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스토어’ 추석 연휴 추천 애플리케이션 소개

고향 가는 길! 지루하지 않게 보내는 방법! 
1만2천편 영화를 모바일로 즐기는 ‘유플릭스 무비(UflixMovie)’ 

영화는 물론 미드 등의 해외 TV시리즈물까지 국내 최다 1만2천편의 주문형비디오(VOD)를 무제한 볼 수 있는 ‘유플릭스 무비(UflixMovie)’로 월 7천원에 국내외 고전영화부터 최근작까지 마음껏 즐기며 고향가는 길을 즐겁게 보내자!

‘유플릭스 무비’는 모바일과 PC(www.uflix.co.kr)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월 정액제에 2,900원만 추가하면 U+ TV G에서도 보던 화면 그대로를 이어 볼 수도 있다.


유플릭스 무비는 추석연휴를 맞이해 ‘즐거운 추석, 아무것도 묻지 말고 도란도란 모여서 영화보자’라는 테마관을 편성할 예정으로, <관상>, <앨리시움>, <레드: 더 레전드> 등의 영화를 새롭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9월 3일부터 유플릭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쿠폰을 제공하고 콘텐츠를 많이 시청한 고객을 추첨해 할리우드 여행을 보내주는 이벤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세계 최초 비디오형 내비게이션 U+ NaviReal(내비 리얼) 

LG유플러스는 이번 추석연휴를 맞아 다양하고 신속한 교통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750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확보한 U+NaviLTE의 경우,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우선 추석을 맞아 운전자들이 찾아가고자 하는 전국 목적지의 정확한 위치를 다시 업데이트했다. 

여기에 새 주소는 물론 신규로 건설된 고속도로 및 추석 연휴기간 동안 사용이 제한된 도로 등도 반영을 완료했다. LG유플러스는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사고, 교통정보 등을 실시간 반영해 가장 빠른 길 안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로드뷰를 탑재해 실제 도로사진을 제공하는, U+NaviLTE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내비 리얼’이 최근 상용화했다. 이 서비스는 올 연말까지 수도권 100곳의 교차로에 우선 적용되지만 내년부터는 전국으로 확대되고 주요 고속도로 분기점 사진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추석 전 U+NaviLTE 사용을 예약하고 실제 추석기간에 서비스를 1회 이상 사용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주유 상품권, 커피 상품권을 제공하는 ‘추석 사용 예약 이벤트’를 1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집전화로 홈 시큐리티(Home Security)를! 
‘홈보이(homeBoy)’ 하나면 이번 추석 귀성길, 안심하고 떠나요! 

추석 연휴 기간에 장시간 집을 비워야 해 불안하다면? 
LG유플러스는 본인이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인터넷 집전화로 집안의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CCTV 기능과 부재중 동작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침입 사실을 SMS로 알려주는 기능 등이 제공되는 스마트 인터넷집전화 ‘홈보이’를 출시함.

홈보이는 부재시 집안에 동작이 감지되면 블랙박스 기능이 작동되어 동작감지 전후 시점을 동영상으로 자동 녹화하게 되며, 동시에 홈보이에 등록된 스마트폰으로 침입사실이 문자로 통보된다. 또한 ‘경보음 울리기’ 기능으로 침입초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도 있다. 녹화된 동영상은 U+ Box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에서 ‘홈 CCTV’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홈보이에 장착된 카메라 렌즈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별도의 센서나 감시카메라를 설치하거나 비싼 월정액의 보안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집전화 단말기 자체에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

한편 ‘홈보이’는 TV, 오디오, 전자책, 학습기, CCTV, 전화 등 디지털 가전 기기의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이용할 수 있는 All-in-one 가전 기기다. 7인치 대화면과 High-end급 고음질 스피커 독 ‘홈보이 스테이션’을 통해 ▲46개 채널 실시간 방송 보기 ▲드라마 및 영화 VOD 서비스 ▲320만곡의 HD급 음원 서비스 ▲10,000권의 e-book 서비스 ▲1,600여편의 영어/한글 동화 및 32종류 악기놀이 등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홈 특화 서비스를 제공

명절을 맞아 가족들이 모였을 때 음식을 하느라 자녀들을 돌볼 수 없다면, 홈보이 하나로 자녀들의 공부와 재미를 책임진다. 터치 방식의 악기놀이와 영어로 읽어주는 동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자녀들의 EQ도 높여주고 재미도 제공해 줄 것.

