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상 모터 드라이브 측정용 파워 분석 기능 제공

르크로이, 모터드라이브 파워 분석기 옵션 공개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lecroy.co.kr, 이하 르크로이)가 HDO8000 오실로스코프에 탑재 가능한 3상 모터드라이브 파워 분석기 옵션을 최근 새롭게 발표했다.

8채널 12비트 분해능과 최대 1GHz 대역폭과 혼합신호 측정이 가능한 HDO8000 오실로스코프는 모터 구동, 임베디드 제어와 파워 섹션 디버깅이 가능한 완벽한 솔루션으로서 3상 전력 분석과 모터 스피드와 회전력 측정 기능이 더해져 완성된 드라이브 시스템은 더 빠르고 더 쉽게 확인하고 디버깅이 가능하다.

르크로이의 드라이브 시스템은 삼상 전력 전자공학, 모터/기계의 아날로그와 디지털 센서 그리고 복잡하고 다양한 아날로그, 디지털, 시리얼 데이터 및 펄스 폭 변조신호가 포함된 임베디드 컨트롤로 구성됐다.

모터드라이브 파워 분석기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HDO8000 오실로스코프는 구동 전원 부분, 개별 전력 트랜지스터 파형 포착 및 측정은 물론 임베디드 컨트롤 시스템의 파형 분석이 가능하다.





장비에서 포착한 파워 부분의 파형으로 3상 전력 분석을 수행하며 모터 드라이버의 모든 관점에서 분석 디버깅 또한 가능하다. 최고 250Mpts/Ch의 HDO8000 긴 포착 메모리를 갖춰 모터의 기동, 로드 또는 로드의 조건이 빠르게 변하는 등 다이나믹 구동 동작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구동 응답 문제와 컨트롤 시스템 또는 파워 섹션의 문제점들과의 연관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직관적이고 그래픽 기능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도 눈에 띈다. 셋업 기능에서는 단상 또는 삼상 드라이브의 입·출력의 모든 조합을 설정할 수 있다. 3상 2전력계 방식과 3상 3전력계 계산법을 제공하며 선간 전압(line-line)을 상전압(line-neutral)으로 변환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르크로이의 HVD 시리즈 고전압 차동 프로브는 1000VRMS 아이솔레이션이 가능하며 최대 2000VPK-PK 차동 전압 범위와 1%의 게인 정확도를 갖췄다. 모터드라이브 파워 분석기 소프트웨어는 모든 HDO8000 오실로스코프 모델(350 MHz, 500 MHz, and 1 GHz)에 사용이 가능하다. 베타 버전의 모터드라이브 파워 분석 소프트웨어는 올해 10월 중 제공될 예정이다.

<최영재 기자>






“스마트하게, 연결된 것이라면 인텔과 함께 할 때 최고”

인텔 CEO, 개발자 포럼(IDF)에서 새로운 개발자 툴 공개


인텔 CEO 브라이언 크르자니크(Brian Krzanich)는 모든 것이 스마트하고, 또 연결된 새로운 시장영역을 두고 기업들이 어떻게 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는지를 설명하며 광범위한 컴퓨팅 이니셔티브와 프로젝트들로 연례 기술 컨퍼런스의 문을 열었다.

크르자니크와 주요 임원들은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툴을 공개했고, 향후 새롭게 등장할 인텔의 기술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일부 기술 분야를 넘나드는 신제품도 발표했다.

인텔 CEO 브라이언 크르자니크는 “주요 성장 분야, 운영체제(OS), 폼팩터를 포괄하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개발 툴을 통해 인텔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디자인의 유연성은 물론, 새로운 성장을 위한 길을 제시하고 있다”며, “스마트하게, 그리고 연결된 것이라면 인텔과 함께 할 때 최고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크르자니크의 기조연설 무대에는 인텔 임원과 델 회장 겸 CEO인 마이클 델(Michael Dell), 포실 그룹(Fossil Group) 수석 부사장이자 최고 전략 및 마케팅 책임자인 그렉 맥켈비(Greg McKelvey)가 함께 했다.

올해 행사는 기술영역을 확장하며 더욱 폭넓은 엔지니어와 프로그래머들에게 다가서고자 하는 인텔의 비전과 노력을 반영해 기술 컨퍼런스의 형식과 내용 등에 변화를 줬다.

