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www.arm.com)이 비주얼 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통합 미디어 IP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ARM Mali 미디어 IP 스위트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분산처리기법을 확장해 그래픽 콘텐츠를 가장 적합한 프로세서에 할당했고, 최소한의 전력 사용과 최고의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균형을 맞췄다.

또 이 확장형 IP 스위트는 구성이 용이해 ARM 파트너사들이 다양한 미디어 시스템온칩(SoC)의 개발을 가능케 한다. Mali-V550 비디오 가속기, Mali-DP550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및 Mali-T800 GPU 시리즈로 이뤄졌다.

미디어 IP에 대한 시스템 차원의 접근은 ARM 프레임 버퍼 압축(AFBC)과 같은 대역폭 감소 기술을 시스템 전반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전력을 감소할 수 있도록 한다. ARM은 기존 Mali GPU에서 입증된 ASTC, 트랜스액션 앨리미네이션 및 스마트 컴포지션과 같은 진보적인 기술들을 전 Mali 미디어 IP 블록으로 확대 적용해 보다 큰 전력 효율성을 지닐 수 있도록 했다.

Mali-V550과 Mali-DP550 프로세서는 대역폭을 최대 35%까지 감소시키는 Motion Search Elimination과 같은 기술이 적용됐다.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자들의 점점 더 다양해지는 콘텐츠 요구를 대응하는데 적합하다.

ARM Mali 미디어 IP 스위트의 Mali-V550 비디오 프로세서는 HEVC 표준을 지원함과 동시에 저전력 및 콘텐츠 보호 기능을 유지한다. HEVC는 압축된 HD 비디오를 더 높은 비트 전송률로 제공해준다.

Mali-DP550은 GPU에서 처리하는 컴포지션, 스케일링, 로테이션 및 이미지 후처리 등의 연산을 전용 프로세서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디바이스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하기 위함이다. 또 이 제품은 ARM 파트너사들의 IP 블록과 쉽게 통합해주는 코프로세서 인터페이스 기능을 갖췄다. 개발자들에게 소프트웨어와 프로세서, 그래픽프로서세, 시스템 IP간의 상호작용을 보여줌으로써 전 시스템의 병목 현상을 발견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마크 디킨스 ARM 미디어 프로세싱 사업본부장은 “모바일 기기가 점차 주요한 컴퓨팅 디바이스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제조업체들은 배터리 소모 감소와 향상된 기능 및 특성을 끊임없이 제공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했다.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ARM은 Mali-T800 GPU 시리즈에Mali-T820과 Mali-T830, Mali-T860 GPU를 포함하는 등 모든 IP 블록에 걸쳐 ARM의 저전력 기술과 태스크별 가장 적합한 프로세서를 활용했다. 우리는 SoC 파트너사들을 위해 상호작용이 뛰어난 미디어 IP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현재 ARM Mali 미디어 IP 스위트는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디바이스는 2015년 후반 혹은 2016년 초반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