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카 겨냥한 차량용 낸드 플래시 솔루션 발표

샌디스크가 커넥티드카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시장을 겨냥한 차량용 낸드(NAND) 플래시 솔루션을 발표했다.

샌디스크 오토모티브 스토리지 솔루션은 다양한 차량 내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높은 신뢰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차량 내 애플리케이션에는 3D 지도를 비롯해 첨단 증강 현실 네비게이션 시스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직관적인 운전자 보조 기술, 데이터 이벤트 기록 등이 포함된다. 샌디스크는 빠른 응답과 용량을 제공하는 샌디스크 스토리지 기술에 힘입어 이번 솔루션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들이 커넥티드카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가트너 전망에 따르면 2020년까지 전 세계 차량 5대 중 1대는 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보유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억5천만대 이상의 커넥티드카가 출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 샌디스크의 차량용 내드 플래시 솔루션은 커넥티드카를 겨냥한 제품으로, 애플리케이션의 높은 신뢰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드루 헨리(Drew Henry) 샌디스크 수석 부사장 겸 모바일 및 커넥티드 솔루션 총괄은 “플래시 메모리가 자동차 산업에도 역동적인 혁신의 바람이 일으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동차가 가장 강력한 커넥티드 기기 중 하나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샌디스크만의 수직 통합과 심도깊은 플래시 전문 지식으로 독특한 차량용 스토리지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빠른 응답을 구현하는 동시에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높은 신뢰성과 믿을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샌디스크 오토모티브 스토리지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오토모티브용 샌디스크 SD 카드, 아이낸드(iNAND)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EFD)로 구성된다. EFD는 현재 최대 64㎇용량으로 자동차 제조사에게 제공된다. 샌디스크의 혁신적인 특허 플래시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활용한 솔루션은 데이터 집약적인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와 커넥티드카 애플리케이션에 탁월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