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안드로이드, 킨들파이어, 윈도우 태블릿 등 멀티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디지털 노트 필기 앱인 뱀부 페이퍼(Bamboo Paper)를 선보였다.

뱀부 페이퍼는 모든 주요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인기 있는 노트 필기 애플리케이션으로 구글 플레이(Google Play), 아마존 앱 스토어(Amazon App store), 윈도우 스토어(Windows Store)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뱀부 페이퍼는 와콤이 보유한 30년 이상의 디지털 펜 입력 기술을 바탕으로 한 노트 필기 앱으로서 모바일 기기에서 자연스러운 필기 및 드로잉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단순한 필기 노트부터 창의적인 생각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Mike Gay(마이크 게이) 와콤 컨수머 비즈니스 부문 총괄은 “우리는 뱀부 페이퍼 iOS버전 출시 이후,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고 연구 끝에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뱀부 페이퍼를 선보이게 됐다”며 “우리는 중요한 모든 운영체제 기반에서 창의적인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최고의 툴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태블릿, 디지털 노트로 전환시키다: 미팅 시 메모하거나 중요부분을 표시하는 것 또는 중요한 질문을 생각하며 낙서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매우 자연스러운 행동이다. 디지털 세계에 살고 있지만, 펜과 종이를 사용하는 것 역시 여전히 당연한 일이다. 손 글씨, 스케치는 무언가를 개발하게 해주고, 이는 곧바로 아이디어로 연결된다. 펜으로 글씨를 쓰는 것은 업무 속도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창의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윈도우 기기를 위한 뱀부 페이퍼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태블릿을 일반적인 노트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더 나아가 다양한 플랫폼 이용은 개인의 생각, 플랜, 아이디어를 디지털 방식으로 저장 및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최근 와콤이 선보인 잉크 레이어 언어(WILL 기술)은 실제에 가까운 펜 경험을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WILL 기술은 사용자들이 서로 다른 기기 및 운영체제에서 작업한 결과물을 높은 퀄리티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따라서 뱀부 페이퍼 사용자들은 집에서 편히 휴식하는 동안 아이패드에 본인의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적어두고, 다음날 회사에서 윈도우8 또는 데스크톱 PC에서 스케치한 내용이나 마인드 맵(mind map)을 수정할 수 있다.

마이크 게이는 "우리는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에서 아이디어나 메모를 매끄럽게 주고 받기 위한 방법과 기술에 집중하고 있다”며 “뱀부 페이퍼는 단순히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포괄적인 방법으로 와콤 전체의 전략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우리는 창조적인 세상을 위해 사람들이 표현, 기록하고 생각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뱀부 페이퍼는 사용이 편리한 최고의 디지털 캔버스이다”라며 “WILL 기술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것은 물론, 동시에 자연스러운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 이제 막 첫 발을 내디뎠다. 특히 뱀부 스타일러스 및 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는 필기 및 드로잉을 위한 최고의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안드로이드와 윈도우8 환경에서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도구: 와콤은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무료로 뱀부 페이퍼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윈도우8 버전을 포함한 폭넓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제한된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드로잉/쓰기 툴인 프리미엄 패키지는 첫 다운로드 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창의적인 표현을 위해 소비자들의 요구와 의견이 반영됐으며, 노트 기능을 비롯해 추가적인 펜 및 브러시 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다. 마이크 게이는 “우리는 사용자들이 디지털 기기에서 손 글씨에 대한 재미를 다시 발견하고 즐기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