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서 분사한 저장 장치, 네트워크 분야 전문 기업 ㈜세마전자(www.storylink.co.kr)가 국내 기술의 무선 외장하드 ‘STORYLiNK 무선 외장하드 K9’으로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장기간 1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세계 최초의 2.5인치 ‘STORYLiNK 기가 무선 외장하드 K9Pro’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STORYLiNK 기가 무선 외장하드 K9Pro’는 휴대용 2.5인치 외장하드에 기가 와이파이 기술을 접목하여 꿈의 화질인 4K UHD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까지 실시간 무선 스트리밍이 가능한 제품으로 기본 기능인 USB3.0 일반 외장하드 기능을 뛰어 넘어 진정한 멀티플레이어 기가 무선 외장하드 성능을 실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 기기 대중화 시대에 발맞추어 스마트 기기 자료 무선 자동 백업 기능과, PC 없이 스마트 기기에서 직접 토렌트 업/다운로드는 물론 다운된 자료 감상까지 지원하며, 야외에서도 스마트 기기로 원격으로 연결 가능하여 반드시 휴대하지 않아도 되는 사용 편리성까지 극대화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PC 등 스마트 기기에서 WiFi/3G/LTE/LTE-A/광대역LTE-A를 통해 K9Pro에 접속하여 각종 파일 업/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문서, 동영상, 사진,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 설치하여 무선으로 가족 및 구성원들과 10명 이상 동시 접속하여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고, 보조배터리(별매)를 이용하면 야외활동, 이동 중에도 무선으로 접속 가능하며 학습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공되는 전용 앱을 사용하면 보다 쉽고 편하게 접속하여 미디어를 재생하고 자료를 업/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NAS 제품에서 지원되는 FTP 프로토콜은 물론 SAMBA, WebDAV, DLNA 표준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WiFi 카메라, PC 등 각종 범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미디어텍 880Mhz 듀얼코어의 고성능 CPU를 채택, 기가 무선랜 규격 802.11ac 866Mbps, 802.11n 300Mbps의 듀얼 밴드를 지원하며 세마전자 자체 기술력으로 설계한 고출력 내장 안테나를 채용하여 넓은 무선 커버리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기가 무선 외장하드로 사용하면서 동시에 유선 1000Mbps 기가 인터넷 포트를 연결하면 802.11ac 지원 듀얼밴드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최근 고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적용하고 있는 메탈 알루미늄 프레임을 실버 계열로 채택하여 외형의 고급스러움과 강력한 내구성은 물론 냉각 효과까지 극대화되어 있다. 

㈜세마전자 관계자는 “휴대용 IT 기기가 대중화되면서 이를 보조할 수 있는 주변기기도 편리하고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은 이제 더 이상 조연이 아닌 주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마트기기의 편리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STORYLiNK 기가 무선 외장하드 K9Pro’를 세계 최초로 국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하여 한국 시장에 런칭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하면서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제공 및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현해 STORYLiNK를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