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베이(www.solvay.com)의 솔베이 스페셜티 폴리머스(Solvay Specialty Polymers)는 오늘 미국의 석유 화학 기업인 쉐브론 필립스社(Chevron Phillips Chemical Company)로 부터 라이톤 PPS (Ryton® PPS, 폴리페닐렌 황화합물)사업 부문을 미화 약 2억2천만 달러에 인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솔베이 스페셜티 폴리머스는 공급서비스의 확대 및 성장의 발판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솔베이 스페셜티 폴리머스는 새로운 비즈니스 부문과 고객들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하여, 혁신적이면서도 고기능성 응용 분야로의 서비스 확대를 확대할 것 예정이다.

라이톤PPS는 자동차 부문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금속 소재 대체로 경량화 및 에너지 효율 향상을 도모한다. 라이톤 PP는 또한 전기전자 부문의 내화성 강화 분야 및 화력 발전소에서 오염을 줄이는 장기 수명의 백 필터 분야에서 주도적인 세계적 입지를 다지고 있다.

솔베이스페셜티폴리머스의아구스토디돈프란체스코 (Augusto Di Donfrancesco) 사장은 “라이톤 PPS는솔베이스페셜티폴리머스의제품포트폴리오와부합하며, 자사의고유역량과잘융합되어역동적이고혁신적인산업분야에서고객들에게솔루션을제공할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솔베이 스페셜티 폴리머스는 쉐브론 필립스社로부터 오클라호마 바틀즈빌(Bartlesville, Oklahoma)에 위치한 연구소 및 벨기에 칼로베베른(Kallo-Beveren, Belgium)에 위치한 조제 공장과 함께 텍사스 보거 (Borger, Texas)에 위치한 라이톤 PPS 수지 제조 공장 2곳을 인수할 예정이다.

텍사스 라포르테(La Porte, Texas)에 위치한 쉐브론 필립스 케미칼의 조제 공장은 솔베이 스페셜티 폴리머에 당분간 임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솔베이 스페셜티 폴리머스는 라이톤 PPS부문 인수를 통해 연구, 개발, 제조 및 영업 부문에서 기존 제품군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에 쉐브론 필립스 케미칼은 아직까지 가시화되지 않은 혁신적인 PPS 생산 기술을 개발 했다.

솔베이 스페셜티 폴리머스는 엔지니어링 운영 노하우에 지속적인 투자와 더불어, 약 200여명에 이르는 라이톤 PPS부문의 직원들의 재능과 우수성을 통해 향후 신기술 역량을 발전시키고자 한다. 

이 같은 인수는 보다 전문화된 솔루션 제공업체가 되기 위한 솔베이의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고성장과 안정된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 양사간의 통상적인 합의에 따라 본 인수는 올 2014년 4분기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