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해외에서도 음성과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로밍’ 서비스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다.

KT는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해 추석을 맞아 다양한 국가에 방문해 다양한 통신환경에 처해있는 고객들이 각각의 상황에 최적화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최다 커버리지, 정액/정량 요금제 등을 준비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KT 모바일 고객들은 음성 로밍을 230개국에서, 데이터 로밍 150개국, LTE로밍 23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며, 이는 국내 이통사의 로밍 서비스 제공 커버리지를 각각 비교해봤을 때 최다 수준이다. 즉, KT의 고객들은 해외의 가장 많은 국가에서 마치 국내에서처럼 음성,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이는 KT 로밍 서비스가 가진 최대의 장점이다.

먼저 해외에서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고객들에게는 데이터로밍무제한 상품을 통해 일 1만원으로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이 직접 사용시간을 지정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날에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 자동형 2가지 방식을 이용자가 각각의 사용패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국내 고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20개국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총 3만원 상당의 음성 발/착신 및 문자를 33%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음성로밍할인 2만원권’이 매우 유용하고, 일정기간 동안 데이터 사용을 계획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기존 대비 용량을 두 배나 늘려 14일 동안 ▲1만원(20MB) ▲3만원(100MB) ▲5만원권(300MB)을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밍정액권’이 효율적이다.

KT는 한편 일 1만원으로 최대 4일까지 일본 내 모든 편의점(약 3만개) 및 인근에서 WiFi 자동 로밍을 이용할 수 있는 ‘WiFi로밍’ 서비스 또한 운영 중에 있으며, 9월 30일까지 데이터로밍 정액권(1만원, 3만원, 5만원)을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WiFi 자동 로밍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olleh tv 모바일, 지니 서비스 함께라면 긴 이동시간도 문제 없어요!

고향으로 가는 길고 긴 이동 시간, KT의 모바일IPTV ‘olleh tv 모바일과 감성 맞춤 음악 듣기 서비스 ‘지니’와 함께라면 지루할 틈이 없다.

지상파를 포함한 70개의 실시간 채널, 6만여 개의 vod 콘텐츠를 KT의 빠르고 안정적인 광대역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olleh tv 모바일은 ‘하우스오브카드’, ‘한니발’, ‘스킨스’ 등 최신 해외 시리즈 물, 국내 최초 자체제작 모바일 전용 예능 프로그램인 ‘지상렬의 열개소문’, 현장감 있는 스타들의 이모저모를 보여주는 ‘디스패치 연예뉴스’ 등 olleh tv 모바일만의 독점 특화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진일보한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최고의 화질을 끊김 없이 제공하고 있는데, 최근 사용 환경에 따른 최적의 화질 구현 기술인 ‘어댑티브 스트리밍(adaptive streaming)’을 통해 주변 와이파이 신호의 세기에 맞는 최적의 화질을 찾아 자동으로 화질을 조정, 끊김 없는 영상을 구현하는 한편, 세계 최초로 적용된 ABC 솔루션은 최적의 Wifi를 검색해 영상 시청 시 데이터를 평균 74% 절감시켜 주며 모바일에서 보던 1만 2천 여 편의 VOD를 olleh tv를 통해서 이어볼 수 있다.

KT의 ‘지니’는 가요, 팝, OST 등 다양한 음원과 상황, 연령 등에 걸 맞는 다양한 큐레이팅 서비스, KT 상품 결합을 통한 할인혜택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마트폰 전용 음악듣기 서비스 이다.

추석 연휴, 긴 이동 시간 동안을 신나고 흥겹게 만들어 줄 ‘지니’는 특히 1월 14일 세계 최초로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무손실 원음(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스트리밍 서비스’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존 통용되는 MP3 방식이 고비율의 압축 과정을 거치며 발생하던 음원 손실 없이, 녹음실에서의 최초 음질 그대로를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FLAC’음원은 보다 생생한 소리를 전달할 수 있다.

