테크놀로지 유저 그룹 통해 POWERLINK 기술 지원

한국파워링크협회가 제품 개발및 기술지원을 위한 테크놀로지 유저 그룹의 공식적인 발족식을 갖고, 스마트 팩토리 구현 기술인 파워링크와 오픈세이프티의 국내시장 보급에 적극 나섰다.

한국파워링크협회는 지난 3월 19일 오토메이션월드 2015(aimex 스마트공장 자동화 종합전) 전시부스에서 ‘파워링크 테크놀로지 유저 그룹(POWERLINK Technology User Group)’의 공식적인 발족식을 가졌다.

테크놀로지 유저 그룹은 한국파워링크협회에서 파워링크를 통한 모션 컨트롤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솔루션 개발을 비롯하여 개발도구 및 기술 지원 등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파워링크 확산에 기여한다는 구상이다.

한국파워링크협회 김두일 회장은 “이번 오토메이션월드 2015 전시회는 지난해 한국파워링크협회 출범이후 첫 번째 공식행사로 국내에서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스마트 팩토리 국내 보급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국내시장에 적극 보급하고 기술지원을 강화해 나가는데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김두일 회장은 또한 “이번 전시회는 오늘 발족한 파워링크 테크놀로지 유저 그룹의 주도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파워링크오픈세이프티 기술기반의 제품과 솔루션들을 한자리에 모아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됐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파워링크는 IEC 국제 표준 및 KS 한국 표준을 획득했으며, 산업용 이더넷 기술에서 유일하게 핵심기술까지의 모든 기술에 대한 오픈소스 정책을 수용해 누구나 파워링크 기술을 가져다가 아무런 제한없이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여기에 하이엔드 머신에 적용된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한 성능의 검증 등 인더스트리 4.0과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개방성, 고성능, 표준화라는 필요충분조건을 완벽히 갖추고 있는 것이 ‘파워링크’ 기술이라고 강조했다.

한국파워링크협회가 인더스트리 4.0과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위한 핵심으로 강조하는 기술은 파워링크오픈세이프티이다.

파워링크는 완벽한 특허 무료, 벤더 독립적 및 완전한 하드 실시간 성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통신 시스템이다. 개방형 소스 버전은 2008년에 무료로 오픈했다.

CANopen의 전체 범위를 파워링크로 통합하고, IEEE 802.3 이더넷 표준을 완벽하게 충족시킨다. 프로토콜간 모든 네트워크 토폴로지에서 선택의 분산을 허용하고, 핫플러깅 기능과 모든 표준 이더넷 기능을 제공한다.

오픈세이프티는 모든 산업용 이더넷 솔루션에 대한 개방형이자 버스 독립적 SAFETY 표준이다. 제어 시스템 제조업체 및 이에 사용된 필드버스 표준과 상관없이, 생산라인 전체에 걸쳐 하나의 보편적 세이프티 기준을 구성한다. 버스 독립적인 오픈세이프티 표준은 비용 뿐만 아니라 생산시설 전체의 시운전 시간을 줄여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