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T코퍼레이션, 최신 MOST150 아키텍처 발표

▲ 헨리 무이숀트 MOST 코퍼레이션 대표


“MOST150은 앞으로도 많은 모델이 나오게 될 것이다. 강력한 인터페이스와 확장성의 멀티플렉스 아키텍처, 멀티프로토콜 채널, 동시성과 낮은 지연시간은 향후 수년 동안 자동차 데이터 네트워크 요구들을 충족하는 확장 가능한 MOST 아키텍처가 될 것이다”

[인터뷰] 헨리 무이숀트 MOST 코퍼레이션 대표



“최신 기술인 MOST150이 2012년 아우디(Audi A3)에 처음 적용된 이래 MOST 기술은 차량내 가장 효율적인 연결성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MOST는 지금까지 170개 모델 차량에 MOST를 적용해서 가장 높은 수준의 표준화를 이룩했다”

자동차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기술 MOST(Media Oriented Systems Transport)의 표준화 단체인 MOST 코퍼레이션(www.mostcooperation.com)의 새로운 관리자로 선임된 헨리 무이숀트(Henry-Muyshondt)는 지난달 13일 MOST 컨퍼런스에 참석차 내한해 이같이 강조했다. MOST는 2003년 이래 2007년까지 기술개발에 집중했고 현재의 MOST 150까지 연결성 속도를 높여왔다.

MOST150, 꾸준히 자동차에 탑재

헨리 관리자는 “규격 Rev. 3.0에 기반하여 MOST150이 꾸준히 자동차에 탑재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향후에도 MOST기술을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은 MOST150에 중요한 시기”라며, MOST150은 앞으로도 많은 모델이 나오게 될 것이다. 강력한 인터페이스와 확장성의 멀티플렉스 아키텍처, 멀티프로토콜 채널, 동시성과 낮은 지연시간은 향후 수년 동안 자동차 데이터 네트워크 요구들을 충족하는 확장 가능한 MOST 아키텍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관리자는 운영위원회의 의사 결정을 실행하고 조직의 책임을 맡는다.






MOSTCO에서의 새로운 역할 외에 헨리 무이숀트는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의 시니어 매니저이다. 그는 오아시스 실리콘 시스템즈(OASIS SiliconSystems)의 초창기 직원 중 한 사람이었고 사업개발 총괄 매니저였으며, MOST코퍼레이션의 설립 파트너였다. 그는 플로리다 대학에서 전기공학 분야에서 과학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샬롯에 있는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사업행정 석사를 취득했다. 현재 10개의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출판물에 수많은 MOST관련 글을 기고했다.

또 그는 MOST네트워킹 기술이 자동차산업에 도입되는 데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CEA의 모바일 일렉트로닉스 부문 위원회와 다양한 기술위원회에 참여했으며 MOST와 관련한 2개의 CEA 규격을 제정했다. 자동차와 가전산업이 함께 하도록 하였고, 현재 그는 MOST코퍼레이션과 CEA 두 산업간 격차를 해소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스트리밍 대역폭 늘리는 최신 아키텍처


이와 함께 MOST 코퍼레이션은 스트리밍 대역폭을 최대 1.2Gbit/s까지 늘릴 수 있는 최신 MOST150 아키텍처를 발표했다.

한 개의 멀티포트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컨트롤러는 최대 150 Mbit/s의 진정한 전 대역폭(true, full bandwidth)을 최대 8개의 브랜치(branch)에 할당한다. 각기 다른 브랜치들은 스타, 링, 트리 또는 데이지 체인 등 다양한 토폴로지로 구현할 수 있다. 이들은 나머지 시스템에서 스트리밍 데이터 흐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핫플러그(hot-plugged) 하거나 분리될 수 있다. 이러한 유연성으로 인해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네트워크에서 최대 8대의 카메라로 구성되는 서라운드 뷰 카메라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다.



MOST코퍼레이션의 기술 코디네이터인 볼프강 볼트(Wolfgang Bott) 박사는 “카메라에서 렌더러로 비디오 스트림을 보낸다는 것은 매우 많은 비디오 데이터가 장시간에 걸쳐 흐른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연속적으로 흐르는 데이터 스트림은 간섭이나 지연이 없다. MOST 기술로 데이터 스트림들은 보장된 대역폭과 극히 짧은 지연시간으로 전송된다”고 설명했다. 여기에는 통신 프로세서를 추가도, 어드레싱 오버헤드도 필요 없다. 데이터를 패킷으로 쪼개고 이들 패킷을 경로를 따라 통과해 장치마다 검사해야 하는 등의 대역폭 낭비도 없다. 안전성 프로토콜을 준수하는 MOST는 시스템 전체에 걸쳐 낮은 지연시간과 결정성으로 비디오 스트림을 전달한다.




시분할다중접속(TDMA, Time Division Multiple Access) 메커니즘에 기인하는 고유의 동시성 멀티채널 네트워크 접근법은 실시간 결정성과 10 ms 미만의 극히 짧은 비디오 지연시간을 보장하므로 ADAS에 적합하다.




중국 FAW 그룹, 회원되면서 중국시장 확대
중국에 간 MOST, 세력 확대하나


자동차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기술인 MOST(Media Oriented Systems Transport)의 표준화 단체인 MOST 코퍼레이션(www.mostcooperation.com)은 FAW 그룹이 중국의 자동차 제조자 중 첫 번째 회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신임 관리자인 헨리 무이숀트씨는 “FAW그룹은 중국에서 전향적인 사고를 하는 선도적인 자동차 메이커”라며, “그들이 MOST 기술을 차내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의 백본으로 선택하여 기쁘다. 그들이 MOST 커뮤니티의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 MOST 기술은 전 세계에서 언제나 고기능이면서도 비용효율적인 시스템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국영 자동차 제조사

 FAW 그룹은 중국 줄린의 창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 국영 자동차 제조사이다. 이 선도적인 제조사의 주요 제품은 양질의 경차와 중형 승용차, 대형 트럭, 버스, 자동차 부품이다. 1953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자동차 그룹이다.

FAW는 1958년에 중국 최초로 국산 승용차인 홍퀴(Hong Qi)를 출시하면서 중국에서 첫 번째 자동차 제조사가 됐다. 연간 생산대수는 100만 대를 상회한다. FAW는 독자 브랜드를 포함하여 적어도 10개의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