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t="0019(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고집적·고정밀 에너지 측정 아날로그 프론트엔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고정밀, 1~8채널의 단상 및 다상(poly-phase) MCP391X 에너지 측정 아날로그 프론트엔드(AFE)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 새로운 MCP3919 및 MCP3912 제품에는 3채널 및 4채널의 24비트 델타-시그마 아날로그/디지털 변환(ADC) 기능이 통합돼 있으며, 정확한 신호 획득 및 더욱 뛰어난 성능의 최종 제품을 위해 각각 93.5 dB SINAD, -107 dB THD 및 112 dB SFDR의 업계 선도적인 정밀도를 갖추고 있다.

이들 채널 수는 중립 모니터링 기능을 갖춘 단상 에너지 미터기(3채널)나 단상 3-와이어 에너지 미터기(4채널)를 위한 최적화된 것이다.






▲ alt="0020(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14)"




제품 설계 시간 단축시키는 자동차용 오디오 프로세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자동차 라디오 및 디스플레이-오디오 제품용 차세대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군 아코도2(Accordo2 - 제품명 STA1095 외)는 높은 호응을 얻었던 오디오 SoC STA1052의 성공에 기반한 제품으로 새로운 차원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통합을 제공하여 업계 최상의 가치 창출과 시장출시 기간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아코도2 제품군은 미디어 디코딩, 오디오 라우팅, 사운드 프로세싱, 아날로그 오디오 입/출력과 같은 완전 통합형 오디오 서브시스템은 물론 독립적인 보안 CAN(Controller Area Network) 마이크로컨트롤러 서브시스템도 제공한다. 지금까지는 동일한 결과치를 얻기 위해 다수의 디바이스를 사용해야만 했지만 아코도2 디바이스는 한 개의 칩으로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다.






▲ alt="0021(리니어 | 문의 02-792-1617)"



2A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버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가 2A, 42V 입력 동기식 스텝다운 스위칭 레귤레이터 ‘LT8609’를 출시했다. 독자적인 동기식 정류 토폴로지는 93% 효율을 제공하면서, 2㎒일 때 스위칭 기능을 통해 설계자는 AM 라디오처럼 결정적으로 잡음에 민감한 주파수를 피할 수 있으며, 매우 콤팩트한 솔루션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Burst Mode 동작은 무부하 대기 조건에서 대기전류를2.5㎂이하로 유지하면서 상시대기(올웨이즈온)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LT8609의 3.0V ~ 42V 입력 전압 범위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는 3.0V로 낮은 최소 입력 전압에서 콜드크랭크 및 정지/출발시 레귤레이션이 가능해야 하며, 40V초과의 부하 덤프 과도현상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내장된 3.5A 스위치는 3A의 피크 부하 전류로 최고 2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 alt="0022(알테라 | 문의 02-538-6895)"



ARM 기반 SoC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래밍


알테라 코포레이션이 매스웍스(MathWorks)의 산업 표준 워크플로우를 사용하는 ARM 기반 SoC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래밍 지원을 발표했다. 

매스웍스의 릴리스 2014b는 알테라 SoC에 최적화되고 자동화된 높은 수준의 통합 모델 기반 설계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설계자는 이 워크플로우를 사용하면 상위 수준 프로그래밍 환경을 통해 알테라 SoC에서 알고리즘 설계를 가속화할 수 있어 개발 시간을 몇 주까지 단축할 수 있다. 

긴밀히 결합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워크플로우는 프로그래머가 알테라 SoC FPGA에 통합된 FPGA 및 ARM 프로세서를 타깃으로 하는 알고리즘을 시뮬레이트, 프로토타이핑하고 검증 및 구현할 수 있게 한다. 설계 흐름은 FPGA, 프로세서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간 인터페이스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알테라 SoC를 위한 지원에는 두 종류의 매스웍스 코드 생성 제품인 HDL 코더(Coder)와 임베디드 코더 툴이 포함된다. 단일 개발 환경에서 엔지니어는 HDL 코더를 이용해 커스텀 IP 코어를 생성하고 SoC의 프로그래머블 로직 부분을 구성하는 동시에 임베디드 코더를 이용하면서 ARM 기반 하드 프로세서 시스템에서 실행하는 C/C++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알테라 SoC를 위한 모델 기반 설계 환경은 설계자에게 익숙한 설계 환경을 제공해 하드웨어 엔지니어의 풍부한 경험을 요구하지 않으므로 설계 과정을 가속화한다. 알테라 SoC를 이용하는 설계자는 디바이스의 FPGA 부분에서 알고리즘을 가속화하면서 ARM 프로세서에서 나머지 설계를 실행할 수 있다.







