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www.amd.com)는 자사의 고성능 APU 제품인 ‘A10-7800’을 전세계 유통채널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A10-7800은 4세대 A-시리즈 APU 제품으로, HSA 기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12개의 연산 코어(4CPU + 8GPU)를 탑재하고 있으며, 강력한 AMD 라데온™ R7 시리즈 그래픽을 바탕으로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업계의 호평을 받고 있는 AMD의 맨틀API(Mantle API)와 결합해, AMD 게이밍 이볼브드(Gaming Evolved) 파트너사의 게임 타이틀에서 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최대 12개의 연산코어(4CPU+8GPU)를 통해 놀라운 성능과 반응 속도를 제공하며, 다양한 작업 및 애플리케이션, 고사양 게임 타이틀에서 APU의 최대 성능을 구현한다.

HS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CPU 및 GPU가 조화롭게 작동함으로써 각 코어에 적합한 작업을 신속하게 분배하며, 이를 통해 데스크탑 및 노트북 PC에서 높은 수준의 연산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GCN 아키텍처 기반의 AMD 라데온™ R7 시리즈 그래픽과 탁월한 연산 능력을 바탕으로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이머에게 최상의 선택권을 제공한다.

UHD(4K) 해상도 지원과 새로운 비디오 후처리 기능을 통해, 1080p 규격의 영상을 UHD 지원 모니터 및 TV에서 업스케일하여 재생하더라도 뛰어난 화질로 구현 가능하다.

AMD의 클라이언트 제품 부문 부사장이자 총괄 책임자인 번드 린하드(Bernd Lienhard)는 “AMD의 A시리즈 APU는 데스크탑PC에 최고 수준의 게이밍 및 연산 성능을 제공한다”며, “업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AMD의 맨틀 API를 지원함으로써, 프로그래머와 개발자가 보다 용이하게 게임 최적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높은 수준의 게이밍 성능을 바탕으로 더욱 빠르고 향상된 PC게임 개발환경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AMD A-시리즈 APU는 AMD 퀵 스트림(Quick Stream), AMD 스테디 비디오(Steady Video) 및 트루오디오(TrueAudio) 기술을 적용하여 사실적인 음향과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cTDP (configurable TDP)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미세조정을 통해 APU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도 AMD는 애플리케이션 및 업무용 PC 업그레이드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AMD A6-7400K 와 AMD A4-7300 APU 제품도 출시했다. AMD APU용 FM2+ 인프라스트럭쳐의 통합을 통해, 사용자들은 최소의 전력 소비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게이밍 시스템 및 홈시어터PC(HTPC) 등, 소형 폼팩터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