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각 컴퓨팅에서 정밀도 높인 MEMS 미러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인텔의 지각 컴퓨팅 이니셔티브를 위해 마이크로 미러와 컨트롤 디바이스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ST가 ASIC 컨트롤 디바이스와 더불어 공급한 초소형 MEMS 미러는 초당 수천 번을 움직여서 적외선 빔을 스캔하여 전방의 물체들에 보이지 않는 격자를 그린다. 물체들에서 반사된 빛은 캡쳐되고 분석되어 3D 이미징과 동작인식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된다.

MEMS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컨슈머 기기들에 고성능, 저전력 특성의 작고 견고한 시스템을 가능케 함으로써 기술을 통해 인간의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한 차원 더 끌어 올리게 됐다.

MEMS는 기계적 원리와 전기적 원리를 초소형 ‘기계 구조’ 안에 융합하여 움직임, 환경 등을 감지하거나 잉크젯 열 프린트 헤드의 액체나 프로젝션 시스템의 미러와 같이 물체를 움직인다. 여기서의 ‘기계 구조(machine)’는 머리카락이 쭈뼛서게 만드는 정전기 원리를 적용해 작동하는 초소형 미러를 말한다.

인텔의 입체(Depth) 카메라 엔지니어링 부문 디렉터 사기 벤 모쉬(Sagi Ben Moshe) 는 “지각 컴퓨팅의 자연스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혁명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인텔이 주도하는 혁명에 ST가 개발한 미러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며 “인텔과 협력사들은 PC와 태블릿에서의 새로운 몰입 경험을 구현하는 3D 비전을 위해 동급 최강의 입체 센서(depth sensor)를 제공하여 사람들이 게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생성을 위해 디바이스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다시 쓰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