▲ alt="0023(실리콘랩스 | 02-551-8600)"


차세대 EZRadio·EZRadioPRO 무선 IC


실리콘랩스가 차세대 EZRadio와 EZRadioPRO 무선 IC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업계를 선도하는 전력 효율, 무선 통달거리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서브 ㎓ 대역에서 동작하는 신제품 Si4x55 EZRadio와 Si4x6x EZRadioPRO 제품군은 IEEE 802.15.4/4g, 무선 M-Bus 및 Wi-SUN 규격을 포함해 기존의 독자적인 프로토콜뿐 만 아니라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프로토콜도 지원한다. 

EZRadio 및 EZRadioPRO 제품군은 무선 센서 네트워크, 산업용 M2M 통신, 원격 제어, 보안 시스템 및 스마트 미터를 포함해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다양한 기능의 고성능 멀티프로토콜 무선 커넥티비티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러한 서브 ㎓ 무선 IC 제품들은 송출전력(EZRadioPRO의 경우 최고 +20dBm), 수신감도(EZRadio 의 경우-116dBm/ EZRadioPRO의 경우-133dBm), 링크 버짓(153 dB) 등에서 높은 수준의 성능과 사양을 제공한다.

EZRadio 및 EZRadioPRO 디바이스 제품들은 배터리 구동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며, 메모리 보존 상태로 40㎁의 업계 최저 대기 전류를 소모하여 경쟁사 솔루션 대비 소모되는 슬립 모드 전류가 최대 75%나 더 적다. 

더불어 각 디바이스는 기존에 사용 중인 서브GHz 리시버보다 더 빠르게 신호를 감지함으로써 평균 리시버 전류를 감소시킬 수 있는 신호 도달 감지기를 탑재하고 있다. 이 신호 도달 감지기는 특허 출원 중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효율적으로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







▲ alt="0024(마이크렐 | 문의 02-538-2380)"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전력 모듈


마이크렐가 93% 이상의 높은 피크 효율을 제공하는 DC-DC 전력 모듈 제품군인 MIC45205, MIC45208, MIC45212을 공급한다. 이 제품군은 동기식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모듈로 마이크렐의 독보적인 적응형 온-타임(ON-time) 제어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다.

이 모듈 제품군은 DC-DC 컨트롤러와 전력 MOSFET, 부트스트랩 다이오드, 부트스트랩 커패시터, 그리고 인덕터를 모두 하나의 패키지 안에 통합하고 있어 개발자들이 설계 및 레이아웃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고집적 솔루션을 통해 시스템 디자인을 보다 용이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제품의 시장 출시시기를 단축할 수 있다.

내부의 MOSFET과 인덕터는 낮은 출력 전압에서 높은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다. 온전히 최적화된 디자인의 경우 4.5V에서 26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최고 6A, 10A, 14A의 전류를 제공할 수 있으며, 부가적인 쿨링 장치가 필요하지 않다.

이외에도 과열 셧다운 보호 및 입력 저전압 차단(Undervoltage Lockout), 조정 가능한 전류 제한, 단락회로 보호 기능들을 갖추고 있으며, 사전-바이어스된 출력으로 안전한 스타트업이 가능하다.

마이크렐의 하이퍼 스피트 컨트롤 아키텍처는 초고속 과도응답을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출력 커패시턴스를 줄일 수 있다. 높은 입력전압 대 낮은 출력전압 동작이 가능하다. 이러한 적응형 온 타임 리플 제어 아키텍처는 단일 디바이스 상에서 고정 주파수 동작 및 고속 과도응답의 혜택을 모두 얻을 수 있다.







