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티브 테스팅 엑스포 2015'서 공개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가 3월 17일에서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오토모티브 테스팅 엑스포 2015(Automotive Testing Expo 2015)’에 참가하여 자율주행차량 알고리즘을 구현한 NI 솔루션과 업계에서 실제 사용중인 차량제어기 평가 솔루션을 공개한다.

전시회에서는 NI 솔루션을 통해 구현된 카이스트팀의 자율주행차량인 “유레카(EureCar) (카이스트 심현철교수)”가 전시된다.

자율주행차량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운전자의 인지(=센서)와 판단(=컨트롤러) 알고리즘이 필수인데, 본 알고리즘 구현을 위해 적용된 NI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카이스트 유레카(EureCar)팀은 NI가 주최하는 ‘2014 글로벌 스튜던트 디자인 대회’에서 3,250팀 중 Top 3 중 파이널 리스트로써 선정되었다.

이에 더하여 NI는 실제 유수의 자동차 업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차량제어기 솔루션을 전시함으로 프로토타이핑을 넘어 NI제품을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제품을 공개한다.

전시데모 중 하나인 ▲ NI Veristand를 활용한 ABS/ESC 성능테스트 솔루션의 경우 한국NI 파트너사인 ㈜유엔아이솔루션즈에서 구축하였으며 실제 만도에서 활용하고 있다.

또한, 한국NI 파트너사 컨트롤웍스가 구축한 ▲ ESS ㆍE-Bike 용 BMS 제어기 평가 솔루션은 삼성SDI에서 사용하고 있다.

업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과 더불어 본 전시장에서는 실제 CV Joint 를 사용하여 구축한 다이나모 시스템을 전시장에 설치하여 준정적 파단시험, 회전 내구시험, 비틀림 내구시험, 성능 테스트의 방법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