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Gemalto)는 자사의 앨리니스 트러스티드 서비스 허브(Allynis Trusted Services Hub)가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를 비롯해 트러스토닉(Trustonic)社의 신뢰된 실행환경(Trusted Execution Environment, TEE) 기능이 내장된 주요 모바일 핸드셋 제조업체의 제품 3 5000만 대에 접속할 수 있게 되어 서비스 역량이 한층 강화됐다고 밝혔다.

젬알토의 앨리니스 트러스티드 서비스 허브(TSH)는 기업과 은행 등 디지털 서비스 업체가 제공하는 보안에 민감한 어플리케이션을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로 젬알토의 TSH를 사용하는 기업과 디지털 서비스 업체는 3 5000만 명의 잠재적인 사용자에게 즉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되며, 젬알토는 이들에게 필요한 모든 백 오피스 업무를 대행한다.

신뢰된 실행환경(TEE)은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에서 인증, VPN, 보안 메일, 결제 및 콘텐츠 보호 등 보안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역동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환경이다.

젬알토의 앨리니스 트러스티드 서비스 허브가 수많은 커넥티드 디바이스와 원격조정 기기에 내장된 트러스토닉의 TEE에 연결됨에 따라 처리할 수 있는 최종 사용자의 규모가 확대되었다. 이를 통해 보안성이 확보된 제품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출시하길 원하는 서비스 업체가 접근할 수 있는 시장 규모 역시 최대로 확대됐다.

최종 사용자에게는 모든 공정이 완전히 투명하게 공개되며, VPN과 같은 보안 앱이 설치됐을 때 앨리니스 트러스티드 서비스 허브는 자동적으로 이 앱을 TEE환경으로 보호해 사용자와 서비스 업체는 결제 크레덴셜, 토큰 및 콘텐츠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벤 케이드(Ben Cade) 트러스토닉 CEO는 “TEE 기기는 최종 사용자에게 간편하면서도 확장가능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에 접근하고 이를 적용하는 작업은 어플리케이션 개발자에게 있어 도전거리이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오늘 젬알토는 TEE가 가능한 수억 개의 디바이스에 접근할 수 있는 간편한 길을 열어주며 큰 진전을 이뤄냈다. 기업과 인터넷 및 모바일 뱅킹, 대정부 사업에서 보여준 젬알토의 사업의 규모를 고려할 때 올해 TEE 기능이 향상된 많은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 클로드 데투르셰(Jean-Claude Deturche) 젬알토 모바일 금융 서비스 총괄 수석부사장은 “앨리니스 트러스티드 허브의 역량이 놀라운 성장을 이루게 되어 점차 분화되어가는 시장에 더 많은 선택사항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오늘 트러스토닉의 TEE 가능 기기를 추가함에 따라, 기업과 서비스 업체는 데이터를 즉각적으로 보호하길 원하는 수억 명의 새로운 사용자를 신규 고객으로 맞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앨리니스 트러스티드 서비스 허브는 모든 단말기에 사용 가능한 기술로 어떠한 형태의 보안 프레임워크에도 적용될 수 있다. 폭넓은 사용자층에 접근할 수 있게 된 것 외에도, TSH는 서비스 업체가 모든 모바일 플랫폼에 걸쳐 간편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시장 접근성을 확장할 수 있도록 미래에도 경쟁력이 있는 기술을 제공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