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ment14, Atmel Xplained용 Arduino UNO Click Shield 및 주변기기 출시

▲ Atmel Xplained용 Arduino UNO Click Shield


element14(www.element14.com)가 Atmel SAMA5D3 Xplained 전용 Arduino UNO Click Shield 및 다양한 클릭보드와 주변기기를 출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Arduino UNO Click Shield는 빠른 프로토 타입 제작 및 평가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ARM Cortex A5 기반 SAMA5D36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장착했다. 이 플랫폼은 일반적인 아두이노 호환 인터페이스 헤더를 사용해 ATSAMA5D3-XPLD 보드에 장착할 수 있다. 또. 2개의 microBUS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에서 만든 클릭보드에 모두 연결가능하다.

클릭보드의 경우 기능별 애드온 모듈식으로 일반적인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그 중 ADC, Bluetooth, SHT11 환경 센서 및 열전대 클릭보드가 오늘 발표와 함께 출시된다. 이 4종은 별도의 하드웨어 구성을 요하지 않는다.

그 외 애드온 보드로는 USB식 와이파이 동글과 LCD8000 디스플레이 및 인터페이스 보드가 있다. LCD8000 디스플레이 및 인터페이스 보드는 480x272의 해상도에 18비트 터치스크린이 포함됐다.

마이크리움의 μC/Probe도 SAMA5D3과 함께 사용가능하다.  μC/Probe는 윈도우용 애플리케이션으로 런타임 중 임베디드 타겟 프로세서의 메모리를 읽고 쓸 수 있다. 또 메모리 데이터를 호스트 컴퓨터의 가상 그래픽 컨트롤에 매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현재 베이직 및 프로 에디션으로 판매되는 제품이다.

고객들은 회원수가 25만 명이 넘는 element14 커뮤니티를 통해 전 세계 엔지니어와 관련 법규 및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가상 필드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와 커뮤니티 전문가들에게 최신 기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더불어 커뮤니티의 상시주문기능을 통해 제품주문이 바로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