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으로부터 NVDIMM 멀티플렉서 우선 공급업체로 선정

IDT는 NVDIMM(non-volatile dual in-line memory module) 에코시스템을 겨냥한 고속 멀티플렉서를 출시하면서 기존 DDR4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IDT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로부터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서버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NVDIMM 멀티플렉서 우선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NVDIMM은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정전을 포함해 특수한 상황에서 플래시 메모리와 같은 비휘발성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함으로써 DRAM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아키텍처이다.

멀티플렉서는 NVDIMM 아키텍처의 핵심적인 부품으로서 DRAM과 비휘발성 메모리 간에 "저장"과 복구" 동작이 수행되는 동안 호스트 컨트롤러를 DRAM 메모리로부터 격리시킨다.

멀티플렉서는 지금까지 메모리 채널의 신호 무결성에 부담을 주는 요소였으며, 이는 동작 속도를 저하시킬 수 있다. IDT의 고속 멀티플렉서는 신호 무결성이 메모리 채널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최대 2133MT/s(메가트랜스퍼/초) 및 그 이상의 버스 속도에서 DDR4 NVDIMM 애플리케이션이 동작할 수 있게 한다.

마이크론의 컴퓨팅 및 네트워킹 마케팅 부사장 Robert Feurle는 "마이크론은 전원이 꺼져도 데이터가 사라지지 않는 메모리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고 하면서 "우리 팀은 새로운 고속 멀티플렉서를 개발하기 위해 IDT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새롭게 개발된 멀티플렉서를 마이크론 DDR4 NVDIMM 제품에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