▲ alt="0025(IR | 문의 02-557-7613)"


초고속 트렌치 IGBT 제품군 확대


IR(International Rectifier)사가 태양열 인버터, 용접 기구, 산업용 모터, 유도 가열 및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ies) 등의 고속 스위칭 어플리케이션용도로 최적화된 650V 장치 제품군의 출시를 통해 기존 IGBT(insulated-gate bipolar transistors: 절연 게이트 양극 트랜지스터) 제품군을 확대했다.

15A부터 90A까지 있는 IRGP47xx IGBT 제품군은 시스템 효율성 증가를 위해 트렌치 박막 웨이퍼 기술을 이용해 전도 및 스위칭 손실을 감소시킵니다. IGBT 단 또는 낮은 소프트 리커버리Qrr 다이오드와 함께 패키징된 형태로 제공되는 신제품 IGBT는 초고속 스위칭(8KHz-30KHz)에 최적화됐다.

향상된 6μs 단락 정격과 더불어 정특성 VCE(ON) 온도 계수(PTC)를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병렬접속이 용이하다.







▲ ams | 문의 02-3490-3400


로터리 인코더 대체하는 소프트웨어 호환형 비접촉식 위치센서


ams이 기존의 로터리인코더(rotary encoder)를 대체할 수 있는 신뢰성이 우수한 비접촉식 로터리 위치센서 ‘AS5601’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소프트웨어 호환형으로 (회전 중인지 아닌지 판별하는) 인크리멘탈(incremental) 방식의 쿼드러처(위상 차를 이용해 회전방향을 읽어내는 방식) 출력을 제공한다.

로터리 노브(rotary knob)를 사용하는 기기에서 AS5601과 이와 한 쌍인 자석은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변경 없이 로터리 인코더를 대체할 수 있다.

AS5601은 ams의 검증된 특허기술인 평면 마그네틱 홀 위치센싱을 기반으로 한다. 이 마그네틱 홀 위치 센싱 기술은 이미 자동차, 산업, 의료, 컨슈머 시장에 폭넓게 채택돼 사용되고 있다. AS5601은 비접촉식 회전 방식으로 위치를 측정하기 때문에 기존 로터리 인코더에서 나타나는 신뢰성 문제점들이 발생하지 않는다.







▲ ADI | 문의 02-2155-4200


IoT, 빅데이터 제품 원격 감지·모니터링 가능한 개발 키트


아나로그디바이스가 산업 장비 제조업체가 확장 가능한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사물 인터넷(IoT)와 빅데이터 제품에 원격 감지 및 모니터링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는 포괄적인 개발 키트를 출시했다.

무선 센서 개발 키트를 사용하면 설계자가 개념 증명에서부터 제품 출시까지 필요한 시간과 노력이 크게 줄어든다. 이 획기적인 개발 키트를 사용하면 엔지니어는 단 15분 만에 무선 센서 시스템을 완성하고 가동시켜 원격으로 온도·습도·움직임·진동 등의 다양한 센서 데이터를 보고하고 분석할 수 있다.

두 개의 다중 센서 노드 보드와 함께 데모 키트에는 기지국 커넥터, 에뮬레이터 플랫폼이 포함되며 안정적인 통신 프로토콜 스택 및 다채로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전 기능 소프트웨어 패키지도 제공된다. 다중 센서 보드의 부품 목록에는 업계 최저 수준의 전력소비를 자랑하는 3축 가속도계(‘ADXL362’를 포함하는 다중 센서 소자)뿐 아니라 통합 RF 트랜시버와 ARM 코텍스(Cortex) M3 마이크로컨트롤러(‘ADuCRF101’)도 포함된다.









▲ 노르딕 | 문의 02-6001-3056



단일 보드 기반 아두이노 우노 쉴드-호환 개발 키트


노르딕 세미컨덕터이 빠르고 쉽고 유연하게 블루투스 스마트 및 ANT/ANT+, 2.4㎓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저비용 개발 키트 플랫폼인 nRF51 DK를 출시했다.

