펨토암페어급 바이어스 전류 연산 증폭기


▲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FET 입력의 단일 및 듀얼 연산 증폭기(제품명: LTC6268 및 LTC6269)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고속의 동적인 범위에서 TIA(transimpedance amplifier) 및 버퍼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25°C에서 바이어스 전류가 3fA에 불과하며 -40°C~125°C 전체 온도 범위에서 최고 4pA이기 때문에, LTC6268/LTC6269는 수 펨토 암페어에서 수 암페어에 해당되는 입력 전류를 해결할 수 있다.

광대역 전압 및 전류 잡음은 각각 4.3nV/√Hz 및 5.5fA/√Hz이며, 동적 범위가 큰 회로를 구현할 수 있다. 속도뿐 아니라 정밀도를 위해 설계된 LTC6268은 500MHz 이득 대역폭 제품, 서브 pF 입력 정전용량 및 1MHz 일 때 -100dB 고조파 왜곡의 특징을 제공한다.






ARM Cortex-M7 코어 기반 STM32 F7 시리즈 MCU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14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핀 및 소프트웨어 호환을 지원하는 500종 이상의 마이크로컨트롤러로 구성된 STM32제품군에 STM32 F7 시리즈를 새롭게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STM32 F7 MCU 시리즈는 ARM에서 최근 출시한 Cortex-M 프로세서인 ARM Cortex-M7 코어를 탑재한다. ST의 STM32 F7 시리즈는 고성능 32비트 Cortex-M 제품(STM32 F4)에 비해 최대 두 배까지 뛰어난 처리와 DSP 성능, 끊김 없는 업그레이드 경로를 제공한다.

Cortex-M 코어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에 포함되는 새로운 STM32 F7 MCU 시리즈는 최대 200MHz 주파수에서 동작하고 6단계 슈퍼스칼라(superscalar) 파이프라인 및 부동소수점장치(FPU, Floating Point Unit)를 사용하여 최대 1000 코어마크를 구현한다.






24V의 정현파, 센서리스, 브러시리스 DC 모터 드라이버



▲ TI | 문의 02-551-2800

TI 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 www.ti.com/ww/kr)는 업계 최초로 24V, 정현파, 센서리스, 브러시리스 DC(BLDC) 모터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DRV10983은 제어 로직을 통합한 3A 드라이버를 사용함으로써 신뢰성있는 스타트-업과 최적화된 성능으로 모터를 빠르게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180도, 정현파, 센서리스 기술을 적용한 DRV10983은 경쟁 솔루션보다 최대 75% 더 조용하며 쿨링 팬, 실링 팬, 송풍기, 소형 가전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DRV10983EVM 평가 모듈은 비용 효과적인 센서리스 솔루션으로 3상 BLDC 모터를 구동할 수 있다. BLDC 모터가 포함된 EVM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와 회로도, 거버 파일을 모두 제공하며 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자동차용으로 고도로 통합적인 PowerSoC


▲ 알테라 | 문의 02-538-6895

알테라(www.altera.com)는 자동차용 IC에 대한 중요한 스트레스 테스트 인증 규격인 AEC(Automotive Electronics Council)-Q100 인증의 온도 등급 2를 완벽하게 충족하는 9개의 새로운 Enpirion PowerSoC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검증된 Enpirion 디바이스는 EP53xx 제품군의 스텝다운 PowerSoC 제품과 EN63xx 제품군의 효율 최적화 제품들로서 최대 12암페어의 부하 전류를 지원한다. 이산적 전원 제품과 달리 이들 턴키 솔루션은 완벽하게 시뮬레이트, 특성분석, 생산 검증을 마친 포괄적인 전원 시스템을 제공하므로 디자이너들이 설계 작업을 간소화하고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사전에 테스트를 마친 이들 전원 솔루션은 알테라의 자동차 등급 Cyclone FPGA 및 SoC, MAX FPGA, CPLD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ADAS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알고리즘을 더 높은 프레임 속도로 실행하여, 다중의 알고리즘을 동시적으로 실행하여 최근의 변화를 따라잡기 위해서 갈수록 더 FPGA로 눈을 돌리고 있다. FPGA를 이용해서 성공적인 디자인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열 성능, 에너지 효율, 통합 수준, 소형화된 풋프린트가 중요한 요소이다. 알테라의 Enpirion PowerSoC은 인덕터, 고주파 필터 커패시터, 컨트롤러, MOSFET을 통합함으로써 여타의 이산적 스위칭 레귤레이터 및 모듈과 비교해서 25~50퍼센트까지 풋프린트를 소형화할 수 있다.







