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가 4세대 주크블락스(JukeBlox, 이하 주크블락스4)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오디오 브랜드 업체들은 뛰어난 품질과 낮은 지연시간을 갖는 독립형 또는 멀티룸 무선 스피커, AV 리시버, 미니 및 마이크로 시스템, 사운드 바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 마이크로칩에서 음악서비스를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돕는 주크블락스4를 출시했다.





특히 주크블락스4 SDK(Software Development Kit)와 CY920 와이파이‧블루투스 네트워크 미디어 모듈의 결합을 통해 소비자들은 차세대 듀얼 대역 와이파이 기술, 멀티존‧멀티룸 기능, 에어플레이(AirPlay) 및 DLNA연결과 함께 통합된 음악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보다 향상된 청취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

또 개발자들은 주크블락스4의 추가적인 비용 절감 기능을 통해 BOM(bill of materials)을 낮추고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컨슈머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리모컨 대용으로 모바일기기를 이용해 스포티파이 커넥트(Spotify Connect), 코브즈(Qobuz), 랩소디(Rhapsody), 디저(Deezer) 등 클라우드 기반 음악 서비스를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주크블락스 기술은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즈8, 맥(Mac)에서 원활한 교차 플랫폼 지원을 제공하고, 네트워크 설정 간소화를 위하여 전체 오디오 코덱과 사용이 편리한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수밋 미트라(Sumit Mitra) 마이크로칩 무선 제품 그룹 부사장은 “현재까지 8백만 개 이상의 모듈을 출하하고 있는 주크블락스 플랫폼은 스트리밍 오디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와이파이 오디오 연결 분야에서 기존의 어떠한 타 브랜드 플랫폼보다도 더 많은 오디오 브랜드에 채택되고 있다. 마이크로칩은 무선 오디오 시장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4세대 주크블락스 SDK와 CY920 네트워크 모듈을 현재 주요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