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OCP 2015서 '데이터 아카이버' 등 공개

파나소닉(Panasonic)이 2015년 3월10~11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OCP 미국 서밋 2015’(OCP U.S. Summit 2015)를 통해 데이터 아카이버와 18650사이즈의 원통형 리튬이온 배터리 셀을 사용한 데이터 센터 배터리 백업 유닛(BBU)을 선보였다.

▲ 데이터 아카이버

데이터 아카이버(Data Archiver)

최근 몇 년간 빅 데이터의 장기 저장이 사회 문제로 대두됐다. ‘데이터 아카이버’(Data Archiver)는 ‘확장이 가능한 광디스크 라이브러리 시스템’으로 더 오랜 기간 동안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OCP가 제안한 차세대 데이터 센터의 요구에 부합한다.

파나소닉은 자사의 광 미디어와 디스크 드라이브, 고도의 로봇공학 기술을 활용해 장기 데이터 저장에 적합한 확장형 시스템을 개발해냈다. 데이터양 증가에 따라 추가할 수 있는 모듈로 구성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데이터 저장 수명이 50년에 달해 고객들이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이전할 필요가 없다. ‘데이터 아카이버’는 하드 디스크에 비해 파워쿨링의 필요성이 적어 운영 비용을 크게 줄여준다.

▲ 배터리 백업 유닛

배터리 백업 유닛

데이터 센터는 장기 저장 기간 중 전원 장애가 발생할 경우 백업 전력을 필요로 한다. 또 배터리는 분산형 데이터센터의 니즈를 지원할 수 있을 만큼 작고 효율적이어야 한다.

파나소닉은 OCP에서 자사의 18650 사이즈 원통형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한 배터리 백업 유닛을 함께 전시했다. 이는 노트북 컴퓨터부터 세계 최첨단 전기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