또 노르딕은 블루투스 스마트 및 ANT, 2.4㎓ 애플리케이션의 테스트 및 분석, 개발을 지원하는 매우 활용도가 뛰어난 USB 동글 타입의 nRF51-Dongle도 발표했다.

nRF51-DK는 2.4㎓ 무선 멀티 프로토콜 및 32bit ARM 코어텍스(Cortex) M0 프로세서를 비롯해 128kB 또는 256kB 플래시 메모리와 16kB 또는 32kB RAM을 통합하고 있는 고집적 트랜시버인 노르딕의 nRF51 시리즈 SoC(System-on-Chip)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 SoC는 다양한 주변기기를 지원하며 QFN(Quad Flat No-Lead) 및 WLCSP(Wafer Level Chip Scale Package) 패키지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이 SoC는 블루투스 스마트 및 ANT, 2.4㎓ 전용 SoftDevices(RF 프로토콜과 관련 매니지먼트 프레임워크를 포함하고 있는 완벽한 자체 프로토콜)를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이러한 프로토콜을 단일 디바이스 상에 통합할 수도 있다.
nRF51-DK는 다양한 써드파티 아두이노(Arduino) 쉴드 확장 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아두이노 우노(Arduino Uno) 커넥터 표준과 호환된다.








▲ IDT | 문의 02-567-1903



절연과 선형성 뛰어난 RF 스위치 제품


IDT가 자사가 계획하고 있는 새로운 RF(radio frequency) 스위치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으로 ‘F2912’를 출시했다. F2912는 삽입 손실이 낮고 절연 성능과 선형성이 우수한 특성을 뛰어나게 조합함으로써 기지국(2G, 3G, 4G), 마이크로파 백홀 및 프론트홀, 테스트 장비, CATV 헤드엔드, WiMAX 무선, 무선 시스템, 범용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F2912는 주파수 범위가 300KHz~8GHz이므로 전체적인 주파수 범위에 걸쳐서 성능을 떨어트리지 않으면서 넓은 대역폭을 달성할 수 있다. 또 IL이 0.4dB로 낮으므로 절연 성능을 희생하지 않고서 낮은 경로 손실을 달성한다.

더불어 2㎓일 때 60dB의 높은 절연 성능으로서 인접한 RF 포트 경로 간에 신호 누설을 감소시키고 +64dBm의 높은 OIP3 사양은 혼변조 왜곡을 감소시킨다.

이 외에도 30dBm의 P1dB로서 1W 압축점이므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견고한 동작을 달성하고 3.3V 및 1.8V 제어 로직은 통상적인 FPGA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로직 레벨과 일치한다. F2912의 이와 같은 특성들이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최근의 시스템 요구를 충족시킨다.

2018년쯤 구축되는 모든 RF 기지국 시스템의 90퍼센트는 LTE 기술이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LTE 기술의 빠른 성장에 따라 고선형성 고성능 칩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IDT는 자사의 차별화된 제품과 축적된 RF 역량을 앞세워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질 수 있게 됐다. IDT는 F2912를 통해 RF 스위치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했다.








▲ TE 커넥티비티 | 문의 02-3473-6369



소비 가전기기 보호하는 PolyZen YC 시리즈


TE 커넥티비티의 회로보호사업부가 태블릿, 셋탑 박스,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DC 전력 포트 등 소비 가전기기를 보호하는 집적 솔루션인 PolyZen YC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소자들은 애플리케이션에 해를 끼쳐 안전성과 제품 보증에 영향을 끼치는 ESD(정전기 방전) 및 전기적 스트레스로부터 제품을 보호한다.

정밀 제너 다이오드와 재사용 가능한 PolySwitch PPTC(polymer 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 소자를 결합한 신제품 PolyZen ZEN056V230A16YC와 ZEN056V260A16YC 소자는 소형(4.0㎜×5.0㎜×1.2㎜) 패키지로 구성됐다.

PolyZen 소자의 제너 다이오드는 PPTC 소자와 열적으로 연결돼 신속한 열전달을 가능케 함으로써 PPTC 소자의 반응 시간을 증가시킨다.

이 단일 하이브리드 PolyZen YC 소자는 각종 소비 가전기기들을 과전압, 과전류, 역 바이어스, ESD및 과온도 등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다른 어떤 부품 소자들 보다 더욱 효율적으로 보호한다.

