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멀티코어 ARM 프로세서용 전력관리 IC


ams(www.ams.com)가 통합적인 전력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바일 멀티코어 ARM 프로세서용 전력관리 IC(PMIC)인 ‘AS3722’와 8A 고전압 전력단인 ‘AS3728’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AS3722는 엔비디아 테그라 K1 모바일 시스템온칩(SoC)을 위해 통합적인 전력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 ams_ 02. 3490. 3400





AS3728는 AS3722의 고전류 DC-DC 컨트롤러를 보완하는 제품으로 12V 전력 레일에서 직접적으로 프로세서 코어가 요구하는 고전류를 제공할 수 있어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간결한 전력 아키텍처를 구현한다.

AS3722와 여러 개의 AS3728는 엔비디아 젯슨(Jetson) TK1 레퍼런스 디자인 보드에서 테그라 K1 프로세서에 전력을 공급한다.

테그라 K1은 엔비디아의 최신 모바일 SoC로서, 쿼드코어 ARM Cortex-A15 CPU 및 192 CUDA 그래픽 프로세싱 코어를 갖추고 있다. 또 두 디바이스 전력단은 최첨단 멀티코어 ARM 프로세서 전용으로 공간 절약형의 열효율이 우수한 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AS3722제품이 최적화된 열성에 적합한 보드 레이아웃을 실현할 수 있어 시스템 설계자가 여러 개의 고전력 부품이 있는 회로 보드의 온도를 주의 깊게 관리해야 하는 태블릿 및 노트북과 같은 컴팩트한 모바일 기기를 비롯해 보안 카메라, 팬리스(sealed housin) 컴퓨터 등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설계 간소화하는 μHVIC 빌딩 블록


IR(www.irf.com)이 범용 고전압 및 저전압 통합 회로들로 구성된 μHVIC제품군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μHVIC은 자주 사용되는 회로 요소용으로, 구현이 용이한 빌딩 블록을 제공해 전력 시스템 개발을 간소화한다. 이 장치에는 IRSxx752L 100V, 200V 및 600V 단일 채널 하이사이드(high-side) 드라이버, IRS25751L 고전압 스타트업 IC, IRS44273L 단일 채널 로우사이드(low-side) 드라이버, IRS2505L PFC 부스트 드라이버 IC, 그리고 IR25750L 전류 감지 IC 등이 포함된다.




▲ IR_ 02. 557. 7613





또 μHVIC제품군은 SMPS(Switching Made Power Supply) 전자제품 내 공통 회로 요소용 IC 툴킷으로, 엔지니어들이 보다 용이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유연한 IC 제품을 제공한다. IR의 고전압 IC 기술을 이용해 SOT23 패키지에서 다양한 기능과 강화된 보호 기능을 보인다.

더불어 이 제품은 작은 5리드 또는 6리드 SOT23 패키지 단위로 제공한다. 설계를 간소화하고 출시소요시간을 줄여 비용 효과적이며 구현이 간편하다.








동기식 스텝다운 스위칭 레귤레이터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www.linear.com, 이하 리니어)가 5A, 42V 입력이 가능한 동기식 스텝다운 스위칭 레귤레이터인 ‘LT8640’를 출시했다.

독자적인 사일런트 스위처(Silent Switcher) 아키텍처는 스프레드 스펙트럼 주파수 변조가 결합되어 있어 2MHz를 초과하는 스위칭 주파수에서도 25dB 이상까지 EMI/EMC 방출을 감소시킨다. 이를 통해 자동차 CISPR25, 클래스5(Class5) 피크 제한치를 쉽게 통과할 수 있다.




▲ 리니어_ 02. 792. 1617





동기식 정류는 2MHz의 스위칭 주파수를 통해 96%로 높은 효율을 달성한다. 3.4V ~ 42V 입력 전압 범위는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LT8640의 내부 고효율 스위치는 최고 5A의 연속 출력 전류 및 7A의 피크 부하를 0.97V로 낮은 전압에서 제공한다. 디바이스의 버스트 모드(Burst Mode)동작은 무부하 대기 조건에서 2.5μA 이하로 대기 전류를 유지시키며 동작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야 하는 자동차의 ‘상시전원(always on)’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LT8640의 독자적인 설계는 모든 조건에서 1A일 때 100mV에 불과한 최소 드롭아웃 전압을 유지하며, 이를 통해 자동차 콜드 크랭크와 같은 시나리오에서 성능을 뛰어넘을 수 있다.








