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집적 제어 성능으로 IoT 기능 비용효율적으로 구현

ams가 칩 크기에서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구현한 고집적 스마트 조명 매니저인 ‘AS721x’ 를 출시했다.

새로운 스마트 조명 매니저 솔루션은 자연채광 집광 기능을 제공하고 조명기구, 조명 엔진 및 대체 램프 제조업체들이 IoT 기능을 조명 애플리케이션에 비용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고집적 제어 성능을 갖췄다.

AS721x 시리즈에 통합된 포토픽 센서(Photopic sensor)는 나노옵틱 필터로 만들어져 있고 자연채광 제어(daylighting control) 기능을 포함해 점점 증가하는 에너지절약 조명규범과 관련된 과제들을 조명 제조업체들이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이러한 과제들은 제어, 블루투스 등의 커넥티비티 기능을 비롯한 고입자감(granularity) 감지 기능을 조명기구에 통합시킴으로써 더욱 비용효율적으로 해결 가능하다.

또 AS721x 제품군은 ams 최초의 고집적 센서 솔루션 플랫폼 기술로서 시스템급 감지 기능과 제어 성능을 제공해 시스템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고 시장출시시점을 단축시킨다.

AS721x 스마트 조명 매니저는 자동 자연채광 매니저(Autonomous Daylighting Manager) 역할을 수행해 주변 자연채광을 감지하고 외부 빛의 양이 변동될 때 미세한 조절을 관리함으로써 공간에서 일정한 룩스 수치를 달성할 수 있게 한다. 센서 기반 매니저가 각 조명기구에 통합돼 조명 시스템의 전반적인 대응성(responsiveness)과 효율성을 최적화시키고 에너지 절약을 극대화시킨다.

이 접근방식은 시간과 온도 변화에 따라 정확한 루멘 유지 방식을 제공하기도 하며, 완벽하게 연결된 조명기구 시스템이 빌딩 또는 공간 차원에서 명령과 제어 전략에 반응할 수 있게 한다.

▲ AS7211의 블록다이어그램. 이 솔루션은 자연채광 집광 기능을 제공하고 IoT 기능을 조명 애플리케이션에 비용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고집적 제어 성능을 갖췄다.



세졸 고셜(Sajol Ghoshal) ams 신성장 센서 전략 사업팀을 총괄은 “AS721x 제품군은 스마트 조명 반도체 광센서 솔루션으로 스마트 빌딩에서 IoT 센서 허브 역할을 하며, 이에 따라 IoT로 연결된 조명과 센서 퓨전의 융합으로 인지인터넷(Internet of Awareness) 기능을 창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AS721X 제품군은 브로드컴의 WICED 스마트 블루투스와 스마트브리지 플랫폼의 획기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커넥티비티 기능을 갖추고 있어 IoT 연결을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방식은 빅데이터 어그리게이션(aggregation)과 미래 예측의 기계적 학습 곡선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