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www.wacom.com)이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 2015’에서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신티크27QHD(Cintiq27QHD) 및 신티크27QHD 터치(Cintiq27QHD Touch)와 신티크 컴패니언2 (Cintiq Companion2)’를 선보인다.

신티크27QHD 및 신티크27QHD 터치는 최고 수준의 펜 성능과 함께 베젤 부분까지 일체형 글라스로 된 엣지 투 엣지(edge-to-edge) 액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컬러를 구현하는 와콤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이다.

27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는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들의 창작활동에 있어 무한한 작업 공간을 제공해준다. 엣지 투 엣지(edge-to-edge) 액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며 펜, 멀티터치(신티크27QHD 터치 모델만 제공), 온스크린 컨트롤, 래디얼 메뉴 등을 제공, 사용자들이 작업 환경과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 와콤 신티크27QHD.





신티크 27인치 모델은 사용자가 오랜 시간 편안하고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도록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탠드를 제공한다.

또 신티크27QHD는 사실과 거의 흡사한 색상 품질인 10억 7천만 가지의 색상을 구현하며, 어도비 컬러 영역의 97%를 표현하는 등 전문가들에게 매우 이상적인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와콤 쇼핑몰에서 액세서리로 구매 가능한 X-Rite(엑스라이트)사의 와콤 컬러 매니저(Wacom Colour Manager)와 함께 컬러를 설정하거나 정확하게 컬러를 조합할 수 있다.

더불어 신티크27QHD는 작업 과정 및 결과물을 향상시켜 주는 새로운 익스프레스키 리모트(ExpressKeyTM Remote)를 제공한다. 이 리모트 제품은 화면 또는 책상 위 어디에서든지 놓고 활용할 수 있는 바 형태로 손바닥 크기의 작은 사이즈로, 창작자들이 작업에만 몰두 할 수 있도록 한 손 안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단축키와 터치링(Touch Ring) 기능을 담았다.

드로잉을 하는 동안 스크린 위, 손 또는 책상 위 키보드 옆 등 편리한 곳에 놓고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들은 온스크린 컨트롤과 결합해 최대 5개의 익스프레스키를 한 번에 사용할 수 있으며 작업물이나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최대 12개의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다.

신티크27QHD 터치 모델은 펜 기능과 더불어 OS나 소프트웨어에서 사용 가능한 최신의 멀티터치 기능을 동시에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멀티터치 기능은 아티스트들이 그들의 작업물을 직접 손가락으로 회전 및 이동, 조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와콤 신티크 컴패니언 2.






신티크 컴패니언 2는 기존의 창작 작업 환경에 전례 없는 자유로움과 유연성을 제공하며, 전문가들이 어디에서든지 창작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윈도우 8(Windows 8) 태블릿으로서 모든 기능을 갖췄으며, 필요에 따라 신티크(Cintiq)와 같이 펜 입력 기능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태블릿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