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 애플리케이션의 효율 향상 및 크기 소형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40W~300W 범위의 조명 시스템을 위한 조명 제어 IC인 ICL5101을 출시했다.

시스템 비용을 낮추어 주는 새로운 고집적 고전압 공진 컨트롤러 ICL5101은 실내 및 옥외 LED 조명, 고천장 및 저천장 조명, 가로등 조명, 주차장 및 캐노피 조명, 사무실 조명, 소매점 및 매대 조명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하다.

이러한 산업용 조명에서는 총 유지비용이 중요하며, 따라서 최대 95퍼센트의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는 ICL5101이 지원하는 공진 토폴로지가 유용하다.

고집적 ICL5101은 다른 솔루션들과 비교해서 대략 25퍼센트 더 적은 부품을 이용해서 첨단 LED 드라이버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럼으로써 폼팩터를 소형화할 수 있고, PCB 레이아웃 복잡성을 줄이고, 비용을 낮출 수 있다.

ICL5101은 하프 브리지와 PFC 게이트 드라이버를 통합하고 있다. ICL5101의 모든 동작 파라미터를 간단히 저항을 이용해서 조정할 수 있으므로 낮은 비용으로, 그러면서도 안정적으로 신뢰할 수 있게 파라미터 설정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40°C~+125°C의 확장된 접합부 온도 범위를 지원하므로 옥외 사용이 가능하다.

ICL5101의 조정가능 PFC 스테이지는 넓은 라인 입력 전압 범위에 걸쳐서 10퍼센트 미만의 낮은 THD(총 고조파 왜곡)와 0.99 이상의 높은 역률을 달성하여 높은 전력 품질을 제공한다. 따라서 조명 업체들은 에너지 효율 규격을 수월하게 충족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