PolyZen YC 소자는 실온에서 최고 2.6A까지의 홀드 전류를 제공하므로 각종 작동 환경에 민감한 전자기기의 신뢰성을 더욱 증대시키는 데 적합하다. 이 제품은 또한 높은 ESD 보호(+/- 30kV)와 과전압 보호(8/20 마이크로초펄스:150A)기능을 제공해 IEC 표준(IEC 61000-4-2 와IEC 61000-4-5)을 충족시킨다.








▲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낮은 스위칭 손실과 높은 전력 밀도 가능한 디스크리트 IGBT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널리 이용되는 TO-247 패키지의 변형 제품인 TO-247 4핀 Kelvin-Sense 패키지를 출시하면서 자사의 IGBT 제품군을 확장했다. 이 새로운 패키지는 높은 효율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전력 밀도와 공간 절약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인피니언은 트렌치스탑(TRENCHSTOP)5 IGBT와 라피드(Rapid) 다이오드 기술에 혁신적인 TO-247 4핀 패키지를 결합함으로써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효율 수준을 달성했다. PFC와 20㎑ 이상에 이르는 인버터 스테이지 스위칭을 이용하는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ies, 무정전 전원공급장치), 데이터 센터, 통신 장비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이 새로운 패키지 제품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4핀 구성으로 Kelvin-Sense 연결은 게이트 구동 루프의 이미터 인덕턴스를 크게 낮출 수 있다. IGBT 이미터로 추가적인 핀을 제공함으로써 이를 드라이버의 기준 전위로 이용할 수 있다.









▲ NXP | 문의 02-2650-9700




LPC54100 시리즈 마이크로컨트롤러


NXP반도체가 센서 기반 제품의 일대 혁신을 불러 올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인 ‘LPC541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군은 매우 낮은 전력 소모량을 구현해 ‘항시 작동’ 센서 프로세싱을 가능케 한다. 경쟁 제품과 비교 시, 에너지 효율은 평균 20% 수준으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항시 작동 (always on) 어플리케이션의 필수적인 요소인 LPC54100는 지속적인 센서 리스닝이 이루어지는 가운데에도 3㎂에 불과한 전력 소모량을 보인다. 센서 용도로는 처음 도입된 비대칭 듀얼코어 아키텍처는 확장성을 지닌 능동적 전력/성능을 통해, 개발자들이 55 μA/MHz Cortex-M0+를 사용해 센서 데이터 수집, 축적, 그리고 외부 통신 과정에서의 전력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해 준다.










▲ 로옴 | 문의 02-818-2714



Idling Stop 탑재 자동차의 마이크로 컨트롤러용 범용 시스템 전원


로옴이 HEV 및 EV를 비롯한 자동차의 전동 파워 스티어링, 연료 분사 장치 등에 사용되는 각종 고기능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최적인 시스템 전원 ‘BD39001EKV-C’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로옴의 새로운 승강압 자동 전환 제어 방식을 채용함으로써, 배터리 전압이 강하하는 Idling Stop 후에도 안정된 전압 공급이 가능며, 전력 변환 효율을 기존품 대비 최대 5%로 대폭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 표준화되고 있는 자동차 업계에서 다양한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동 sequence 설정 기능을 탑재했다.

BD39001EKV-C는 파워계 최첨단 프로세스인 0.35㎛의 BiCDMOS를 채용하고 로옴의 우수한 아날로그 설계 기술을 구사함으로써 내압 40V와 최저 구동전압 4V의 폭넓은 입력전압 범위를 실현했다.









▲ alt="0010(아티슨 | 문의 02-3483-1585)"



열차 제어와 철도 신호 관련 SIL4 인증을 위한 COTS 페일 세이프 시스템


아티슨 임베디드 테크놀로지스가 베를린 철도차량 및 수송기술 박람회(Innotrans 2014)에서 광범위한 열차 제어 및 철도 신호 애플리케이션의 SIL4 인증을 받기 위해 설계되는 페일 세이프 컴퓨팅 플랫폼 제작용으로 상용(COTS) 구성품들을 사용하는 임베디드 컴퓨팅 시스템 플랫폼을 발표했다.

컨트롤세이프 플랫폼을 채택하면 철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시스템 통합업체들이 엄격한 SIL4 시스템 개발 및 인증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막대한 비용과 리스크를 줄일 수 있으며, 제품 출시 시간도 크게 앞당길 수 있다.