업계 최대 신호 대역폭 구현 16비트 듀얼 D/A 컨버터



▲ 아나로그디바이스 | 02-2155-4200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업계 최초로 2.8GSPS 16비트 듀얼 컨버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P2P(point-to-point) 무선 백홀(backhaul) 장비에서 마이크로파가 필요한 전기 통신 시스템 제조업체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16비트 AD9136 및 11비트 AD9135 듀얼 D/A 컨버터는 경쟁 제품 대비 신호 대역폭을 70퍼센트 확대하면서도 설계자들이 E-대역(71~76GHz와 81~86GHz) 주파수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E-대역은 고속 무선 음성 및 데이터 전송 수요가 점차 증가하면서 무선 통신 사업자들에게 채택된 급 부상 중인 대역이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컨버터는 2.8GSPS의 최대 샘플레이트를 구현해 나이퀴스트 주파수까지 다중 주파수를 생성시킬 수 있다.

AD9136/5 D/A 컨버터는 가변의 8레인, 10.6Gbps JESD204B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D/A 컨버터당 최대 2.12GSPS의 복소수 입력 데이터레이트를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SFDR(Spurious-free dynamic range)이 -80dBc보다 뛰어나며 -163dBm/Hz의 뛰어난 잡음 성능을 갖추고 있어 고품질의 광대역 신호 합성을 할 수 있다. 또 업계 최고 수준의 속도와 잡음 성능의 조합으로 빠르고 깨끗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무선 통신 사업자들이P2P(Point-to-Point) 마이크로파 중계기(repeater) 간의 간격을 넓힐 수 있어 인프라 비용도 감소한다.









센서 허브 플랫폼용 QVL 프로그램

▲ 퀵로직 | 문의 031-601-4225

초저전력 CSSP(고객별 표준 제품) 분야의 선두 기업인 퀵로직www.quicklogic.com)이 센서 허브 플랫폼용 정식 QVL(Qualified Vendor List)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초기 QVL 프로그램은 ams,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보쉬(Bosch), 인벤센스 (InvenSense), 키오닉스(Kionix), 무라타(Murata),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 Microelectronics) 등 여러 업체의 다양한 센서 모델 및 유형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 QVL 프로그램을 통해 OEM들은 설계 공정을 보다 간소화할 수 있으며, 퀵로직이 품질을 사전 검증한 센서 제품들을 안심하고 채택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사전 검증에는 퀵로직의 센서 허브 플랫폼 내 모든 관련 블록과 기능에 대한 통신 및 호환성 검증 과정이 포함된다.

퀵로직은 이미 각각의 센서에 대한 디바이스 드라이버 및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테스트도 완료했다. 따라서 OEM 들은 개발 및 통합 작업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검증과 퀵로직의 개발 플랫폼을 통해, OEM 들은 시스템 레벨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를 ‘미세 조정’할 수 있다.

