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벤처타워에서 개소식 갖고 본격 운영

대구스마트워크센터가 3월 17일 오전 10시 30분 한국SW벤처타워(북구 산격동)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스마트워크센터란 IT인프라를 활용하여 사무실 이외에 근로자가 거주 밀집지역이나 상업중심지역 등의 특정 장소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설치한 장소적 의미의 유연근로 시스템이다.

이번에 개소한 스마트워크센터는 지난해 대구시가 한국 SW개발업협동조합(이사장 김명화)을 사업자로 유치한 고용노동부 국책사업으로서, 산업시설과 전시컨벤션센터 및 중소 SW기업이 밀집한 북구 한국SW벤처타워(15층)에 총 870㎡(260평)규모로 설치되어 가상 데스크톱 서버를 갖춘 84석의 업무공간(개방형 30석, 독립형 예약석 54석)과 영상회의실, 보육공간, 휴식공간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동 센터는 모바일 환경과 전문 SW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어 전산통신, 데이터관리, 디자인개발 등 회사 밖에서도 업무처리가 가능함에 따라 원거리 통근, 가사, 육아 등으로 이직이나 휴직이 우려되는 근로자들의 창조적 업무공간으로 사용될 뿐 아니라, 출장이 잦은 시역 내·외의 업체들의 회의·임시 사무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동 센터에서는 대구시와 SW인력양성사업, 소호창업공간 지원 등도 추진할 계획임에 따라 역동적인 비즈니스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 권은희 국회의원, 박일환 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최기동 대구고용노동청장, 지역 중소기업인 등 귀빈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과 함께 제막식을 가지며, 17일부터 본격적으로 이용 희망 업체 상담을 시작한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동 센터가 앞으로 일하는 방식의 다양화를 통한 우수 인력의 고용유지와 ‘일家양득’ 근로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여 스마트워크 환경을 전국으로 보급하는 성공모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