초박막 1.8mm의 3A μModule 레귤레이터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www.linear.com, 이하 리니어)가 PCIe, ATCA, microTCA카드&백사이드 PCB에 적합한 3A μModule(마이크로모듈) 스텝다운 레귤레이터인 ‘LTM4623’를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하는 ‘LTM4623’는 6.25mm x 6.25mm의 1.8mm 초박막 프로파일 LGA 패키지로 제공된다.

솔더 페이스트를 이용한 패키지 높이는 2mm 미만으로, 수많은 PCIe (Peripheral Component Interconnect Express), 임베디드 컴퓨팅에서 AdvancedTCA 캐리어 카드용 AMC(Advanced Mezzanine Cards)의 높이 규격을 준수한다. 소형크기로 높이가 낮은 만큼 PCB의 후면으로 실장 될 수 있고 메모리 및 FPGA와 같은 부품을 위한 상부 측 공간의 통제를 받지 않는다.




▲ 리니어_ 02. 792. 1617





또 LTM4623은 4V ~ 20V 입력 전원에서 동작하며, 최대 DC 출력 전압오류가 1.5%인 0.6V ~ 5.5V인 출력 전압을 정밀하게 조절한다. 애플리케이션 사례는 초고밀도 데이터 스토리지, 게이트웨이 컨트롤러, 40Gbps~100Gbps 네트워크 장비 등이 포함된다.

더불어 LTM4623 솔루션은 0.5cm² 듀얼 사이드 PCB 또는 단일 측 PCB에서 1cm² 이내에 잘 맞는다. 회로는 입력 커패시터 1개 및 출력 커패시터 1개, VOUT을 설정할 수 있는 저항, VOUT 트랙킹 및 소프트 스타트를 위한 소형 커패시터만 필요로 한다.

보조 5V 바이어스를 갖춘 LTM4623은 2.375V로 낮은 입력 전원에서 동작하며, 3A일 때 12V를 1.5V와 3.3V로 변환하는 동작 효율은 각각 80%, 88%이다. 12V에서 1.5V의 전력 손실은 1.1W으로 정션온도에서 24°C만 상승하는 결과를 제공한다. 이 스텝다운 레귤레이터는 -40°C~125°C 동작을 보장한다.









위성·지상파·케이블 표준 지원 디지털 TV 모듈레이터


실리콘랩스(www.silabs.com)가 위성, 지상파, 케이블 표준을 지원하는 차세대 디지털 TV 모듈레이터 ‘Si218x’ 제품군을 출시하며 지상파 디모듈레이터 포트폴리오를 확장시켰다.




▲ 실리콘랩스_ 02. 551. 8600





새롭게 출시된 Si218x 제품군은 DVB-S2X 스펙을 지원하는 디모듈레이터를 포함하고, 브라질과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널리 사용 중인 ISDB-T(Integrated Services Digital Broadcasting-Terrestrial)표준을 지원한다.

또 Si218x 제품군은 전 세계 TV 및 셋톱박스(STB) 제조업체, RF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모듈(NIM) 공급업체 및 DVD/블루레이 리코더 제조업체의 TV 수신과 관련된 다양한 요구조건을 충족시킨다.










레이더 시스템용 통합 직접 변환 수신기 개발 플랫폼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이하 ADI)가 사이즈, 무게, 전력 소비량(SWaP)의 최소화가 필수적인 레이더 시스템용 통합 직접 변환 수신기 개발 플랫폼을 출시했다.

신형 AD-FMCOMMS6-EBZ 플랫폼은 400MHz~4.4GHz 수신기로 주요 L 및 S 주파수대의 레이더 대역을 지원한다. VITA57을 준수하는 플랫폼은 FMC(FPGA Mezzanine Card) 플랫폼과 완벽히 호환된다.




▲ ADI_ 02. 2155. 4200





AD-FMCOMMS6-EBZ는 소형 보드 면적에 높은 통합 및 성능 수준을 요구하는 방위, 통신, 계측 레이더 시스템에 적합하다. 여기에는 초기 경보 감지, 날씨 모니터링, 항공 교통 제어 시스템이 포함된다.

또 AD-FMCOMMS6-EBZ 수신기 플랫폼은 듀얼 16비트 A/D 컨버터 AD9652와 넓은 동적 범위의 RF/IF 듀얼 차동 증폭기 ADL5566, 쿼드러쳐 복조기 ADL5380을 통합한 것으로 이 모두는 COTS(commercial-off-the-shelf)부품이다.

