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코퍼레이션(www.toshiba.co.jp) 산하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사업부(Semiconductor & Storage Products Company)는 읽기 집중 작업 부하를 위한 HK3R2 시리즈와 가치 내구성(value-endurance) 작업부하를 위한 HK3E2 시리즈 등 기업용 SSD 시리즈 2종을 신규 출시, 기업용 SSD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이들 6Gbit/s SATA 기업용 SSD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과 고객 환경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내구성 등급을 가진 도시바의 광범위한 기업용 스토리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하게 된다.

읽기 집중 HK3R2 시리즈: 2.5인치 표준 폼팩터(7mm 지하이트(Z-height))에 최대 960GB의 용량을 제공한다. HK3R2 시리즈는 읽기 집중 애플리케이션과 읽기 캐싱(caching), 동영상 스트리밍, 데이터 센터 스토리지 등의 작업을 위해 설계됐다.

이 솔루션은 기업 수준의 4KB 랜덤 작업부하로 5년간 하루 1회 이상의 드라이버 쓰기(DWPD)를 지원하는 내구성 등급을 갖추고 있다.

가치-내구성 HK3E2 시리즈: 2.5인치 표준 폼팩터(7mm 지하이트)에 최대 800GB의 용량을 제공한다. HK3E2 시리즈는 익스체인지 메일 서버, 웹 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인덱싱 서버,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업무와 같은 주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기업 수준의 4KB 랜덤 작업 부하로 5년간 하루 3회 이상의 DWPD를 지원하는 내구성 사양을 갖추고 있다.

기업 환경에 이상적인 이들 SSD 시리즈는 범용 컨트롤러와 기계적 설계로 전력 손실 및 엔드-투-엔드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HK3R2 시리즈와 HK3E2 시리즈는 도시바 고유의 고효율 오류 보정 코드(ECC)인 QSBCTM (Quadruple Swing-By Code) 오류 보정 기술을 적용, 고객 데이터를 낸드 플래시 메모리 미디어 마모로 야기되는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며 이로써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도시바 SSD 수명을 연장해준다.

두 시리즈는 도시바가 자체 설계한 SATA SSD 컨트롤러와 도시바의 19nm 2세대 MLC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