퀵로직의 ArcticLink 3 S2 센서 허브 플랫폼은 프로그래밍 기능의 CSSP 디바이스, 검증된 안드로이드 또는 RTOS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비롯해 사용자의 이동, 활동, 제스처 및 상황(context) 측정을 위한 센서 알고리즘을 포함하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NFC 개발 킷 및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스택


▲ ams | 문의 02-3490-3400

고성능 아날로그 IC 및 센서 전문기업인 ams(www.ams.com)는 모든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시스템에서 쉽게 NFC 구현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AS3911 NFC 개발 킷과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스택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FC는 비접촉식 지불 방식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미 소비자들에게 보급되어 있는 기술이다. 많은 OEM 업체들이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외부 세계 사이에서 간단하면서도 보안이 확실한 무선 NFC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전자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 이번에 ams가 발표한 새로운 AS3911 NFC 개발 킷은 OEM 설계자들이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 동작 시스템과 NFC 리더 IC 간에 완전한 고유의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만들 필요가 없다.

AS3911 개발 킷에 내장된 소프트웨어는 NFC 컨트롤러 인터페이스(NCI) 스택, 표준 기반의 모듈식 펌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이 포함돼 있어, 하드웨어 레벨에서 동작 시스템까지 동작한다.









가전용 업계 최소형 PCI 익스프레스 클럭 IC



▲ 실리콘랩스 | 문의 02-551-8600

실리콘랩스(www.silabs.com)는 신뢰성, 보드 공간, 부품 수 및 전력소모와 같은 부분이 중요한 설계 요소를 차지하는 컨수머 및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업계에서 가장 작은 PCI Express(PCIe) 호환 클럭 제너레이터(제품명: Si50122)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PCIe 1/2/3세대 표준의 까다로운 규격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Si50122 클럭은 실리콘랩스의 저전력 PCIe 및 CMEMS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비디오/일반 카메라, IP 셋탑박스, HD 스트리밍 비디오 플레이어, HD 디지털 TV, 홈 엔터테인먼트/ 오디오 시스템, 다기능 프린터, 소비자용/소기업용 스토리지, 홈 게이트웨이 및 무선 액세스 장비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친에너지적 크리스탈리스(crystal-less) 타이밍 솔루션을 제공한다.








ARM Cortex-M7 코어로 키네티스 MCU 성능 대폭 강화


▲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프리스케일 반도체 코리아(www.freescale.co.kr)는 최근 발표된 ARM Cortex-M7 코어를 지원하는 동시에 이를 활용하여 곧 출시될 자사의 임베디드 SoC에 새로운 차원의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프리스케일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ARM Cortex-M 코어 기반의 호환성 및 확장성 높은 MCU 제품군을 바탕으로, 여섯 가지 키네티스(Kinetis) 시리즈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호환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다양한 범용 또는 애플리케이션별 기능의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다.

ARM Cortex-M7은 ARM Cortex-M4 솔루션에 비해 최고 2배의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모터 제어, 전력 변환, IoT, 무선망 애플리케이션 등 고속으로 성장하는 시장 분야에서 더 빠른 연결 기능과 강력한 집중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한다.










초소형 로우-프로파일 DC-DC 파워모듈


▲ alt="0010(마이크렐 | 문의 02-538-2380)"

마이크렐 코리아(www.micrel.com)는 100%의 듀티 사이클을 지원하고, 2.7V~5.5V의 입력 전압범위로 동작하는 로우-프로파일 스텝다운 전력 모듈 제품군인 MIC33163/MIC33164(1A) 및 MIC33263/MIC33264(2A)를 출시했다.

이러한 소형 모듈 제품군은 동기식 벅 컨버터와 인덕터를 2.5mm×3mm× 1.1mm(MIC33163/4) 및 2.5mm×3mm×1.9mm(MIC33263/4) QFN 패키지 안에 통합했다. 완벽한 전력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 제품군은 무선 모듈 및 SSD(Solid State Drives), 웨어러블 기기, 카메라 모듈을 비롯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에 폭넓게 적용이 가능하다.