완전 설계 지원 패키지로 회로도(schematics), 레이아웃 파일, 잡음 분석 워크시트, FPGA HDL(Hardware Description Language) 코드, 소프트웨어 드라이버가 포함된다.

AD-FMCOMMS6-EBZ는 I/Q 복조기를 사용해 직접 변환 또는 제로 IF 아키텍처로 구현해 단 한 번의 주파수 변환만 발생된다. 이는 여러 번 주파수 변환을 시행해야 하는 슈퍼헤테로다인(heterodyne) 수신기와 비교된다.









인더스트리 4.0 효율 향상 솔루션


맥심인터그레이티드(www.maximintegrated.com, 이하 맥심)가 전자부품 박람회인 ‘일렉트로니카 2014’를 통해 안전한 모바일 결제시스템 구축 및 인더스트리 4.0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다수의 솔루션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공개된 MPOS-STD2 모바일 포인트-오브-세일(이하 MPOS) 결제 단말기 시스템은 맥심의 MAX32550 딥 커버 MPOS SoC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MPOS 단말기 규정을 준수한 플랫폼이다.




▲ 맥심_ 02. 551. 1236





이 시스템을 사용한 개발자들은 전문성 여부에 관계없이 연구개발 비용을 크게 절감시킬 수 있다.

또 제품 디자인 및 PCI 보안 인증을 빠른 시간에 진행할 수 있어 수월한 시장진출이 가능하다.

더불어 MAX66242 딥 커버 시큐어 어센티케이터를 활용할 경우, 기존 무선 통신 과정에서 요구되던 호스트 마이크로 컨트롤러 없이도 원활한 무선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다.

모바일 결제시스템의 특정상 휴대용 기기에 알맞은 솔루션이 필요한 만큼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딥 커버 시큐어 어센티케이터는 복잡한 국내 모바일 뱅킹 시스템, 의료 정보, 자산 추적 및 기타 분야에 대한 무궁무진한 응용 가능성으로 시장에 빠르게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전망이다.









아두이노 설계 커뮤니티 이용가능한 RGB 조명쉴드·모터 제어쉴드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 이하 인피니언)가 아두이노(Arduino) 설계 커뮤니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RGB 조명과 모터 제어를 위한 2개의 쉴드(shield)를 출시했다.

이들 쉴드는 아두이노 우노 R3(Arduino Uno R3)과 호환되고 XMC1000 제품군의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채택하고 있는 XMC1100 부트 키트와 결합할 수 있다.





▲ 인피니언_ 02. 3460. 0814





모든 XMC1000 제품은 ARM Cortex-M0 프로세서를 채택하고 있다. 인피니언의 아두이노용 RGB LED 조명 쉴드는 LED 조명 제어를 위한 BCCU(Brightness Color Control Unit)를 내장한 XMC120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채택하고 있다. 아두이노 용 고전류 DC 모터 제어 쉴드는 모터 제어를 위한 고집적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인 인피니언의 노발리스IC(NovalithIC) BTN8982TA를 채택하고 있다.

RGB LED 조명 쉴드는 아두이노 프로젝트를 위한 지능형 평가 보드이다. 이 쉴드는 각기 다른 LED 광 엔진을 적용해 봄으로써 신속하게 프로토타입을 작성할 수 있고 적은 비용으로 평가 작업이 가능하다. 이 RGB LED 조명 쉴드는 3개의 독립적인 출력 채널을 제공하므로 멀티컬러 LED를 깜빡임 없이 제어할 수 있다.

안두이노 용 DC 모터 제어 쉴드는 BTN8982TA를 채택하고 있다. 적은 비용으로 빠르게 DC 모터 제어 프로토타입 설계를 할 수 있으며 하프 브리지와 풀 브리지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평가할 수 있다.

이 모터 제어 쉴드는 2개의 단방향 DC 모터나 하나의 양방향 DC 모터를 구동할 수 있다. 아두이노는 오픈 소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이용해서 쉽고 빠르게 전자 프로토타입 설계를 할 수 있는 컴퓨팅 플랫폼이다.










광학창 적용 가능한 온도·조도 검지 센서


최근 디자인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디스플레이 탑재기기 내 컬러센서가 어두운 광학창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요구되고 있다. 그러나 어두운 광학창을 사용하면 가시광의 투과율이 낮아져 가시광 정보가 적외선 정보에 가려짐에 따라 정확한 색감을 검지할 수 없다.

