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 www.ti.com/ww/kr)는 키스톤(KeyStone™) 기반 AM5K2Ex 프로세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세서는 최소한의 전력 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전력 및 공간 효율적인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게 한다. AM5K2Ex 디바이스는 항공 및 방위, 산업용 라우팅 및 스위칭, 기업용 게이트웨이, 범용 임베디드 컨트롤러를 포함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우한 에비전(Wuhan Aevision) 연구개발 센터의 총 책임자인 셴 췐용(Shen Quanyong)은 “AM5K2E04 프로세서는 뛰어난 성능, 많은 수의 이더넷 레인, 설계 요구를 만족하는 최적화된 전력 소비를 모두 갖추고 있어 개발 센터의 차세대 제품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면서 "TI의 AM5K2E04 프로세서는 이러한 시장 요구에 최적의 전력과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TI 툴은 신속한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AM5K2Ex 프로세서는 -40~100℃의 넓은 온도 범위를 지원하여 산업 시장에서 개발자가 직면하는 까다로운 동작 조건을 만족한다. 이들 제품은 또한 100,000 POH(power-on hours)의 라이프사이클을 가지며, 산업 및 방위 시장의 신뢰성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SER(Soft Error Rates)을 만족한다.

전체 메모리 ECC(Error-Correcting Code) 또는 모든 온칩 메모리에 대한 패리티 지원, 외부 DDR 메모리 인터페이스는 핵심적인 용도에서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AM5K2Ex 프로세서를 포함한 TI의 다양한 ARM 및 DSP 프로세서 포트폴리오는 멀티미디어, DSP 기반의 오프로드 가속기와 최적화된 산업용 액셀러레이터를 포함하고 있어 산업 및 방위 업계 고객의 높은 성능에 대한 요구를 지원한다.

TI는 고객이 바로 개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완벽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에코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에는 메인라인 리눅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C66x DSP 라이브러리, 그리고 윈드 리버(Wind River) VxWorks 및 그린 힐스(Green Hills) INTEGRITY를 비롯한 써드파티 실시간 운영체제가 포함되어 있다. 개발자는 하드웨어 레퍼런스 디자인(XEVMK2EX)을 사용하여 직접 테스트해볼 수 있다.

윈드 리버의 제품관리 부문 딘야르 다스투어(Dinyar Dastoor) 부사장은 "높은 신뢰성, 전력 및 공간 최적화된 프로세싱 성능은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그 요구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면서 "TI의 AM5K2Ex 플랫폼에 탑재된 윈드 리버 VxWorks 및 리눅스 운영체제는 새로운 수준의 효율적인 ARM 프로세싱을 구현함으로써 고객이 다양한 임베디드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의 까다로운 요구를 만족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