PC, 모바일과 데이터센터를 넘어

행사 의제와 기술 쇼케이스의 콘텐츠는 PC, 모바일과 데이터센터를 넘어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그리고 이른바 ‘메이커(makers)’와 발명가들이 만들어낸 새로운 디바이스 등으로 확대됐다. 전세계 4,50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이번 포럼 행사에 참가했다.

인텔은 태블릿 사용자들에게 최신 안드로이드™ OS 기반 높은 품질의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용 인텔 레퍼런스 디자인을 공개했다.

인텔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작업, 구글 모바일™(Google Mobile™) 서비스에의 단순해진 접속은 물론, 추후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에 대한 지원을 통해 태블릿 제조사들의 안드로이드 탑재 과정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텔은 데이터 기반 정보로 새로운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탑재를 가속화할 개발자 프로그램인 웨어러블 분석툴(A-Wear)을 공개했다.

이 개발자 프로그램은 다수의 소프트웨어 요소들을 통합하며 인텔의 소프트웨어 툴 및 알고리즘, 그리고 인텔 아키텍처에 최적화된 모든 클라우드 인프라에 탑재되는 클라우데라 CDH(Cloudera CDH)의 데이터 관리 기능 등을 포함한다. 인텔 웨어러블 개발자들은 A-Wear 개발자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인텔은 아시아, 유럽, 기타 지역에서 출시된 삼성 갤럭시 알파(Samsung Galaxy Alpha) 스마트폰에 탑재된 ‘인텔 XMM 7260 모뎀’의 첫 출시를 알렸다. 인텔 XMM 7260과 인텔 XMM™ 7262 모뎀은 가장 빠른 업계의 모바일 표준 중 하나인 카테고리6(Category 6)를 충족하며 최대 300Mbps의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이 모뎀들은 인텔의 2세대 LTE 플랫폼이며, 디바이스 제조사에 LTE-A 네트워크와 디바이스를 위한 고성능 및 전력 효율 솔루션을 제공한다.





싱글칩 멀티튜너에 SDR 구현, 한발 더 앞서나간다

NXP, 현대모비스와 차세대 카 라디오 플랫폼 개발


카 인포테인먼트 반도체의 선두 업체인 NXP 반도체(www.nxp.com)가 현대모비스와 차세대 카 라디오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NXP의 카 라디오 및 오디오 DSP 제품군인 SAF775x 원칩과 SDR(소프트웨어 기반 무선) 코프로세서(SAF360x)가 결합한 형태이다. 다시 말해, 회사 측은 몇 개의 튜너 IC와 DSP를 집적하는 일도 어려운데 여기에 SDR을 실체적으로 구체화시켰다는 점을 누차 강조했다.




SAF360x 시리즈는 주요 디지털 지상파 라디오 표준 3개 모두를 복호화 할 수 있는 자동차 엔터테인먼트용 다중 표준 SDR(Software-Defined Radio) 코프로세서이다. 주요 디지털 지상파 라디오 표준에는 DRM(Digital Radio Mondiale), HD 라디오 및 DAB/DAB+/T-DMB 등이 포함된다.

회사 측은 동급 최강 수신 성능을 제공하는 SAF360x 시리즈는 DAB및 HD 라디오의 MRC(Maximum Ratio Combining: 최대비 결합), 싱글, 듀얼 및 트리플 튜너 사용 사례에 적용 가능한 확장성 등의 첨단 기능을 통해 디지털 오디오 품질을 현격하게 개선했다고 밝혔다.

SAF360x 플랫폼은 최고 수준의 통합성도 제공하여, 많게는 6개 칩까지 하나의 IC로 대체하고, 자동차 디지털 라디오 애플리케이션의 풋프린트를 75% 이상 축소한다.

SAF775x는 NXP의 3세대 카 라디오 및 오디오 DSP 제품군으로 AM, FM, DAB 튜너가 내장된 싱글칩 멀티튜너 RFCMOS IC이다. 고성능 오디오 처리 능력을 갖춘 이 신제품은 수신 성능이 뛰어남은 물론, 시스템 비용을 대폭 절감시키며 기존 제품에 비해 처리 성능이 두 배 이상 개선되어 라디오 성능의 향상은 물론 전반적인 수신 성능을 높여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NXP반도체의 라스 보이젠(Lars Boy sen) 카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매니저는 “디지털 라디오 시장이 8년 내에 2배 이상 성장할 전망”이라며, “싱글칩 튜너에 SDR를 구현하기 때문에 어떤 소프?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