동급 최고 수준인 99.9999%의 가용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아티슨의 ControlSafe 플랫폼은 철도 표준 및 규격이 의무적으로 요구하는 기능적 안전성, 신뢰성 및 가용성 요건을 모두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이 플랫폼은 첨단 고성능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데이터 락스텝(lock-step) 아키텍처를 사용하며, 제품의 전체 사용 수명 동안 요구되는 업그레이드된 프로세서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I/O 인터페이스를 매끄럽게 수용하도록 설계된 확장 가능한 모듈형 제품이다.

아티슨 컨트롤세이프 플랫폼은 CAN, 이더넷, 이더넷 링, UART 같은 광범위한 통신 프로토콜에 대한 인터페이스와 함께 향후 출시 예정인 추가적인 통신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I/O 모듈을 포함한다. 모든 I/O 모듈은 동일한 프리스케일 CPU 코어와 동일한 윈드리버 VxWorks 653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공통 아키텍처를 채용한다.









▲ alt="0011(자일링스 | 문의 02-3144-0233)"



FPGA용 저지연 25G 이더넷 IP


자일링스가 FPGA용 저지연(low latency) 25G 이더넷 IP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그동안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기되어 왔던 데이터 처리량 문제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지연 25G 이더넷(Ethernet) MAC 및 PCS LogiCORE IP 솔루션은 데이터 센터의 CapEx를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로써 10G에서 25G로 이어지는 마이그레이션 링크를 제공하며, 랙의 최상단에 설치된 스위치와 서버 간의 프론트 패널 대역폭을 2배 이상 늘려(10G에서 25G로) 획기적인 수준으로 성능을 끌어 올려 주게 된다. 이 독보적인 자일링스의 기술은 새로운 25G 이더넷 컨소시엄 사양을 지원하며, 차세대 프로세서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업계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공헌한다.

이러한 차세대 프로세서 기술의 일환으로, 자일링스는 데이터 센터 서버의 미래를 열기 위해 2배의 성능 강화를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25G 이더넷 MAC 및 PCS LogiCORE IP 솔루션은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조기 시험 판매가 진행 되고 있다.

한편 자일링스의 25G 이더넷 MAC 및 PCS LogiCORE IP는 오는 20일까지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되는 슈퍼 컴퓨팅 2014에서 선보여질 예정이다.

이번 시연에서는 2개의 버텍스 울트라스케일 VCU107 보드를 사용한다. 5m 길이의 구리 케이블과 2개의 QSFP+ 모듈을 직접 연결해 4 채널의 25G 이더넷 통신을 구현할 예정이다.









▲ alt="0012(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64비트 ARM 기반 프로세서


프리스케일 반도체 코리아가 64비트 ARM 기반 프로세서인 코어아이큐(QorIQ) LS1043A 통신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에지 네트워크 제조업체는 시스템 온 칩(SoC) 구조를 통해 고도로 가상화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로 변화하는 전세계적인 요구에 맞춰 전력과 성능을 쉽게 확장할 수 있다.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 기술은 회사, 소매점 및 가정에도 점점 더 많이 사용되면서 유연한 표준 저전력 플랫폼에 대한 필요성을 견인하고 있다. 가상 네트워크 기능과 클라우드 통합 기술이 계속 성숙되면서, 가상 CPE(vCPE) 시스템은 로컬 IT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설치하는 물리적 장치의 수를 줄여 서비스 제공업체의 운영비용(opex)과 설비투자비용(capex)을 낮출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네트워크 기능이 라우터에서 가상 및 타사 공급업체로 이동되면서 새로운 에지 플랫폼은 어떤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제공하는지, 어느 쪽이 대기 시간에 덜 의존적인지 파악할 수 있는 지능을 가져야 한다. 더불어 에지 플랫폼은 고도로 안정화되고 성능 최적화된 가상 머신 환경을 지원하고 기업 및 서비스 공급업체 관리자가 제공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인증할 수 있어야 한다.









