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노이즈 레벨이 매우 낮고, PSRR(power supply ripple rejection)이 매우 높은 로우 드롭아웃 전압 리니어 레귤레이터(제품명: LT304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독자적인 설계를 통해, 이 제품은 10kHz일 때 2nV/√Hz에 불과한 매우 낮은 스팟 노이즈를 제공하며 10Hz ~ 100kHz의 폭넓은 대역폭에서 0.8µVRMS 통합형 출력 노이즈를 제공한다.

저주파수 및 고주파수 PSRR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 저주파수 PSRR은 90dB을 초과하여 10kHz에 이르며, 고주파수 PSRR 성능은 75dB을 초과하여 3MHz에 이르러, 잡음이 있거나 높은 리플 입력 전원을 잠잠하게 만든다.

LT3042는 고성능 개체 이득 버퍼에 이은 정밀 전류 소스 레퍼런스인 LTC의 독자적인 LDO 아키텍처를 활용하여, 사실상 일정한 대역폭, 잡음, PSRR 및 출력 전압과 독립적인 부하 레귤레이션 성능의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이 아키텍처는 여러 개의 LT3042를 병렬로 배열하는 것이 가능하여 노이즈를 더욱 감소시키고 출력 전류를 증가시키며 PCB에서 열을 확산시킨다.

LT3042는 폭넓은 1.8V ~ 20V 입력 전압 범위에 걸쳐서 전체 부하일 때 350mV 드롭아웃 전압으로 최고 200mA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출력 전압 범위는 0V ~15V이며 출력 전압 톨러런스는 ±2% 부하 라인, 부하 및 온도에서 매우 정확하다.

디바이스의 폭넓은 입력과 출력 전압 범위, 고대역폭, 높은 PSRR 및 초저잡음 성능은 PLLs / VCOs / mixers / LNAs, 저잡음 계측, 고속/고정밀 데이터 컨버터를 비롯해, 이미징 및 진단 등의 의료용 애플리케이션, 정밀 전원공급장치 및 스위칭 전원 공급을 위한 포스트 레귤레이터와 같은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이상적이다.

LT3042는 열 성능이 강화된 10핀 3mm x 3mm DFN 과 10핀 MSOP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으며, 두 패키지 모두 콤팩트한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E 등급 및 I 등급 버전은 –40°C ~ 125°C의 동작 정션온도에서 이용할 수 있다. 

LT3042는 작고, 저비용의 4.7µF 세라믹 출력 커패시터에서 동작하며, 안정성과 과도 응답을 최적화시킨다. 단일 저항은 외부 정밀 전류 제한(온도에서 ±10%)을 프로그램한다.

하나의 SET 핀 커패시터는 출력 잡음을 낮추고 레퍼런스 소프트스타트 기능을 제공하여, 턴온시 출력 전압 오버슈트가 발생하는 것을 막는다. 또한, 이 디바이스의 내장된 보호 회로는 역 배터리 보호, 역 전류 보호, 폴드백을 갖춘 내부 전류 제한 기능, 히스테리시스를 갖춘 열 성능 제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다른 기능에는 빠른 스타트업 성능 (대량 값 SET 핀 커패시터가 사용될 경우 유용)과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을 표시하는 프로그램 가능한 임계값을 갖춘 파워 굿 플래그를 포함한다.

고온 H 등급은 –40°C ~ 150°C으로 규정되었으며, 고신뢰성 MP 등급은 –55°C ~ 150°C에서 이용할 수 있다. 디바이스들은 현재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E 등급의 경우 2.25 달러부터 시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