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MD2 (2512사이즈)

로옴 주식회사(www.rohm.co.jp)가 각종 전자 회로의 정전압 용도 및 보호 용도로 사용되는 제너 다이오드 시리즈에 고전압 타입 ‘UDZLV 시리즈’를 새롭게 라인업했다.

UDZLV 시리즈는 차량의 ECU 보호에 적합한 제품이다. 용도에 따라 51V에서 150V까지의 12종류 제너 전압에서 선택할 수 있고, AEC-Q101에 대응가능하다.

▲ ESD DISPERSION MAP

로옴사에 따르면 UDZLV 시리즈는 높은 서지 내성을 확보하고 있어 민생기기에서 자동차, 산업기기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어플리케이션에서 신뢰성을 실현한다.

제너 다이오드는 회로에 일시적으로 규정을 초과한 큰 전류가 흐르는 경우에 전자기기의 파괴를 방지하거나 공급되는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러한 다이오드는 전자화가 진행되는 자동차 분야에서 인젝션 1개당 1개가 사용되고 있다.

‘UDZLV 시리즈’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이 제품은 정격전력 0.2W로 2.5mm×1.2mm 사이즈의 패키지를 사용한다.
정격전력 10W의 ‘KDZLV 시리즈’는 고전압 타입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본 제품은 7월부터 순차적으로 샘플 출하를 개시했으며, 10월부터 월 300만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생산 거점으로 전공정은 로옴 와코 주식회사, 후공정은 로옴 와코 주식회사와 로옴 세미컨덕터, 로옴 인테그레티드 시스템에서 실시한다.

▲ 저전압에서 고전압까지 풀 라인업

로옴은 기존에 스마트폰 및 각종 포터블 기기의 전원 등에 탑재되는 저전압대 제너 다이오드로 라인업을 구비해 고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최근에는 자동차기기 및 산업기기 분야를 주력분야로 하여 저항기에서 트랜지스터, 다이오드에 이르기까지 파워 분야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