또한 ▲TV화면 그대로 터치로 제어할 수 있는 tv G 터치 리모콘 ▲세컨드TV와 폰to TV 서비스 등 IPTV와 연동한 다양한 융합 서비스와 ▲스마트폰으로 집 내부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홈 CCTV ▲카카오톡 채팅, 영상 전화 등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탑재하여 고객이 별도의 스마트 기기 없이도 홈보이로 다양한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게 함.

식구들과 함께 지내는 추석, 보고 싶은 TV 프로그램이 식구들과 다르다면, 더 이상눈치 보지 않아도 세컨드 TV 기능을 통해 IPTV인 U+tv G와 홈보이를 연동시켜 TV와 다른 원하는 채널을 홈보이로 시청할 수 있으며 드라마 다시보기, 개봉영화 보기 등의 서비스를 마음 편히 이용.

한편 LG유플러스는 8월 18일부터 9월 17일까지 LG유플러스 전 매장에서 홈보이 프리미엄 요금제 이상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내비게이션, EBS홈스쿨, HDTV 등 홈보이 서비스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거치대를 제공한다.


이번 추석,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외 여행의 필수 LG유플러스 ‘자동로밍’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는 지난 2011년 10월 LTE 스마트폰 출시와 함께 전세계 220여 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 자동 로밍을 제공해 통신 3사 중 가장 넓은 커버리지를 보유하고 있다. 

해외 여행객들이나 비즈니스맨들이 무선데이터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의 서비스도 85개국 제공한다.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는 LTE스마트폰으로 일 1만원에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 독일, 노르웨이 등 전세계 주요 85개국에서 무제한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LG유플러스는 ▲아시아/오세아니아 27개 ▲유럽 37개 ▲미주 14개 ▲아프리카 7개국 등 총 85개국에서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LG유플러스 로밍 이용 고객들은 이제 전세계 주요 85개 국가를 여행할 때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에 가입만 하면 비싼 로밍 요금에 대한 부담 없이 안심하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를 이용하려면 고객 센터나 공항 로밍 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이 요금제를 신청했더라도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일 정액요금이 청구 되지 않는다.

LG유플러스는 인천공항 LG유플러스 로밍센터에서 LTE 라우터를 임대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함. 해외에서도 LTE데이터를 통해 3G대비 훨씬 빠르고 쾌적하게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도록 LTE 라우터를 일 15,000원에 (임대료포함) 대여함. 싱가폴과 홍콩 2개 국가에서 제공되며 하루 기본데이터 (1GB)초과시 데이터로밍이 차단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추석연휴를 맞아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www.uplus.co.kr’의 이벤트 메뉴에서 선착순 1,000명에게 해외에서 발신 가능한 SMS 5건과 MMS 10건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23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30일까지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을 신청한 고객들에게 ‘LG 포켓포토’를 무료로 임대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무제한 데이터 로밍제를 신청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LG 포켓포토’ 임대신청서를 출력해 인천공항 로밍센터를 방문하면 선착순 100명까지 무료로 임대가 가능하다.

 ‘U+HDTV’와 ‘HD뮤직’으로 귀향, 귀경길을 즐겁게! 

‘U+HDTV 프로야구’에서 야구경기도 놓치지 말자!
LG유플러스의 HD 모바일 IPTV ‘U+HDTV’는 100% LTE의 안정적인 네트워크 품질을 기반으로 HD급 방송을 언제 어디서든 즐길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 유일의 4채널 실시간 방송 서비스인 ‘멀티뷰’ 서비스를 제공한다. .

채널 경계를 허물어 2개 채널부터 최대 4채널까지 고객이 직접 선택하여 감상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드라마, 스포츠, 홈쇼핑 등 여러 채널 영상을 동시에 보면서 다른 채널을 검색할 수도 있다. 홈쇼핑 채널의 경우 동시 시청으로 가격할인 등을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멀티뷰와 함께 화질도 100% LTE 수준으로 대폭 향상시켜 평균 5Mbps의 전송속도로 DMB보다 10배 이상 선명한 Full HD급(해상도 1920x1080)의 고화질 영상도 제공한다.

또한 영상화면 및 사운드에 따라 단말기가 진동(햅틱)으로 반응하는 4D 감상 기능을 탑재, 모바일 TV에 감성을 더해 실감 방송을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HDTV’ 이용고객들이 요금 부담없이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U+HDTV’의 ‘온국민 100% 무료존’에서 인기 영화 100편을 무료로 제공한다.

