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자동차에 날개 달아주는 고효율 IGBT 출시
상태바
친환경 자동차에 날개 달아주는 고효율 IGBT 출시
  • 정진훈
  • 승인 2015.03.1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 고속 스위칭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고효율 제공 '650V IGBT' 발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고속 스위칭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고효율을 제공하는 견고한 650V IGBT 제품군을 출시했다.

AEC-Q 인증된 TRENCHSTOP5 AUTO IGBT는 온보드 충전, 역률 보정(PFC), DC/DC 및 DC/AC 변환과 같은 전기차(EV) 및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HEV)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 손실을 줄이고 신뢰성을 높여준다.

이 제품은 인피니언의 TRENCHSTOP 5 박막 웨이퍼 기술을 적용하여 이전 차량용 IGBT보다 50V 더 높은 블록킹 전압을 가지며 높은 효율을 달성하였다.

이 기술은 기존 기술에 비해 포화 전압(VCE(sat))을 200mV 낮추고, 스위칭 손실을 절반으로 줄이며, 게이트 전하를 2.5배 감소시킨다.

향상된 스위칭 및 전도 손실은 다른 기술보다 더 낮은 접합부와 케이스 온도를 지원하므로 디바이스 신뢰성을 높이고 냉각 요구를 최소화한다.

TRENCHSTOP 5 AUTO IGBT를 사용하면 전기 자동차 설계자는 주행거리를 연장하고 배터리 크기를 줄이는 효율 이득을 달성할 수 있다. HEV의 경우 효율 향상을 이용해 전체 연료 소비를 줄이고 CO2 방출을 낮출 수 있다.

또한 TRENCHSTOP 5 AUTO 디바이스의 성능은 MOSFET이 주도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진입할 수 있어 설계자들에게 적합한 반도체 기반 기술의 범위를 넓혀준다.

TRENCHSTOP 5 AUTO IGBT는 40A 또는 50A의 전류 정격을 가지며, 단일 디스크리트 IGBT 디바이스 또는 인피니언의 초고속 "Rapid" 실리콘 다이오드가 통합된 형식으로 제공된다. 각각의 경우 우선적인 설계 기준으로 스위칭 속도 최적화 또는 최고 효율 선택 여부에 따라 두 가지 버전 H5 HighSpeed 및 F5 HighSpeed FAST으로 선택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