▲ alt="0013(안리쓰 | 문의 031-696-7750)"




업그레이드된 MP1800A Jitter Tolerance 측정 기능


안리쓰가 MP1800A 신호 품질 분석기 시리즈용으로 100GbE, OIF-CEI 28G, InfiniBand EDR, 32G 광채널을 포함한 고속 직렬연결 장치의 평가를 지원하기 위한 업그레이드된 하이 로드 지터 공차 테스트 기능을 발표했다.

MP1800A는 플러그인 모듈형의 BERT(비트 오류율 테스트)로, 지터 생성 모듈을 설치하면 SJ, RJ, BUJ, SSC, 2차 톤 SJ를 포함한 다양한 지터 변조 구성 요소의 생성을 지원한다.

새로 발표된 이 기능은 최대 2000UI의 넓은 진폭 SJ를 생성한다. 250MHz의 높은 지터 변조 주파수에서 SJ 생성은 최대 1UI를 지원한다. 또 새로 발표된 이퀄라이저를 사용하면 전송 경로 손실로 인해 저하된 DUT(테스트 장치)의 신호 출력 아이 오프닝을 보상하고 BER 측정을 지원할 수 있다.









▲ alt="0014(MOXA | 문의 02-739-7355)"




네이티브 PRP/HSR 컴퓨터


MOXA가 쿼드 코어 i7 고성능 랙마운트 컴퓨터인 DA-820 시리즈를 출시했다. DA-820 랙마운트 임베디드 컴퓨터는 장애 없이 리던던시를 제공하는 네이티브 PRP/HSR 관리 서버로 효율적이고 가시적인 PRP/HSR 네트워크 관리를 구현한다.

DA-820의 주요 운영체제는 표준 X86, VGA x 2, USB, 2GB LAN 포트 및 2개의 RS-232/422/485 3 in 1 직렬 포트를 지원하는 인텔 쿼드 코어 i7-3612QE CPU 및 QM77 칩셋에서 작동한다. DA-820는 4 SATA 디스크 인터페이스를 탑재하고 있으며 디폴트로 RAID 0/1/5/10 기능을 지원한다. DA-820은 특히 정밀한 시간 동기화 및 IEC 61850-3 표준 준수를 요구하는 서브스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 alt="0015(텔레다인르크로이 | 문의 02-558-8833)"


최첨단 연구개발이 가능한 100㎓ 오실로스코프


텔레다인 르크로이이 100㎓ 대역폭의 오실로스코프 LabMaster 10-100zi를 발표했다. 텔레다인 르크로이는 실시간 대역폭을 100㎓, 샘플링 속도를 240GS/s로 올림으로써 고사양 오실로스코프의 시장에서 오랫동안 지켜오던 기술적 선도자로써의 자리를 유지한다.

100㎓ 기술은 지난 2013년 7월에 공식적으로 발표됐으며, 2014 DesignCon, OFC 와 ECOC 전시회에서 선보인바 있다. LabMaster 10-100Zi 100㎓ 오실로스코프가 통합된 이 분야 산업의 선두기술은 차세대 통신·고대역 전기부품과 기본 과학연구 분야의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일하는 R&D 연구실에서 발견되는 가장 빠른 현상을 분석하고 이해하는데 핵심 기술이다. 최근 알카텔-루슨트에서 160 GBaud QPSK 신호를 포착하는 초고대역 코히런트 광 수신기를 시연할 때 텔레다인 르크로이의 LabMaster 10-100Zi 모델을 사용했다.









▲ alt="0016(한국몰렉스 | 문의 031-490-5868)"




SlimRay 사전 배선형 LED COB 어레이 홀더


한국몰렉스가 슬림레이(SlimRay) 사전 배선형 COB LED(Chip-On-Board) 어레이 홀더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가압 접촉부를 가짐으로써 신뢰성을 증대시키는 한편 수작업으로 납땜을 할 필요가 없어 조립 시간을 단축시키고 LED 설치 공정을 간편화한다.

13.35㎜×13.35㎜크기의 COB 홀더는25.0㎜ 직경과 3.15㎜의 낮은 높이(or 얇은 두께), DC 300 볼트와 3.0 암페어 정격으로 구성된 단일품이다. 이 제품은 LES(발광부)에 근접한 실장이 가능하도록 한 최적의 광학 설계와 금도금 가압 접촉부 인터페이스로 어떠한 환경과 상황에서도 전력 연결을 문제없이 해준다.