이에 로옴주식회사(www.rohm.co.kr, 이하 로옴)는 어두운 광학창에서도 주위광의 RGB 성분과 색 온도 및 조도를 검지할 수 있는 컬러 센서 ‘BH1745NUC’를 개발했다.




▲ 로옴_ 02. 818. 2714





BH1745NUC 센서는 독자적인 적외선 제거 기술과 연산 방식을 사용했다. 이러한 적외선 제거 특성은 적외선의 영향을 저감시켜 기존의 컬러 센서로는 정확히 검지할 수 없었던 어두운 광학창에서도 정확한 색감을 검지할 수 있도록 한다.









조명애플리케이션, 카메라 등 다양한 첨단 IC 솔루션


마이크렐(www.micrel.com)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 및 자동차 마켓을 위해 조명애플리케이션, 카메라 등 다양한 첨단 IC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마이크렐의 MAQ3203 벅(BUCK) LED 드라이버는 LED 헤드램프 구현에 이상적이다. AEC-Q100 스텝-다운 고휘도 LED 드라이버 IC인 MAQ3203은 자동차 조명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전류 LED 드라이버 솔루션의 복잡성 및 비용을 경감시켜준다.

또 MAQ3203의 동작 주파수는 최고 1.5MHz까지 조정이 가능해 유연하게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며, EMI를 완화시킬 수 있도록 주파수 디더링 기능을 제공한다.




▲ alt="0010(마이크렐_ 02. 538. 2380)"





마이크렐은 빠르게 성장하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오토모티브 메가픽셀 이더넷 카메라는 마이크렐의 독보적인 낮은 전자파 방출 네트워킹 솔루션을 갖춘 제품이다.

메가픽셀 카메라는 크기가 26mm3에 불과하고, 동일한 저비용 비차폐형 동축 케이블을 통해 이더넷 데이터 전송 및 전력을 모두 공급하기 때문에 케이블 하네스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 카메라는 IEEE 802.3az 에너지 절감 이더넷 지원 및 서브 마이크로 수준의 Amp 대기전력 소모, 신호감지 활성화 및 고속 링크업 기능도 갖췄다.









비디오 보안 카메라용 CMOS 이미지 센서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 이하 온세미)가 비디오 보안 카메라용 고성능 CMOS 이미지 센서인 ‘AR0230CS’를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AR0230CS는 근적외선(NIR) 성능과 우수한 저조도 성능을 결합한 105dB급의 1/2.7in 광학 포맷 소자이다. 720p의 IP 카메라 설계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보안 카메라 제조사들을 주 타겟으로 제작됐다.

AR0230CS는 집적된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를 지원하는 1/2.7in 2.1 메가픽셀(mega pixel) CMOS 센서로부터 고품질의 1080p 비디오를 제공하고 초당 60프레임 율(fps)에서 고화질 1080p 비디오 데이터를 처리한다.



▲ alt="0011(온세미_ 031. 786. 3705)"





HDR은 두 개 이상 노출 계수를 통합해 하나의 화상으로 만드는 기술이다. 또 AR0230CS는 HDR 비디오를 집적 지원하는 것뿐 아니라 개선된 동작 보상, 주변 색조 매핑(ALTM), 디지털 측면월류(DLO) 등의 기능을 집적함으로써 모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HDR 색상 재현을 강화시킨다.











개발자 선택폭 넓히는 마이크로컨트롤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 이하 ST)가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인 ‘STM32F446’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ARM Cortex-M4의 처리 성능과 함께 소형 256킬로바이트 또는 512킬로바이트의 온칩 플래시 옵션을 128 킬로바이트 RAM, 효율적인 메모리 확장 인터페이스, 확장된 커넥티비티 및 통신 기능에 더해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 alt="0012(ST_ 02. 3489. 0114)"





STM32F446에는 ST의 독점적인 ART 액셀러레이터(ART Accelerator)와 스마트한 아키텍처, 첨단 90nm 플래시 기술이 적용돼 ARM Cortex-M4 코어의 기본적인 성능과 FPU, DSP 기능이 크게 향상됐다. 그 결과 STM32F446의 CPU는 임베디드 플래시의 180MHz 속도에서 225 디밉스(DMIPS)와 608 코어마크로 관련 범주 내에서 최상급 성능을 제공한다.

또 다중 인터페이스를 통한 동시 통신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의 기능과 새로운 주변장치들이 탑재돼 보다 스마트하고 인터랙션이 우수한 산업, 과학, 의료,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돕는다.

