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핑 시스템과 서보 시스템의 장점 결합

오토닉스가 스테핑 시스템과 서보 시스템의 장점을 결합한 Ai-SERVO, AiS 시리즈(펄스열 입력형 서보 시스템, DC형)를 새롭게 출시하고 산업용 모터 시장에서의 위상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AiS 시리즈의 주목할 만한 특징 중 하나는 서보 시스템의 클로즈루프 제어 특성을 따른다는 것이다. 클로즈루프 제어란 모터에 부착된 리졸버나 엔코더를 통하여 입력 펄스 신호와 현재 위치를 비교, 피드백하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 결정이 가능하다.

▲ AiS 시리즈

AiS 시리즈는 엔코더를 이용한 클로즈루프 방식으로 위치 결정의 신뢰성을 확보하였으며, 더욱이 서보 시스템에 비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클로즈루프 구현이 가능하다.

AiS 시리즈는 10,000 분해능으로 최대 0.036°까지 고정밀 제어를 실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저속 영역에서 저진동 운전은 물론, 정지 시에 모터 자체의 유지력으로 미세 진동(헌팅)이 없어 정밀한 제어가 필요한 반도체 칩 마운트 장비, 비전 검사 장비의 회로 검사 등 장비에 적용이 유리하다.

이 외에도 위치 결정 시간을 대폭 단축하여 단거리 연속 고속 운동 시 빠른 응답성을 자랑하며, 부하가 변동되더라도 게인 조정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AiS 시리즈가 타사 대비 동일한 사이즈로 고토크 실현은 물론, 발열을 최대 2.5배까지 최소화하여 실용적인 구매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42각, 56각 출시에 이어 향후 60각, 86각, 110각 등 꾸준히 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