‘온국민 100% 무료존’은 LG유플러스 LTE 고객은 누구나 U+HDTV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100여편의 국내외 유명영화뿐만 아니라 매주 3편씩 누적 업로드되는 최신 개봉영화도 별도의 요금 부담없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추석연휴를 맞아 U+HDTV에서 총 42편의 추석특집영화를 마련했다. U+HDTV에서 13일부터 22일까지 추석특집영화를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LG생활건강선물세트, 청정원 통조림 세트 등 추석선물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엠넷과 함께 320만곡 음원을 국내 최초로 HD급으로 제공하고 있는 ‘HD뮤직’도 기존의 HD음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Full HD음원과 고화질 영상까지 제공하는 ‘HD LIVE’로 재탄생한다.

HD LIVE는 전송 속도를 기존의 320Kbps에서 최대 9.8Mbps까지 높여 스튜디오 녹음 수준의 무손실 원음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HD급 고화질 뮤직비디오 및 콘서트 영상, 음악방송 영상 등도 함께 제공한다.

‘HD Live’의 출시를 기념해 ‘HD스트리밍프리’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베이커리 1만원 이용권을 150명에게 제공하며 HD Live 이용후기를 개인 블로그나 SNS에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신 핸드폰 LG G2를 2명에게, 외식상품권 5만원권을 10명에게 중정하는 이벤트가 10월 6일까지 U+뮤직블로그(http://lguplusmusic.blog.me/)를 통해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

프로야구 전용 앱 ‘U+HDTV 프로야구’에서는 국내 모든 프로야구 경기를 HD급 고화질로 실시간 중계할 뿐만 아니라 ‘멀티뷰 서비스’로 전국 4개 구장에서 펼쳐지는 전(全) 경기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선보인 멀티태스킹 기능 ‘팝업 플레이’를 통해 시청중인 야구중계 화면을 팝업창으로 전환하고 채팅, 음성통화, 웹서핑 등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하여 고객은 주요 득점 장면 등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

한편 ‘U+HDTV 프로야구’ 에서도 추석연휴를 맞아 13일부터 22일까지 U+HDTV 프로야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본인의 SNS에 공유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치킨+콜라세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추석 연휴, 빈집털이 걱정 마세요” 새로워진 홈 CCTV 맘카

추석 같은 명절만 되면 기승을 부리는 ‘빈집털이’. 귀성길에 오르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걱정할 텐데, LG유플러스가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CCTV를 회전시켜 집안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맘카(마음편한카메라)’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인다.

대부분의 CCTV는 제품의 좁은 회전각으로 인해 제한된 방향의 모니터링만 가능했다. 하지만 추석을 맞아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맘카2’는 좌우 최대 345°, 상하 최대 110°까지 넓은 회전 반경을 가지고 있어 실내 사각지대가 거의 없는 게 특징이다 또한 인체감지 센서가 제품에 내장돼 별도의 센서 장비 구매나 설치 없이도 침입감지 알림 SMS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맘카2는 적외선 LED 야간 모니터링 기능도 탑재돼 불 꺼진 방에서도 또렷하게 물체를 식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기존에는 LG유플러스 인터넷 고객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맘카2는 인터넷 서비스 회사에 상관없이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월 7,000원(부가세별도/U+인터넷이용시)이며, 9월부터는 가정용 상품 외에 상업용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명절, U+tv G와 함께

추석 연휴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갖고 싶다면 원하는 영화를 언제든 골라서 시청할 수 있고, Full HD 방송과 실시간 방송4채널을 한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IPTV인 U+tv G와 함께 하면 좋다.

보고 싶을 때 온 가족 취미에 맞게 골라볼 수 있도록 프리미엄 최신 영화부터, 한국/미국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장르의 VOD를 제공한다.

특히 ‘대한민국 No.1 무료영화’ 메뉴에서는 경쟁사 대비 질 높은 무료 영화 VOD를 최대 규모로 제공한다. U+tv G 내 영화 카테고리에서 ‘역대 흥행 한국영화’, ‘100만 이상 관객 동원작’, ‘HD 고화질 영화’ 등 테마별 메뉴를 개설, 무료 영화 VOD 1천 여편을 제공 중이다.

