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 청국장 등 총 '10가지 옵션' 발효기 출시
상태바
요거트, 청국장 등 총 '10가지 옵션' 발효기 출시
  • 정진훈
  • 승인 2015.03.1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유씨전자, 신제품 ‘스마트발효기’ 선보여

엔유씨전자가 신제품 ‘스마트발효기’를 출시했다.

스마트발효기는 미국 헬스(Health)지 선정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그릭요거트’를 비롯해 ▲치즈 ▲식초 ▲효소 ▲담금주 ▲장아찌 ▲피클 ▲청국장 ▲낫토 ▲식혜를 만들 수 있는 발효기다.

스마트발효기는 지난 2003년, 대한민국에 요구르트 제조기 붐을 일으켰던 엔유씨전자만의 발효 노하우에 스마트한 기능을 새롭게 더한 2015년형 신제품이다. 발효식품별 최적의 환경을 조성, 발효식품 조리에 걸리던 시간을 대폭 줄였다.

이 기기는 10여 가지 발효식품을 원터치 버튼으로 간편하게 조작해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조리시간 및 온도를 자동으로 조작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수동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더했다.

이 밖에 한 번에 많은 양의 발효식품을 조리할 수 있는 2,000ml 대용량 용기, 환경호르몬 걱정을 덜어낸 젖병 소재 용기, 제품의 상태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LED 디스플레이 등으로 구성됐다.

엔유씨전자 관계자는 “스마트발효기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요구르트, 어른이 좋아하는 청국장은 물론 식초, 식혜, 치즈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발효식품을 만드는 2세대 멀티 제품”이라며 “만들기 불편했던 발효식품을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가정 내 건강 보조 식품이나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