LED 어레이에 직접 수작업으로 납땜하는 일은 품질과 신뢰성 문제를 일으키기 마련이지만 SlimRay의 압착과 탈피된 전선, 색별 가능한 전선 덕분에 이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그 결과 설치 시간을 최소화하고, 전반적인 공정 지속성을 개선시켜 장기간의 신뢰성 유지가 가능하다. 내구성 있는 마감처리 설계는 고온의 환경에서도 공학적 접착을 장기간 견고하게 해준다. 집적된 LED 사전 홀드 탭은 최종 조립시 히트싱크에 조립품을 실장하기에 앞서 COB 어레이를 확보해줘 설치 시간을 최소화한다.

탈착 와이어엔드는 고객의 편의에 따라 간편하게 마감 처리할 수 있다. 몰렉스의 신제품은 LED COB 어레이를 이용하는 조명 제조사들을 위해 어떠한 형태의 등기구 애플리케이션이라도 신속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한다.








▲ alt="0017(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86-3705)"




사물인터넷 커넥티비티 견인할 저전력 집적 무선 소자


온세미컨덕터가 사물인터넷(IoT)과 스마트 미터링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고성능, 고신뢰도의 효율적인 통신을 지원하는 신제품군을 출시했다. 시스템온칩 트랜스시버 NCS3651x 제품군은 고집적 혼성 시그널 집적 소자 기술과 RF(라디오 주파수) 설계를 기반으로 온세미컨덕터의 숙련된 기술을 이용해 개발됐다.

NCS3651x는 2.4㎓ 초저전력 무선 트랜스시버 제품군으로 IEEE 802.15.4-2006 표준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ZigBee, 6loWPAN, WirelessHART, 독자 버전과 같은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특히 이 솔루션은 스마트 미터링과 소비재 기기에서 낮은 데이터 전송률의 간헐적인 통신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 소자들은 표준 배터리((1.0V에서 3.6 V) 로부터 단일 공급 동작하며 저전력 소모와 고효율에 최적화돼 최상의 저 수신과 전송 전류를 가진다. 이를 통해 에너지 수확과 같은 대체 에너지에 대한 시장 수요를 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NCS3651x 는 데이터 저장을 위해 다양한 설정의 RAM과 프로그램 저장용 FLASH 메모리는 물론 강력한 32비트 ARM Cortex-M3 프로세서를 집적했다. 이 솔루션은 최상급 풀 메모리 설정을 포함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소프트웨어 프로토콜을 고객들에게 지원한다.








▲ alt="0018(TI | 문의 02-551-2800)"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및 델타 시그마 모듈레이터


TI가 높은 라인 전압으로부터 전자기기를 보호하는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및 델타 시그마 모듈레이터 제품군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ISO7842 제품군은 내성 강화 아이솔레이터를 제공한다. 1,500Vrms의 동작 브레이크다운 전압에 대한 절연 장벽 내성을 갖췄다. 최소한 40년 수명 유지가 가능하다. 또 AMC1304 델타 시그마 모듈레이터 제품군은 높은 정밀성을 제공하고 최저전력을 소모한다. 이에 전류 션트 모니터링을 위한 강화 절연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

ISO7842 제품의 주 장점은 강화 절연 파괴와 높은 신뢰성, 데이터 전송오류 최소화, 높은 보호 등급, 그리고 고속 및 고정밀 타이밍이다.

AMC1304 제품군은 높은 DC 성능과 최저전력 소모, 간단한 시스템 설계, 그리고 고전압 절연 보호를 가능케 한다.

ISO7842는 표준 DIN V VDE 0884-10에 따른 8,000V의 최대 과도 과전압에 대한 강화 절연을 제공한다. 또 1,500Vrms의 업계 최고 동작 전압으로 경쟁 솔루션 대비 최대 50% 높은 성능을 달성한다.

더불어 100kV/μs의 높은 공통 모드 과도 내성 성능을 가지고, 100Mbps 이상의 데이터 속도와 낮은 지터로 정확한 타이밍 제공한다. ISO7842는 높은 서지 전압 펄스를 견딜 수 있어 전압 스파이크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전자기기를 보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