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www.anritsu.com)는 LTE-Advanced TD-LTE Carrier Aggregation과 관련, ME7873L RF/RRM 적합성 테스트 시스템이 80% 이상의 RF/RRM 적합성 테스트 사례를 달성한 것으로 GCF의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LTE-Advanced는 현재 전세계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배포 중인 LTE에 비해 더 빠른 모바일 통신 표준이다. 빠른 속도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핵심 기술이 바로 Carrier Aggregation이다.

테스트 시스템이 GCF의 단말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테스트 사례의 최소 80% 이상에 대한 GCF 승인을 받아야 한다.

FDD LTE-Advanced 표준은 이미 세계 여러 곳에서 상용화되었으며, 특히 현재 중국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대규모 배포가 진행 중인 TDD 표준에 대해 최소 80% 이상의 테스트 사례에 대한 GCF 인증 승인에 대한 요구가 시급한 상황이다.

안리쓰는 2014년 1월 FDD-LTE Carrier Aggregation테스트 사례에 대해 80% 이상의 GCF 인증 승인을 달성하기 위한 첫 단계로 ME7873L RF 적합성 테스트 시스템을 출시했다. 2014년 12월 말 현재 안리쓰는 TD-LTE Carrier AggregationRF/RRM 적합성 테스트 사례에 대해 80% 이상의 GCF 승인에 도달했다.

중국은 2015년부터 TD-LTE 기술을 사용하는 LTE-Advanced 서비스를 구축하며, 일본과 미국 역시 이러한 서비스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 안리쓰는 차세대 모바일 광대역 시스템을 최대한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GCF/PTCRB 인증을 획득하는 데 계속 집중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