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C를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스템에 쉽게 구현할 수 있어


AMS(지사장 이종덕, www.ams.com)가 모든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시스템에서 NFC 구현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AS3911 NFC 개발 킷과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스택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FC는 비접촉식 지불 방식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미 소비자들에게 보급되어 있는 기술이다. 많은 OEM 업체들이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무선 NFC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전자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

이번에 AMS가 발표한 새로운 AS3911 NFC 개발 킷은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동작 시스템, NFC 리더 IC 간에 고유의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만들 필요가 없어 OEM 설계자들을 돕는다.

AS3911 개발 킷에 내장된 소프트웨어는 NFC 컨트롤러 인터페이스(NCI) 스택, 표준 기반의 모듈식 펌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어 하드웨어 레벨에서 동작 시스템까지 동작한다.

스톨만과 공동으로 개발된 이 킷은 AMS AS391x 제품군의 마이크로컨트롤러와 NFC/HF 리더기간의 상호작용을 관리한다.

안드로이드, 리눅스, 윈도우 7, 윈도 8의 운영체제와 호환되는 AS3911 개발 킷은 개발자가 다중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적합한 NFC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표준 인터페이스는 라우터, 셋톱박스,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컨슈머 전자기기, 홈 어플라이언스 등 NFC 기능이 들어있는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에 적합하다.

NCI 스택은 모듈식 설계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시스템에 적합하게 설계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한 특성과 기능만 선택할 수 있다.

즉, 설계자가 오버헤드 및 메모리 사용을 처리하는 최소의 마이크로컨트롤러나 고성능 및 멀티 프로토콜 지원에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NCI는 ISO 표준 기구가 규정한 모든 NFC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독자적인 카드 시스템으 ㄹ위한 확장 기능도 제공한다. NCI는 AMS의 NFC 리더기 AS391x 제품군이 제공하는 자동 안테나 튜닝 기능도 지원한다.

AMS의 HF/NFC 리더기를 담당하는 르네 뷰트 마케팅 매니저는 “새로운 개발 킷은 시장에서 검증된 스톨만의 NFC 소프트웨어 스택과 AS3911 NFC 리더 IC의 고급 기능 및 고성능이 결합되어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다루는 모든 엔지니어가 NFC 채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NCI 소프트웨어 스택은 UART, SPI, I²C를 포함해 다양한 물리적 인터페이스와 호환된다.

AS3911 개발 킷과 NCI 소프트웨어 스택은 지금 바로 이용가능하며, 개발 킷은 AMS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