마이크렐의 독보적인 FleaFET 기술과 HyperLight Load 제어 아키텍처가 결합된 이 디바이스는 탁월한 경부하 및 풀부하 효율(100mA에서 최고 88%, 93%이상의 피크 효율)로 최고 4MHz에서 동작할 수 있다. 이 아키텍처는 출력 커패시턴스를 최소화하는 초고속 부하 과도응답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체 보드 공간을 불과 4.6mm x 7mm까지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소형 풋프린트와 100%의 듀티 사이클 성능을 갖춘 이 파워 모듈은 리니어 레귤레이터를 대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MIC33163/4 및 MIC33263/4는 1천개 단위로 각각 1.32달러, 1.70달러에 양산제품이 공급되고 있으며, 샘플은 온라인에서 주문할 수 있다.








새로운 MATLAB 릴리스


▲ alt="0011(매스웍스 | 문의 02-6006-5141)"
매스웍스(www.mathworks.com)는 주요 기능이 추가된 MATLAB을 포함하는 R2014b 버전을 발표했다. R2014b에는 새로운 그래픽스 시스템, 빅데이터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코드 패키징, 공유 및 소스 컨트롤 통합을 위한 공동 작업 기능이 개선됐다.

* 그래픽스 시스템

MATLAB의 새로워진 그래픽스 시스템의 업데이트된 기본 색, 글꼴 및 스타일을 사용하여 좀 더 쉬운 방식으로 데이터를 해석하고 이해할 수 있다. 그래픽스 객체의 속성을 변경하는 새로운 구문을 통해 시각화를 보다 간단하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다.

* 빅데이터 지원

MATLAB에 새롭게 추가된 빅데이터 기능으로 메모리에 맞지 않는 데이터 세트를 처리하는 효율적인 방법이 제공된다. 또 이러한 기능에는 빅데이터 텍스트 파일 및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하고 분석하는 단순화된 방법과 MATLAB내에서 MapReduce 프로그래밍 기술의 직접적인 지원이 포함된다.

* 공동 작업 및 공유

MATLAB R2014b는 GitHub와 같이 웹 호스팅 리포지토리로부터 동기화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하여 현재 폴더 브라우저를 통한 Git 및 Subversion 소스 컨트롤 시스템 통합을 제공한다. 사용자 지정 툴박스를 단일 설치 가능한 파일로 패키징할 수 있다.









고전압 타입 UDZLV 시리즈 라인업


▲ alt="0012(로옴 주식회사 | 문의 02-818-2714)"

로옴 주식회사(www.rohm.co.kr)는 각종 전자 회로의 정전압 용도 및 보호 용도로 사용되는 제너 다이오드 시리즈에 새롭게 고전압 타입 UDZLV 시리즈를 라인업했다.

51V에서 150V까지 12종류의 제너 전압에서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차량의 ECU(엔진 컨트롤 유닛) 보호에 최적인 제품이며, AEC-Q101에도 대응한다. 또 높은 서지 내성을 확보함으로써 민생기기에서 자동차, 산업기기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어플리케이션에서 신뢰성을 실현한다. 이 제품은 7월부터 순차적으로 샘플(샘플 가격: 10엔 / 개) 출하를 개시했으며, 10월부터 월 300만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생산 거점으로 전공정은 로옴 와코 주식회사(오카야마), 후공정은 로옴 와코 주식회사(오카야마)와 ROHM Semiconductor (China), ROHM Integrated Systems(Thailand)에서 실시한다. 제너 다이오드는 회로에 일시적으로 규정을 초과한 큰 전류가 흐르는 경우에 전자기기의 파괴를 방지하거나, 공급되는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하기위해 사용되는 다이오드이다. 전장화가 진행되는 자동차 분야에서 이러한 제너 다이오드는 인젝션 1개당 1개가 사용되고 있다.

