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이 위험물질 제한규칙인 RoHS 2(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의 전기 전자기기 지침에 대한 예외 조항을 허용했다. 이로써 QD비전의 컬러 IQ(Color IQ) 퀀텀닷 기술이 환경에 유익함을 입증하게 됐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는 공식발표를 통해 “퀀텀닷을 이용한 LED 색상 변환은 에너지 효율과 색상 성능 측면에서 훨씬 우위에 있다”며 “퀀텀닷은 이미 디스플레이 제품에 사용되고 있으며 향후 조명 용도로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디스플레이에 퀀텀닷을 사용하는 것은 에너지 소비가 적다는 점에서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디스플레이 조명 용 카드뮴 기반 반도체 나노크리스탈 퀀텀닷 다운시프트에 카드늄을 사용하는 것은 2018년 6월30일까지 금지 조항의 예외 적용을 받게 된다”고 덧붙였다.

제니퍼 콜그로브 박사(Dr. Jennifer Colegrove) 터치 디스플레이 리서치 CEO 겸 수석 애널리스트는 “이와 같은 EU의 결정을 통해 QD 비전은 2025년까지 206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 시장에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질 수 있게 됐다”며 “퀀텀닷 기술은 최근 LCD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로 주목 받고 있다”고 말했다.

세스 코 설리번(Seth Coe-Sullivan) QD 비전 공동 설립자겸 CTO는 “이와 같은 RoHS 예외 조항의 발표는 우리가 기술적으로나 시장측면에서 수년간 강조했던 사항을 확인해준다”며 “QT 비전의 컬러 IQ 기술은 환경적으로도, 제조에도, 소비자들의 텔레비전과 디스플레이 사용에도 안전하다. 카드뮴 기반 퀀텀닷 기술은 다양한 색 재현 기술 중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 색상 품질 및 신뢰성 규격을 이룬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QD 비전은 또한 친환경 제조 공정을 인정받아 2014년 미국 환경보호청(U.S.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으로부터 이 분야에서 최고의 영예인 2014년도 친환경 화학 대통령상(Presidential Green Chemistry Challenge Award)을 수상했다. 이 상을 수상함으로써 QD 비전은 에너지 효율적인 상업용 디스플레이와 조명 제품을 위한 퀀텀닷 기술에 대한 친환경 화학 접근 방식을 인정받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