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업그레이드된 IT 세상을 위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버바팀이 vx450 이라는 외장형 SSD를 출시했다.

버바팀 관계자는 다른 외장형 SSD과 확연하게 비교되는 막강한 장점을 가진 이 제품이 외장형 SSD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 자신하고 있다. 버바팀 vx450은 과연 어떤 장점이 있는지, 버바팀 vx450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살펴보자. 


SSD, MLC, UASP 가 한번에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HDD보다 SSD가 훨씬 빠른 속도를 낸다는 점, TLC에 비해 MLC가 제품 수명이나 속도 면에서 더 우수하다는 점을 알고 있다. 버바팀 vx450은 SSD MLC를 탑재하여 최상의 속도 구현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거기에 UASP(USB Attached SCSI Protocol)도 지원한다. 2008년 발표된 USB 3.0의 최대 속도는 5.0Gbps이지만, 이 속도가 실제로 사용될 순 없다. USB 3.0의 속도의 효율적인 해결을 위해 USB 프로토콜 상에서 SCSI 명령을 줄 수 있도록 하는 프로토콜이 UASP이다.

즉, UASP는 USB 프로토콜상 하드웨어 대기시간을 없애 USB 3.0의 속도를 끌어올린다. 활성화된 UASP는 기존 USB3.0보다 최대 70% 빠른 속도를 가지며, 데이터 전송에 더욱 안정적이고 외부 저장장치에 최적화된 작업환경을 구현한다. 특히, SSD와 같은 메모리 장치 사용시 랜덤 읽기/쓰기 속도가 크게 향상된다. 


WTG로 내 PC를 언제 어디서나 

집과 회사 등 기본 2대 이상의 PC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 필요한 프로그램과 설정을 각각의 PC에 설치하는 일이 불편하게 느껴진다. 그렇다고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기엔 가격이나 사이즈 등에서 비효율적이다. 휴대가 편리한 저장장치에 내 PC를 그대로 담아 언제 어디서나 연결 

만 하면 내 PC와 동일한 환경에서의 작업이 가능하다면 어떨까? WTG 기능을 사용한다면 가능하다. WTG는 Windows To Go의 약자로 윈도우를 이동식 저장장치에 설치하여 어느 PC에서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WTG 기능을 지원하는 vx450으로 한층 편리한 IT 세상을 누려보자. 

신용카드 크기의 1.8인치 외장형 SSD 

버바팀 vx450의 크기는 86.9mm x 48mm x 10mm(LxWxH)로 86mm x 54mm 신용카드 크기와 비슷하다. 시중에 나온 외장형 SSD 중에서도 작은 사이즈로 주머니에 넣어 휴대하기에도 무리가 없는 크기이다. 특히 UASP를 지원하는 1.8인치 외장형 SSD라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이제까지 

UASP를 지원하는 2.5인치 외장형 SSD는 많았지만, 1.8인치 중 UASP를 지원하는 모델은 드물었다. vx450이 더욱 끌리는 이유이다. 

단지 작은 사이즈만으로 그 제품이 휴대하기에 좋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다. 제품 이동이 잦을수록 외부 충격 등에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버바팀 vx450은 저전력 설계와 충격 방지 설계로 이런 점들을 보완했다. vx450 과 같은 장치들은 PC의 전원으로 작동되는 경우가 많다.

vx450은 저전력 설계로 전원 부족으로 인한 인식 불량을 최소화하고, 작업 환경 및 데이터 안정성을 최적화 했다. 나아가 랩탑의 배터리 수명이 줄어드는 것도 방지하여 준다. 또한 vx450은 생활 속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충격이나 낙하에 강해 데이터를 보호한다. 


이 외에도 vx450은 데이터 백업 및 복사, 복구가 가능한 NeroBackitUp 소프트웨어가 내장되어 있고, 트림 기능도 지원한다. 전용 파우치가 있어 제품을 생활 기스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용량은 128G, 256G 두 가지, 컬러는 블랙 한가지로 출시되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