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요꼬가와전기, 운용 효율 개선한 새로운 DAQ 출시
상태바
한국요꼬가와전기, 운용 효율 개선한 새로운 DAQ 출시
  • 신윤오 기자
  • 승인 2015.03.0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DAC+ GM시리즈’ 발표

요꼬가와는 새로운 DAQ 제품으로서 SMARTDAC+ GM시리즈를 출시했다.

SMARTDAC+ GM 데이터 어퀴지션 시스템은 블록식 모듈 디자인을 통해 운용 효율을 개선했다. SMARTDAC+ GM 시스템은 블루투스 무선 통신을 지원하기 때문에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과 같은 스마트기기와도 연동이 가능하다.

데이터 어퀴지션 시스템은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산업과 시험, 측정 애플리케이션이 적용되어 사용 중이며, 온도, 전압, 전류, 유량, 압력 등과 같은 프로세스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하기 위해 사용된다.

1951년 요꼬가와는 일본 최초로 전자 레코더를 시장에 내놓았으며, 1986년에는 멀티 포인트 데이터 어퀴지션 & 레코딩 시스템을 출시하였다.

요꼬가와는 현재 다양한 데이터 어퀴지션 시스템을 출시 중에 있다.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많은 데이터 어퀴지션 시스템들이 다양한 모듈을 폭넓은 범위의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적용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이러한 수많은 시스템들은 모듈 삽입을 위해 베이스 플레이트 방식을 채택하여 왔다.

오늘날의 데이터 어퀴지션 시스템은 2종류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모니터가 장착된 타입, 또 다른 하나는 모니터가 장착되지 않은 타입이다.

모니터 없는 타입의 경우, 반드시 PC와 접속이 되어 있어야 하며, PC 모니터와 키보드를 이용하여 시스템을 제어하였다. 사용자들의 요구 사항을 충분히 반영한 요꼬가와는 SMARTDAC+ GM 모듈러 타입 데이터 어퀴지션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모듈러 I/O를 통해, 사용자들은 데이터 어퀴지션 시스템을 프로세스 요구 사항에 맞추어 늘려나갈 수 있게 되었으며, 진화하는 요구사항에 맞추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블루투스 무선 통신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모바일 기기들과 무선으로 접속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