더불어 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1.7V에 이르는 풀 코어 전원공급 범위 전반에서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전용 파워 레일을 갖춘 USB 블록을 지녔다.











RF 및 기능 테스트 제공하는 UXM 플랫폼


키사이트코리아(www.keysight.com)가 RF 및 기능 테스트를 제공하는 UXM 플랫폼인 ‘E7515A UXM 무선 테스트 세트’를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하는 UXM 플랫폼은 LTE-A Cat.7 데이터 전송속도와 확장된 기능 테스트를 지원하며, 업계 표준의 X-시리즈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정밀한 RF 성능 검증을 제공한다.

‘E7515A UXM’은 획기적인 시스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제품이다. 사용이 편리한 터치스크린을 갖춘 무선 테스트 세트다. 이 플랫폼은 4G와 그 이후의 환경에서 요구되는 기능 테스트 및 RF 설계 검증을 위해 설계됐다.




▲ alt="0013(키사이트_ 1588. 5522)"





이 UXM 플랫폼은 지속적인 양방향의 300 Mbps과 100 Mbps 엔드-투-엔드 IP 데이터 전송속도를 가능케 하는 업링크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을 지원한다.

또 테스트 기능 향상으로 VoLTE(반 영구적 스케줄링과 멀티 DRB 및 TTI 번들링 포함)과 핸드오버(CSFB와 SRVCC 포함), 연결 모드 DRX (배터리 드레인 분석용), 새로운 Wireshark 기반 로깅 소프트웨어를 갖춘 심층 프로토콜 로깅 등을 가능케 한다.

더불어 RF 설계의 성능 검증을 위한 ‘X 시리즈 어플리케이션’은 X-시리즈의 유연한 측정 제어기능을 사용해 문제를 처리하고 분석 하는 기술력으로 믿을 수 있는 계측학 및 일관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제품 개발 가능한 4세대 주크블락스 플랫폼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 이하 마이크로칩)가 4세대 주크블락스(JukeBlox)플랫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오디오 브랜드 업체들은 뛰어난 품질과 낮은 지연시간을 갖는 독립형 또는 멀티룸 무선 스피커, AV 리시버, 미니 및 마이크로 시스템, 사운드 바 등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 alt="0014(마이크로칩_ 02. 554. 7200)"




4세대 주크블락스 플랫폼은 주크블락스4 SDK(Software Development Kit)와 CY920 와이파이·블루투스 네트워크 미디어 모듈이 결합돼있다. 이러한 결합은 차세대 듀얼 대역 와이파이 기술, 멀티존·멀티룸 기능, 에어플레이(AirPlay) 및 DLNA 연결과 함께 통합된 음악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청취 경험을 향상시킨다.

또 4세대 주크블락스 플랫폼은 추가적인 비용 절감 기능을 통해 BOM(bill of materials)을 낮추고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컨슈머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오디오 손실을 줄이고 멀티룸(multi-room) 및 홀-홈(whole-home) 오디오 시스템에 더 많은 수의 스피커를 사용할 수도 있다.

개발자들은 주크블락스4를 통해 모바일 기기를 리모컨으로 이용하면서 스포티파이 커넥트(Spotify Connect), 코브즈(Qobuz), 랩소디(Rhapsody), 디저(Deezer) 등의 클라우드 기반 음악 서비스를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휴대용 기지국 분석기 LTE-Advanced CA 테스트 성능 추가


안리쓰(www.anritsu.com)가 기지국 애널라이저 BTS Master MT8220T의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BTS Master MT8220T 기지국 애널라이저를 통해 필드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은 네트워크 배치 및 유지 기간 동안 매우 정확하고 효율적인 LTE- Advanced CA(Carrier Aggregation)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MT8220T는 모든 액티브 부품 캐리어(CC)에 적합한 핵심적인 LTE-Advanced CA 측정을 수행해 동일한 스크린으로 측정 결과를 동시에 디스플레이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LTE-Advanced CA 필드 설치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증할 수 있다.




▲ alt="0015(안리쓰_ 031. 696. 7750)"




수많은 LTE-Advanced CA 측정기법들은 단순성과 효율성을 위해 자동화되고 있다. BTS Master MT8220T는 사용자 설정을 단순화시키고 측정 오류를 방지할 수 있도록 CP(Cyclic Prefix) 구성을 자동으로 감지한다.

