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장비 업계의 램리서치가 발달장애인 고용 기업인 베어베터(Bear Better)와 장애인연계고용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장애인 고용 증진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베어베터는 전체 직원 중 80% 이상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사회적 기업이다. 의사소통 문제로 일반 기업 조직에서 고용하기 어려운 발달장애인들을 베어베터에서 채용하여 한국 장애인고용공단의 맞춤 프로그램으로 직무훈련을 지원하고 인쇄물 제작, 과일바구니 배달, 커피 공급, 제과 제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제작된 제품과 서비스는 연계고용제도를 통해 기업에 판매되고 있다.


램리서치코리아는 장애인 고용 촉진이라는 좋은 취지를 적극 반영하여 2015년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애인연계고용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램리서치코리아는 1년 동안 베어베터로부터 인쇄물 제작 및 과일바구니 서비스를 공급받을 예정으로, 자사 직원들에게는 착한 소비를 통한 뜻 깊은 제품을 제공하는 동시에 베어베터의 직원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발달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꿀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램리서치코리아 서인학 대표는 “2015년 새해를 맞아 발달장애인들이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다양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는 램리서치코리아에게 베어베터와의 장애인연계고용 계약 체결은 큰 의미가 있다. 램리서치코리아는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영역에서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램리서치코리아는 매년 자연환경국민신탁의 지리산 반달가슴곰 서식지 및 생태축 복원 사업, 성남지역 아동 지원 사업, 장학금 지원 그리고 한국백혈병어린이 재단 기부 프로그램 등의 사회 공헌활동에도 다양하게 참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