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개발 환경' 3종 중 선택가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개발자들이 새로운 제품을 더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STM32 MCU용 통합 개발 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s)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STM32 사용자는 주요 벤더들로부터 세 가지 IDE중 하나를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배포 시 ST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선택은 이클립스 기반의 IDE CooCox CoIDE, STM32용 Ac6 시스템 워크벤치, MDK-ARM 환경 중에서 가능하다.

코드 크기의 제한은 전혀 없으며, 필요한 모든 STM32 구성 파일과 펌웨어 뿐만 아니라 누클레오(Nucleo) 보드나 설계 검증 및 개발에 사용되는 디스커버리 키트와 같은 손쉬운 하드웨어도 지원된다.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 본부장 미쉘 뷔파(Michel Buffa)는 “ST의 STM32 MCU 제품군은 ARM Cortex-M 분야에서 가장 폭넓은 IDE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초기투자를 최소화하는 편안한 개발 환경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독보적인 접근성에 개발자 커뮤니티를 더하는 방식으로 창의적인 환경을 제공하여 혁신적인 컨셉을 성공 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제품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세 가지 IDE 모두 윈도우 데스크탑 플랫폼에서 구동이 가능하다. 리눅스와 Mac OSX용 STM32기반의 Ac6 시스템 워크벤치는 2015년 2분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