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증기터빈에 계측제어시스템 업그레이드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지멘스(대표이사/회장 김종갑, www.siemens.co.kr)는 경상남도 고성군에 위치한 삼천포화력발전소 5, 6호기 GE 증기터빈 계측제어(I&C)시스템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천포화력발전소 운영사인 한국남동발전은 발전소의 가용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운전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을 위해 지멘스의 계측제어시스템을 선택했다. 지멘스는 5호기의 업그레이드를 지난 11월에 마쳤으며, 6호기는 올 봄 완료할 계획이다.

총 6기로 구성된 삼천포화력발전소의 총 발전설비용량은 3,240메가와트(MW)에 이른다. 지멘스는 삼천포화력발전소에 기존 증기 제어시스템과 터빈발전기 계측제어 시스템을 교체하고, 발전소 보일러와 보조설비에 지멘스의 계측제어시스템(SPPA-T3000)을 새로 설치한다.

한국지멘스 발전 전기계장 사업본부 정하중 부사장은 “많은 운영사들은 발전소를 새로운 시장 환경에 적응시키고 있는데 이는 무엇보다 유연성, 가용성, 효율성을 높이고 탄소 배출량은 줄이기 위해서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멘스의 SPPA-P3000 솔루션으로 발전소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유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