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이 더존비즈온의 전자세금계산서 Bill36524 서비스에 자사의 백업 복구 솔루션인 ‘DXi4701’을 공급한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법제화‧의무화됨에 따라 고객 수와 세금 계산서 데이터가 증가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더존비즈온은 기존 사용하던 PTL(Physical Tape Library) 백업 솔루션으로는 백업 소요시간이 상대적으로 오래 걸린다는 문제를 발견했고 테이프를 통한 용량 확보의 물리적 한계에 도달하면서 스토리지 추가 증설과 백업 업무 소요 시간 단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에 더존비즈온은 Bill36524 서비스의 주요한 자료들을 VTL 환경에서 안전하게 보관하고 백업하기 위한 효율적인 백업시스템 고도화 구축에 나섰다.




▲ 퀀텀_dxi4701






백업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에 도입된 솔루션은 퀀텀의 백업 및 중복제거 솔루션인 DXi4701이다. DXi4701은 백업 데이터 용량 증가에 맞춰 TB 단위로 스토리지를 구매해 투자비용을 절감하고 필요에 따라 백업 용량을 추가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

또 퀀텀 DXi4701은 데이터들을 백업 스토리지의 자동 스케줄에 따라 주기적으로 백업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 백업을 하며 스토리지 사용 공간과 전력사용량 및 물리적 공간 점유율을 줄일 수 있을뿐더러 멀티 세션으로 동시 백업이 가능해 백업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러한 퀀텀 DXi4701의 강점은 더존비즈온에도 똑같이 적용돼 스토리지 미디어 구입비용 절감은 물론, 일 단위 자동 백업 관리, 다양한 멀티 사이트에서 원격 관리 등 IT 투자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동조 더존비즈온 CLOUD운영본부 전자금융개발부 부장은 “퀀텀의 DXi4701은 고성능과 안정성,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리 또한 용이하다. DXi4701을 활용해 기존에 필요에 따른 Bill36524 주요 데이터의 부분 백업 방식이 아니라 자동 백업 일정 설정 기능을 활용해 주기적인 백업을 실행함으로써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또 그는 “백업 솔루션을 도입할 때는 자사의 연간 데이터 증가 추이 등 데이터 운영 현황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함께 향후 증설 계획에 맞춰 최적의 시스템을 선택해야 한다”며 “더존비즈온은 전자세금계산서 Bill36524 서비스 백업에 퀀텀의 DXi4701을 도입하여 혁신적인 백업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유연하고 안정적인 IT 인프라를 완비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유사시에도 연속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만족을 표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