또한 무손실 음원의 큰 용량에 대한 데이터 이용요금 부담도 음원 스트리밍 데이터 차감이 없는 ‘지니팩’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고음질의 음원을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한편 업계 최고의 스마트폰 음악 듣기 서비스인 ‘지니’는 다양한 부가 기능들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먼저 ‘3D 입체 음향 서비스’는 사용자 환경에 맞춰 3D공간감을 극대화시켜 보다 생동감 넘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기능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고가의 이어폰이나 스피커를 구비하지 않아도 생생하고 풍부한 서라운드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다는 점으로, 주파수 조정과 소리의 반사를 활용해 음악 청취시의 공간감을 최대로 살려낸 기술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음질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들이 원하는 음악이 다른 점에 착안해 개발된 ‘몇살이세요?’ 서비스 제공으로 나이를 입력하면 입력된 연령층의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간편 추천 받을 수 있어 시대별 키워드를 제공하여 당시 유행했던 대중음악을 보다 쉽게 찾아 감상 할 수 있다.

최고의 음악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니팩’(월 6,000원)은 전용 데이터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LTE WARP 알 요금제를 사용하는 청소년 고객 대상으로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해 보다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영상, 음악, 문화혜택 알짜만 모인 ‘알짜팩’(월8,000원)을 이용하면 ‘올레tv모바일팩’, ‘링투유’, ‘캐치콜’, ‘영화할인쿠폰/올레 앱프리’ 이용이 가능하며, ‘알짜팩’가입 기간동안 ‘지니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최근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더불어 완전무한 87(LTE), 97(LTE), 129(LTE)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는 ‘알짜팩’이 무료로 제공된다.

 온 가족 모두 모여 신나는 영화 한 편! 국가대표 IPTV 서비스 ‘olleh tv’!

 2008년 11월 국내 최초로 출범한 대한민국 1등 디지털 방송 서비스, olleh tv는 총 15만 여 편의 VOD와 200여 개의 실시간 채널을 통해 가입자가 취향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레tv의 가장 큰 강점은 최신 영화 및 드라마를 집에서도 편하게 바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극장동시상영관 서비스’를 통해 최신 극장 개봉작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1,600 여 편의 무료 영화를 제공하고 있다.

명작, 인기 영화, 디즈니 애니메이션 등의 영화는 ‘클라우드DVD’ 서비스를 통해 한 번 구매로 무한 반복 시청, N-screen 감상이 가능하다. 4월 출시한 ‘프라임 무비팩’은 1만 편의 명품 영화와 미드를 무제한 시청할 수 있는 월정액 상품으로, 출시 50일만에 3만 가입자를 돌파하기도 했다.

2013년 7월, KT미디어허브는 세계 최초로 HTML5 플랫폼 기반의 차세대 IPTV 서비스인 ‘올레tv스마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올레tv스마트’ 서비스는 방송, VOD, 웹, 모바일 사이의 경계를 허물어 매시업 서비스, 개인방송, Wiz 게임, TV장보기 등 시청자들의 TV 경험을 풍부하게 할 다채로운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실시간 방송과 함께 웹 상의 정보를 한 화면에 보여주는 ‘매시업 서비스’는 스마트 야구중계, 스마트 농구중계, 스마트 여행정보 등 다양한 형태로 구현됐다. 또한 ‘Wiz 게임’은 클라우드 상에서 타이틀 구매하기만 하면 가족들이 다 함께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서비스다. 이 같은 올레tv의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들은 더 이상 TV를 ‘보기만 하는 시청자’가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스스로 선택하는 ‘능동적 이용자’가 되어 차원이 다른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

5월, 새롭게 선보인 ‘TV 장보기’는 TV를 보면서 리모컨으로 홈플러스가 제공하는 4만 여 종의 상품을 조회하고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올레tv는 실생활과 밀접한 가족형 매체인 TV를 오프라인 매장과 결합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스마트 라이프’를 풍성하게 만들어 가고 있다.

이처럼 올레tv는 시청자들의 TV 이용 행태에 획기적인 변화상을 제시하는 동시에, 글로벌 TV 서비스 트렌드를 선도할 발판으로서 콘텐츠 산업의 성장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올레tv에서는 고객 멤버십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TV포인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마이신한포인트), BC(탑포인트), KB(포인트리), 우리(모아포인트), GS칼텍스(GS&Point), 농협카드(채움포인트), 블루포인트(현대자동차), 큐포인트(기아차), 문화상품권, 컬처캐쉬, 비제로, 포인트파크, 띠앗 등과 제휴해 고객들이 보다 경제적으로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