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1억 달러 규모 ‘3D 프린팅’ 투자 발표

스파크(Spark) 인베스트먼트 펀드 발표

오토데스크(www.autodesk.co.kr)는 향후 수 년 간 3D 프린팅 회사들에 최대 1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오토데스크 내에서 운영될 스파크 인베스트먼트 펀드(Spark Investment Fund)는 3D 프린팅 산업을 위한 업계 최초의 펀드다. 3D 프린팅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산업혁명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가, 신생회사 및 연구원들에게 투자할 예정이다.

올해 초, 오토데스크는 새로운 방식으로 3D 프린터에 디지털 정보를 연결하는 3D 프린팅을 위한 공개 무료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스파크(Spark)를 발표한 바 있다. 스파크는 어떤 하드웨어에도 연결되며 재료에 상관없이 프린팅이 가능하다. 오토데스크는 모든 3D 프린팅 커뮤니티가 이 플랫폼, 관련 엠버(Ember) 3D 프린터와 다양한 재료를 발전시키기 위한 협업, 개발 및 발전에 참여하기를 희망한다.

혁신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재료, 시장, 제조 공간을 개발하는 기업과 개인들은 스파크 인베스트먼트 펀드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참여하기 위해 펀드에 신청서를 작성해 지원할 수 있다. 스파크 인베스트먼트 펀드 수혜자는 재정 지원뿐 아니라 스파크 파트너 프로그램의 일원이 되어 스파크 파트너들에게 공개되는 마케팅 및 여타 개발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략적인 투자와 부가가치 파트너십을 결합한 이 같은 독특한 방식은 스파크 생태계를 확대, 강화하고 보다 성숙한 3D 프린팅 경험을 위한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오토데스크의 전략이다.

사미르 한나(Samir Hanna) 오토데스크 소비재 및 3D 프린팅 부사장 및 총괄이사는 “적층 제조(additivemanufacturing)를 향한 혁신을 위해 폐쇄적 하향식 접근법을 이용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보다 좋은 아이디어와 접근법을 가진 기업과 신생회사들의 활용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 업계들이 많으며, 3D프린팅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라고 말하며, “스파크 인베스트먼트 펀드는 3D프린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업들을 격려하고 우리가 3D프린팅 기술의 엄청난 미래를 여는 데 일조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TI, 3D 프린팅 위한 DLP 고해상도 칩셋 출시

최대 4백만개의 고속 픽셀로 정밀한 설계




TI 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는 3D 프린팅, 3D 머신 비전, 리소그래피(Lithography)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해상도 DLP 칩셋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칩셋은 DLPC900 컨트롤러를 DLP9000과 DLP6500 디지털 마이크로미러 디바이스(DMD, Digital Micromirror Device) 각각에 결합한 것이다. 이전 디바이스 대비 더 높은 해상도의 영상을 제공하고 확장된 범위의 파장을 지원하며 더욱 빠른 패턴 속도1)를 제공한다. 또한 해당 DLP LightCrafter 평가 모듈인 DLP LightCrafter 9000과 6500을 각각 제공하므로 개발자들이 칩셋을 빠르게 평가할 수 있으며 제품 개발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DLP9000은 TI DLP 제품 중 가장 높은 해상도인 4백만 화소(2560×1600 마이크로미러 어레이)를 제공하는 DMD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 가능하다. 이 칩셋을 이용함으로써 3D 프린팅으로 더 크고 정밀한 물체를 제작할 수 있으며, 스캐닝의 경우는 더 긴 투사 거리에서 보다 큰 물체의 스캔이 가능하다.

DLP6500은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대 2백만 화소(1920×1080/1080p) 마이크로미러 어레이를 제공한다.

DLPC900 컨트롤러는 DMD에 대한 신뢰성 있는 고속 제어를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단일 컨트롤러로 다수의 DMD를 지원하므로 고객들이 하나의 플랫폼 설계로 여러 다양한 고성능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TI는 완제품의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다수의 설계업체들로 구성된 포괄적인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DLP 디자인 네트워크(Design Network)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광학 설계, 시스템 통합, 시제품 제작, 제조 서비스, 급변하는 고객 요구에 충족하는 턴키(Turnkey) 솔루션을 비롯하여 개발자 지원을 위한 포괄적인 업체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3Developer, 3D프린팅 KOREA에서 다양한 신제품 소개