로옴은 기존에 스마트폰 및 각종 포터블 기기의 전원 등에 탑재되는 저전압대(2~47V)의 제너 다이오드로 풍부한 라인업을 구비하여 고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오실로스코프 3000시리즈 750MHz 대역폭 확장 모델




▲ alt="0013(텔레다인르크로이 | 문의 02-558-8833)"
텔레다인르크로이(http://teledynelecroy.co.kr)는 MAUI 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 하는 프리미엄 보급형 오실로스코프 WaveSurfer3000 시리즈의 750MHz 대역폭 확장 모델인 WaveSurfer3074를 발표했다.

이 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10.1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서 다양한 측정 툴과 여러 장비 기능을 통합시킨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로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고급 기종의 오실로스코프에만 적용되었던 기술이다.

WaveSurfer3000 오실로스코프는 200MHz-750MHz 대역폭 범위에서 채널 당 10Mpts 메모리와 4GS/s샘플 속도를 제공한다.

WaveSurfer3000은 또한 펑션 발생기를 내장한 파형발생기, 시리얼 데이터의 트리거와 디코드를 제공하는 프로토콜 분석기, 16채널의 혼합 신호 측정이 가능한 로직 분석기 등 다기능 장비로 활용할 수 있다.











초소형, 저배형 microSD/microSIM 콤보 커넥터


▲ alt="0014(한국몰렉스 | 문의 031-490-5868)"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 www.molex.com)가 microSD/micro-SIM 콤보 커넥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모바일 기기에 중요한 최적의 공간 효율을 위해 최소한의 크기로 설계됐으며, 타사 제품 대비 저배형 초소형의 크기를 제공한다. 높이 2.28mm, 푸쉬-풀 타입(Push-Pull), 노멀 마운트(normal-mount), 카드를 감지 할 수 있는 디텍트 스위치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진 이 콤보 커넥터는, 서로 다른 폼펙터를 가진 두 개의 카드 기능을 하나의 소켓에 결합함으로써 PCB 실장 공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해준다.

또 이 커넥터의 카드 슬롯 방향은 두 개의 카드가 일렬로 적층되어 동일한 방향으로 삽입 및 발거(拔去) 되도록 설계되어 사용이 보다 용이하고, 최적의 PCB 회로 설계가 가능하다. 이렇게 다양한 설계구조와 특징을 가진 한국몰렉스의 콤보 커넥터는 시장에 출시된 콤보 제품들 중 최저의 높이와 가장 작은 초소형의 크기를 자랑한다.










최대 40GHz 도달범위 PC 제어형 ShockLine VNA 시리즈

▲ alt="0015(안리쓰 | 문의 031-696-7750)"

안리쓰(www.anritsu.com)는 MS46122A 시리즈 출시로 VNA(Vector Network Analyzer)의 ShockLine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안리쓰의 특허 받은 Shock line VNA칩 기술이 통합된 MS46122A는 저가형의 풀 리버스(full-reversing) 2포트 VNA로서 매우 컴팩트한 1U 섀시로 패키지 됐으며 제조, 엔지니어링, 교육 환경에서 가격에 매우 민감한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 됐다.

MS46122A 시리즈는 주파수 최대 도달범위가 각각 20GHz 및 40GHz를 갖춘 업계 최고의 컴팩트한 VNA를 포함하고 있다. 새로운 ShockLine 시리즈에서 세 번째 모델은 1 MHz~8 GHz를 커버한다. MS46122A ShockLine VNA는 속도, 트레이스 잡음, 안정성, 동적 범위와 같은 핵심 영역에서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이 애널라이저는 테스트 시간을 최소화하면서 처리량을 최대화시켜, 케이블, 커넥터, 필터, 안테나와 같은 패시브 디바이스를 테스트하는데 적합하다.











