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 www.infineon.com)가 전력 반도체분야에서 세계 1위 시장 지위를 고수했다.

시장 조사 기관인 IHS의 조사에 따르면 인피니언의 시장 점유율은 12.3 퍼센트로 11년 연속 1위 자리에 머무르게 됐다. 뿐만 아니라 MOSFET 전력 트랜지스터 시장에서도 첫 1위를 차지하게 됐다. 이들 제품은 에너지 효율적인 전원장치 등에 필요한 소형화 스위치 제품들이다.

2013년도 전력 반도체 세계 시장 규모는 약 154억 달러로 0.3퍼센트 감소했다. 이러한 환경에서 인피니언은 매출 성장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12.3 퍼센트로 끌어올렸다. 전년대비 0.9퍼센트 상승한 것이다.

인피니언의 MOSFET 전력 트랜지스터 시장 점유율은 13.6퍼센트였다. 전년대비 1.6퍼센트 확대된 결과다. 이로써 인피니언은 처음으로 MOSFET 시장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인피니언은 디스크리트 IGBT 전력 트랜지스터와 IGBT 모듈 부문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디스크리트 IGBT 전력 트랜지스터에서는 24.7 퍼센트 점유율로 1위를, IGBT 모듈 부문에서는 20.5 퍼센트 점유율로 2위를 달성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CEO인 라인하드 플로스 박사는 “인피니언의 전략이 옳았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제품 중심의 사고에서 시스템 중심의 사고로 전환해 성공을 거두기 위한 고객들에게 필요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피니언이 MOSFET 전력 트랜지스터 시장에서 점유율을 계속 높여간다는 것이 이 점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전력 반도체는 모든 유형의 구동 시스템에서 전기 제어를 위한 핵심 부품으로, 수 와트에서부터 수 메가와트 대에 이르는 전기 전류를 제어하고 변환한다. 애플리케이션에 따라서 디스크리트 또는 모듈이나 스택으로 조립된 형태로 이용가능하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서버,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소비가전, 모바일 통신 인프라 등의 전원장치다.

고속철도, 지방철도, 도시철도, 지하철의 모터 제어에도 이용되며, 자동차 분야에서는 파워트레인, 편의 장치, 안전 시스템에 이용된다. 하이브리드차 및 전기차에도 핵심적인 부품으로 사용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