초고해상도 3D프린터부터 다양한 소재로 출력




미래교역㈜의 3D프린터 사업 브랜드 3Developer(www.3developer.co.kr)는 11월 5부터 8일까지(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4 3D프린팅 KOREA에서 다양한 신규 3D프린터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가장 먼저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SLA 3D프린터 Form1(폼원)을 선보인다. 기존의 Form1보다 업그레이드 된 Form1+는 전문가용 초고해상도 SLA(광경화방식) 3D프린터로, 기존의 FDM방식으로 불가능했던 더 복잡하고 정밀한 3D프린팅을 구현해준다. 현장에서 한정된 수량에 한해 Pre-order 형태로 선주문이 가능할 예정이다.

또한 3D프린팅을 활용함에 있어서 기존의 출력 소재 한계에 아쉬움을 느꼈던 고객들이 크게 반길 3D프린터도 등장한다. 룰즈봇 타즈4(Lulzbot TAZ4)는 ABS, PLA, HIPS, PVA, Woodfill, Flexible Filament 등 다양한 소재의 출력이 보다 안정적으로 가능하다. 특히 고무와 같이 유연한 소재인 NinjaFlex의 TPE탄성소재를 안정적으로 출력할 수 있는 모델로, 298x275x250mm의 큰 출력 사이즈와 함께 시장의 더 다양한 니즈(Needs)를 채워줄 수 있는 모델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그 동안 3D프린팅 입문자 시장에서 사랑 받아왔던 프린터봇 심플이 “프린터봇 뉴 심플”이란 이름으로 재탄생되었다. 프린터봇 뉴 심플은 오토레벨링 기능이 지원되고, 출력편의성과 안정성이 더 향상됨으로써, 입문자를 위한 모델로서 더 확실하게 자리매김하는 모습이다. 또한 태블릿과 같은 도구를 통해 간단히 스케치한 2D디자인을 즉시 3D로 출력할 수 있게 도와주는 Doodle3D가 함께 소개됨으로써 보다 쉬운 3D프린팅을 지원하는 교육용 패키지로 꾸려질 예정이다.







TANAKA, 분말 소결식 적층법으로 3D 프린팅 조형 가능

백금 금속 유리의 분말 개발과 조형에 성공 





다나까 귀금속공업 주식회사가 분말 소결식 적층법에 의한 3D 프린터에 대응하는 백금 금속 유리의 분말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조형에 성공했다고 TANAKA 홀딩스 주식회사(www.tanaka.co.jp)가 밝혔다.

또한 백금 및 이리듐 첨가 니켈 합금의 백금족 금속 분말 재료도 개발하여 조형물 제작에 성공했다. 다나까 귀금속공업은 2014년 11월 26일(수)부터 11월 28일(금)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전시회 ‘국제 분체 공업전 도쿄 POWTEX TOKYO 2014’에 백금족 금속 분말 재료를 첫 전시한 후 2014년 12월 1일부터 샘플 제공을 개시한다.

다나까 귀금속공업은 2004년에 백금 금속 유리의 조성으로 특허를 취득했지만 이번에 독자적인 가공 설비를 이용하여 입경이나 유동성 등을 조정해 기존의 분말 소결식 적층법에 이용되는 3D 프린터 장치에서 사용 가능한 백금 금속 유리의 분체화에 세계 최초로 성공했다.

이와 더불어 백금과 이리듐 첨가 니켈 합금의 2종 분말 재료도 함께 개발했다. 또한 오사카 부립 산업기술종합연구소와 공동 연구를 실시하여 분말의 재질과 형상에 적합한 레이저 에너지의 조사 조건을 규명하여 백금, 백금토대의 금속 유리, 이리듐 첨가 니켈 합금의 조형물 제작에 성공했다.

다나까 귀금속공업은 백금족 금속 분말 재료의 제공과 더불어 고객의 요구에 맞춘 백금족 금속 분말의 입경 사이즈 가공, 백금족 합금 제조의 조성 제안 및 조형물 제조를 실시한다.

이번 개발로 내식성이 요구되는 의료 재료의 다품종 소량 제조나 내열성이 요구되는 자동차 산업 및 항공 우주 산업 분야의 특수 부품인 공업용 제품의 제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다나까 귀금속공업은 3D 프린터용 백금족 금속 분말 재료의 제공으로 2020년도까지 연간 매출 4억 엔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