산업 자동화 위한 더 작고 더 강한 802.11n WLAN


▲ alt="0016(MOXA | 문의 02-739-7355)"

MOXA(www.moxa.com)는 크기를 더욱 줄인 하우징에 첨단 보호 기술을 제공해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지속적인 무선 연결을 구현하는 새로운 802.11n 무선 AP/클라이언트 AWK-1131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AWK-1131A는 갈바닉 절연(galvanic isolation) 기술로 설계돼 산업 환경에서 흔히 발생하는 전기적 교란으로부터 장치를 보호한다. 또 802.11n MIMO 기술을 지원하므로 다중 경로에 의한 영향을 감소시키고 데이터 전송률을 최대 300Mbps까지 증대시켜 높은 대역폭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밀리세컨드(millisecond) 수준의 로밍으로 패킷 손실을 최소화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매끄러운 연결을 제공한다.

MOXA 제품 매니저 제드 쉔(Zed Shen)은 "산업용 무선 장치는 열악한 산업 환경에 존재하는 전기적 교란에 대해 첨단 EMS 보호를 포함한 견고한 설계를 필요로 하며, 매끄러운 WLAN 로밍으로 철도 차량과 같은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네트워크 가용성을 증가시켜야 한다.

새로운 AWK-1131A 시리즈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무선 통신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모든 요건을 만족시킨다”고 말했다. 새로운 AWK-1131A 시리즈는 최대 300Mbps 데이터 전송률과 기가비트 유선 전송을 필요로 하는 비디오 감시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한 802.11n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3상 BLDC 모터 게이트 드라이버



▲ alt="0017(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가 전력모듈, LIN 트랜시버 및 슬립모드 기능을 내장한 3상 BLDC(Brushless DC) 모터 게이트 드라이버 신제품 2종 MCP8025및 MCP8026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2종은 마이크로칩의 광범위한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 및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적용가능하며, MOSFET 구동기능을 통해 제어 알고리즘을 보완한다. 또 전류 감지, 단락(short circuit) 방지, 제로 크로스(zero cross) 출력, 데드타임(dead-time) 제어, 블랭킹 타임(blanking-time) 제어가 가능하며, 과전압/저전압, 온도 과부하 및 기타 과열 경고와 같은 고장 상태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 한다.

마이크로칩은 이러한 조합을 바탕으로 광범위한 오토모티브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완벽한 모터 제어 및 구동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이 새로운 드라이버들은 섭씨 150도의 주변온도에 견딜 수 있으며 5 ㎂의 낮은 슬립 전류 및 LIN 트랜시버를 갖추고 있어, 자동차 엔진 룸과 같은 극한 환경(예: 펌프 및 공조기기용 블로워)에서 동작하거나 점화장치 오프(key-off) 상태에서의 저전력 자동차 디자인에 특히 적합하다. 온-칩 LIN 트랜시버는 LIN Bus 2.1 및 SAE J2602 표준은 물론 이전 세대의 LIN 1.X 표준도 준수한다.










열화상 카메라와 적외선 온도계 통합 TG165


▲ alt="0018(플리어 시스템 | 문의 02-565-2714)"
플리어 시스템 코리아(www.FLIR.com)가 합리적인 가격대의 강력하면서 컴팩트한 적외선 영상 온도계(제품명: TG165)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장비는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열 패턴을 보여주며 정확한 온도를 측정하고 이미지와 측정 데이터의 저장도 가능해 측정 결과 보고서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플리어의 렙톤(Lepton) 마이크로 열화상 카메라를 기반으로 하는 TG165는 적외선 온도계와 열화상 카메라의 장점을 결합한 작고 견고하며, 사용이 간편한 첨단 장비이다. 이 제품은 온도가 비정상적인 부분을 안전한 거리에서 탐지하고 집중 조사하여 문제를 사전에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TG165는 사용법이 매우 간편하므로 별다른 교육을 받지 않고서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중 레이저 포인터로 측정 대상의 크기와 위치를 표시하며, 십자 선으로 열화상 부분을 지정해 준다. 또 TG165는 2m 낙하시험을 통과하도록 견고하게 설계 제작되었으므로, 산업 현장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용 등 매우 다양한 용도로 널리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