오토 레인지(Auto Range)는 각 튜닝 된 CC에 대해 애널라이저 구성을 자동으로 최적화시켜 사용자 개입을 없애고 측정 속도를 향상시킨다. 자동화 MIMO 검출은 모든 CC에 대하여 원격 OTA MIMO 검증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RS delta 값 또는 절대값을 얻을 수 있다.










15W Qi 호환 무선 충전 솔루션


프리스케일반도체(www.freescale.co.kr, 이하 프리스케일)가 15W Qi 호환 무선 충전 솔루션을 발표하며 무선 충전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새롭게 선보인 무선 충전 솔루션은 태블릿, 대화면 스마트폰, 휴대용 산업이나 의료 장비와 같은 비교적 큰 크기의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것이다. 이번 솔루션 출시로 프리스케일은 무선 미래 인터넷에 한걸음 더 전진하게 됐다.




▲ alt="0016(프리스케일_ 031. 696. 7750)"





이 무선 충전 솔루션은 일반적인 5W 솔루션 대비 3배 전력인 15W를 제공한다. 이러한 고전력은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비교적 큰 규격의 디바이스를 효율적으로 충전하고 소형 규격 디바이스를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이번 무선 충전 솔루션은 송신 및 수신 IC와 이를 보완하는 유연한 구현 기술들이 포함돼 무선 충전 시스템을 신속히 만들어낼 수 있다.

무선 충전 솔루션은 WPC(Wireless Power Consortium) 및 PMA(Power Matters Alliance)를 포함한 여러 주요 업계 표준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에는 15W IC인 WPR1516 수신기 칩과 MWCT1012 송신기 칩이 내장돼있다.

개발자는 첨단 무선 충전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핵심 기능을 제공해줄 펌웨어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신속히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또 고급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라이브러리 기능을 수정하거나 조정함으로써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추가하고 맞춤화·차별화된 최종 제품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자동차 제조업체 기능적 안전성 요구 충족시키는 허큘리스, MCU


TI코리아(www.ti.com)가 자동차 제조업체의 기능적 안전성 요구를 충족시킬 허큘리스(Hercules) TMS570LS12x/11x와 RM46x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한다.




▲ alt="0017(TI_ 02. 551. 2800)"





TI에서 선보이는 이번 허큘리스 TMS570LS12x/11x와 RM46x MCU는 독일의 TUV SUD로부터 ASIL D와 SIL 3 레벨의 안전 무결성까지 ISO 26262:2011과 IEC 61508:2010 기능적 안전 표준의 해당 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것으로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자동차 및 운송 분야와 산업용 및 범용 분야의 기능적 안전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 적합하다.

특히 허큘리스 MCU는 하이 레벨의 진단 기능들을 통합함으로써 런타임 오류를 발견하고 대처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안전한 섬(safe island)을 구축해 별도의 CPU 로드를 거의 발생시키지 않으면서 안전성 관련 프로세싱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제조업체들은 제품 인증 취득 시간과 작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









IPv6 기반 인터넷 프로토콜 솔루션


노르딕세미컨덕터(www.nordicsemi.com, 이하 노르딕)는 노르딕의 업계 선도적인 nRF51 시리즈 SoC를 이용한 IPv6 기반의 인터넷 프로토콜 솔루션인 nRF51 IoT SDK를 출시한다.

블루투스 SIG(Bluetooth SIG)에서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IPSP(Internet Protocol Support Profile)와 IETF(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의 6LoWPAN 기술을 활용한 이 SDK는 종단 간 IP 기반 통신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노르딕의 nRF51 시리즈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와 IoT를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




▲ alt="0018(노르딕_ 02. 6001. 3056)"





nRF51 IoT SDK는 프록시나 전용 인터넷 게이트웨이 브리지 기반의 다른 IoT 솔루션과 달리 전적으로 개방형 표준에 기반하고 있고 기기 간의 IP 어드레스를 확장하기 때문에 헤드리스 라우터를 가능하게 한다.

또 내장된 메모리는 nRF51 시리즈 SoC 상에서 완벽한 프로토콜 스택을 구동할 수 있도록 해주며, 개발자들이 최종적으로 제품의 소모전류 및 크기,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번에 발표된 버전의 프로토콜 스택은 IPSP 및 6LoWPAN 적용 레이어, IPv6 인터넷 라우팅 레이어, UDP(User Datagram Protocol), TCP(Transmission Control Protocol), 전송 레이어, CoAP(Constrained Application Protocol), MQTT(Message Queuing Telemetry Transport)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와 더불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예제들이 포함돼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