또한 ‘키즈 외국어쑥쑥’ 메뉴에서 엄마와 함께 외국어 홈스쿨링할 수 있는 무료 외국어 VOD 컨텐츠를 최다 제공 중이다 <뽀로로>, <타요>. <코코몽>등 인기 애니메이션을 3개국어 ('한국어+영어+중국어' 순으로) 자동 연속 시청할 수 있으며, '한솔', '정철영어',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등 공신력있는 외국어 교육 컨텐츠까지 모두 무료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음성으로 TV 채널 전환, 인터넷 및 유튜브 검색뿐 아니라 VOD 검색 및 시청까지 할 수 있는 통합음성검색 서비스 ‘U+tv G voice’를 국내 최초로 제공해 단어는 물론 구어체 문장 형태로 VOD 검색과 시청을 지원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은 실제로 말하는 것과 같은 구어체의 문장형태의 검색 명령으로 ▲채널 전환 ▲실시간 VOD 검색 및 시청 ▲구글?유튜브 검색 ▲애플리케이션 실행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이용 방법이 간편해 리모콘 키패드 입력이 익숙치 않은 노인, 어린이 등의 연령층도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U+ tv G에서는 추석을 맞아 ‘괜찮아, 할인이야’ 추석 이벤트 카테고리를 새롭게 편성해 <역린>, <인간중독>, <겨울왕국> 등 인기 영화, <뽀로로 시즌3>, <타요 시즌3>등 인기 애니메이션 및 최신 TV다시보기 VOD를 최대 50% 할인하여 제공한다. 또한 해당 VOD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1등급 한우 명품 실속 세트(10명), 10만원 상당의 홍삼(1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내달 5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U+스토어’ 추석 연휴 추천 애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 정통 윷놀이 온라인 
이용방법: U+스토어 / 추천Apps
요금: 무료

내용: 정통 윷놀이 온라인은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한 윷놀이 게임을 실제 사람과 대전하고 있는 듯한 느낌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윷놀이의 모든 규칙이 적용되어 있고, 2인 대전 뿐 아니라 온라인 대전도 가능한 게임 애플리케이션입니다.

 애플리케이션: 패밀리맵
이용방법: U+스토어 / 추천Apps
요금: 무료
내용: 패밀리맵은 친인척간의 관계에 있어 서로 간에 호칭을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알려주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핵가족화가 되면서 친인척의 관계도 멀어지고 있는 때에 가족간의 화합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가계도별 호칭을 정리해줄 뿐만 아니라, 가계도 앱에 등록을 하여 이름, 성별, 생일, 기일 등 다양한 기념일을 등록해 알려주는 알람 기능도 제공합니다.

▪ 애플리케이션: 제사의 정석

이용방법 : U+스토어 / 추천Apps
요금 : 무료

내용 : 즐거운 명절 차례상, 제사상 차리기 위해 사진을 찾고 컴퓨터를 검색하며 바쁜 어른들께 묻는 것이 번거롭지 않았나요? 이제 제사, 차례, 추석, 설, 지방, 명절, 예절, 차례상, 기제사, 조상, 기일, 홍동백서, 어동육서, 풍습, 전통, 예, 병풍, 음식 ,조사, 추도, 경조사, 장례, 상차림,제사상, 설과 추석에 꼭 필요한 제사의 순서와 차례상 차리는 방법, 지방 쓰는 방법 등을 아주 쉽게 모바일로 정리했습니다. 또한 자세한 설명으로 제사와 차례에 관해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 OPINET(오피넷) 유가정보서비스
이용방법: U+스토어 / 추천Apps
요금: 무료

내용: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오피넷 사이트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서비스로서,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이용한 주변 주유소 판매가격을 포함하여 ‘주유소 부가 서비스'(세차, 셀프, 행사 등), ‘위치’, '불법업소 현황' 등 주유소 관련 상세정보와 '오늘의 유가’, ‘지역별 유가통계’, ‘고속도로 주유소 정보’ 등 유류구매와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 애플리케이션: 응급의료 정보제공
이용방법: U+스토어 / 추천Apps
요금: 무료

내용: 추석 연휴 갑자기 가족이나 친지가 아프면 주변에 의료시설 찾기 어려웠던 분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응급의료 수요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응급의료 정보제공 앱입니다. 실시간 응급실 병상정보 및 응급의료기관 정보, 관할 119 연결, 자동심장충격기 위치정보 등 다양한 관련 정보가 영상, 이미지, 문자 등 멀티미디어로 제공됩니다.

 애플리케이션 : 실시간 교통정보
이용방법: U+스토어 / 추천Apps
요금: 무료

내용: 실시간으로 전국 고속도로, 주요 국도, 간선도로의 교통상황을 표시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특히 고속도로의 경우 방향별 전체 소요시간을 보여줘 전체 소통 상황을 파악하여 교통 체증을 피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