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리는 차 안에서 실현되는 5G

 

 
삼성전자가 시속 100㎞ 이상으로 달리는 차 안에서 5세대(5G) 이동통신 기술을 시연하는데 성공, ‘초고속 모바일인터넷 시대’의 개막을 예고했다. 삼성전자는 시속 100㎞ 이상의 고속주행 환경에서 1.2Gbps(1초에 약 150MB 전송)의 끊김 없는 데이터 전송속도를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 세계최초 쿼드코어 UHD 셋톱박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IPTV 사업자 중 세계 최초로 쿼드코어 UHD 셋톱박스를 출시하고 초고화질 4K UHD(Ultra High Definition)방송은 물론 스마트한 4가지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U+tv G4K UHD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 SK하이닉스 학술대회 개최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가 사내 기술 교류의 장을 마련해 기술 기반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9월 30일 이천 본사 인력개발원에서 ‘제2회 SK하이닉스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대한민국 통신의 역사를 바꾼다

 

 

KT(회장 황창규)는 WIS(World IT Show) 2014 전시관 내 ‘GiGA 코리아 오픈행사’에서 1Gbps 속도의 ‘올레 기가 인터넷‘을 전국 서비스로 상용 출시한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5월 미래 네트워크 전략으로 ‘GiGAtopia’를 발표한 후, 10월 7일엔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네트워크 인프라를 바탕으로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도에 GiGA Island를 구축 완료하며 ‘GiGAtopia’의 첫 결과물을 선보였다.

 

 

 

 

 

 

 

▲ 300만원대 올레드 TV 출시

 

 

 

LG전자가 300백만원대 올레드 TV를 출시하며, ‘꿈의 화질’ 시대를 앞당긴다. LG전자가 ‘55형 곡면 올레드 TV(모델명: 55EC9300)’를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캐시백 혜택을 포함, 399만원이다. 이는 지난해 초에 선보인 55형 곡면 올레드 TV(55EA9800) 가격의 1/4에 불과한 수준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