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헬스케어 브랜드 핏비트(Fitbit, Inc.)가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5’에서 모든 사람들이 손쉽고 재미있게 자신의 건강 및 활동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돕는 한층 강화된 기능들을 공개했다. 


다중 기기 지원 및 업그레이드 된 음식 기록 기능 등 이번에 소개된 새로운 기능은 재미와 동기를 높여 건강 및 몸매 관리 목표 달성을 더욱 쉽게 만들어 준다. 또, 핏비트는 전세계 커뮤니티를 연결해 참여자의 흥미를 고양시킬 핏비트 챌린지(Fitbit Challenges™)를 시작하고, 목표에 대한 동기를 강력하게 부여할 모바일 기능을 추가한다. 

핏비트 인터렉티브 부서의 부사장 팀 로버츠는 “핏비트는 늘 혁신을 선도하며, 끊임없는 개발을 통해 우리의 제품과 그 것이 주는 경험들이 더욱 스마트하고, 더욱 효율적이며, 더욱 강력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한다”며, “첨단 기술이 일상생활에 스며들어 누구나 이들을 경험하지 않고 살아갈 수 없는 시대에 핏비트는 다중기기 연동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통해 모든 사용자가 더욱 쉽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피트니스 트래커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핏비트는 운동을 할 때는 물론 수면 시간을 포함한 모든 일상 속에서 사람들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자동화 되고 동기 부여 효과가 뚜렷한 새로운 기능들은 사용자가 자신의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나의 계정으로 복수의 트래커 사용(업데이트 예정): 앞으로 최고 5개의 핏비트 제품을 하나의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사용자가 서로 다른 기능의 제품을 사용할 때도 단 한걸음의 움직임도 놓치지 않고 모두 측정할 수 있다. 

더욱 효율적인 음식 기록: 강화된 음식 기록 기능은 기기나 지역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게 다양한 음식을 기록할 수 있게 한다. 

iOS, 안드로이드 그리고 윈도우 기기 사용자들은 카메라를 이용한 간단한 바코드 스캔을 통해 쉽게 섭취 음식을 기록 할 수 있게 된다. 윈도우 기기 사용자들은 코타나(Cortana)를 활용한 자동 음성 인식 기능으로 음식·활동을 보다 간편하게 기록할 수 있다. 

한국, 중국,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영국, 멕시코, 스페인의 사용자를 위해 더욱 다양하고 맞춤화 된 음식 데이터 베이스가 구축될 예정이다. 

스타 쉐프 로코 디스피리토(Rocco DiSpirito)와의 협업으로 신간 <지금 당장 요리하라(Cook Your Butt Off)> 내 모든 레시피의 칼로리와 영양정보가 핏비트 어플리케이션 음식 기록에 업데이트 되고, 바코드 스캔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이 선보일 예정이다. 

당신의 목표 달성을 돕는 동기 유발 

핏비트는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를 지키는 것에서 어려움을 느끼고, 때때로 친구들의 도움으로 이를 유지한다는 점에서 착안 해 사용자들이 상호간 격려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상위 랭킹에 힘입어 가장 큰 커뮤니티를 보유한 핏비트는 사용자들이 서로간에 선의의 경쟁 및 격려를 통해 자신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 핏비트 챌린지(Fitbit Challenges™): 개발된 지 몇 달 만에 핏비트 챌린지는 친구들과의 실시간 순위 경쟁이 강력한 동기를 부여한다는 것을 입증했다.

핏비트 챌린지를 통해 친구들과 경쟁 게임에 참여한 사용자는 경쟁당 평균 약 1.6 km의 활동량이 증가했다. 핏비트는 사용자들의 동기를 유지시키기 위해 ‘목표의 날(Goal Day)’ 등 새로운 게임을 추가하고 있다.

올 봄에는 사용자들이 직접 등록한 친구 외에도 핏비트 커뮤니티 내에서 자신과 비슷한 레벨의 사람들과 만나 핏비트 챌린지를 즐길 수 있도록 ‘공공 핏비트 챌린지(Fitbit Public Challenges)’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 다양한 성공 뱃지: 핏비트를 열심히 활용하는 사용자를 나타내줄 새로운 뱃지들이 소개되었다. 하루 10만 걸음 수 (약 80.4 km) 도달, 하루 700 개 층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의 4배 높이) 오르기 달성 등이 포함된다.

핏비트 뱃지는 사용자들이 지속적인 격려를 통해 설정한 목표를 이루는 것을 도우며, 메일로 전송되던 기존 시스템에서 업그레이드 되어 곧 핏비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게 된다. 


- 새로운 친구 찾기 기능 (업데이트 예정): 친구 목록에 1명 이상이 등록된 핏비트 사용자는 그렇지 않은 사용자에 비해 27% 이상 활동량이 높다. 이에 핏비트는 친구들과의 응원 섹션을 통해 활동량을 증진시키고, 이메일 및 페이스북 검색을 통해 친구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