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최신 경제 흐름과 ICT 지식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2014 디지에코 선정 ICT 리더를 위한 하계휴가 추천 도서 14선’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ICT 연구소인 KT 경제경영연구소는 ICT 리더의 지식 함양과 통찰력 제고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여름 휴가철에 읽을 만한 경제/경영 및 ICT 관련 추천 도서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추천 도서는 KT 경제경영연구소의 전 연구원과 디지에코(www.digieco.co.kr)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경제∙경영과 ICT융합 등 2분야에 걸쳐 각 7권씩 총 14권을 선정했다.

-경제 경영 추천 도서
올해 경제∙경영 분야의 추천 도서는 아직 회복되지 못한 경기 불황과 저성장 분위기를 반영하듯 위기에 놓인 기업 경영인의 위기탈출, 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방법 등 경영 전략에 관한 도서가 다수를 이뤘다.

또한, 경제학의 안목을 키울 수 있는 도서와 전 세계 유명 멘토들의 진정 어린 조언을 엮은 도서 그리고 수학 문제를 통해 창의성 훈련 방식을 제시하는 색다른 도서도 선정됐다.

경제/경영분야의 추천 도서는 다음과 같다.
▲기업의 시대 (중국 CCTV 다큐멘터리 제작팀 / 다산북스) ▲다윗과 골리앗(말콤 글래드웰 / 21세기북스) ▲당신이 경제학자라면(팀 하포드 / 웅진지식하우스) ▲더 인터뷰(조선일보 위클리비즈 팀 / 21세기북스) ▲메타생각(임영익 / 리콘미디어) ▲어떻게 그들은 한순간에 시장을 장악하는가 (래리 다운즈, 폴 누네스 / RHK) ▲이나모리 가즈오 1,155일간의 투쟁 (오니시 야스유키 / 한빛비즈) (이상 가나다순)

- ICT 융합 추천 도서
스마트 혁명 이후 주목할 만한 대형 ICT 이슈가 등장하지 않고 있지만, 애플과 아마존, 테슬라 등 글로벌 ICT 선도 기업과 관련된 도서와 ICT 융합을 통해 구현되는 미래를 전망한 도서들이 선정됐다.

ICT 융합분야의 추천 도서는 다음과 같다.
▲뉴 노멀(피터 힌센 / 흐름출판) ▲미친듯이 심플(켄 시걸 / 문학동네) ▲상상, 현실이 되다(유영민, 차원용 / 프롬북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브래드 스톤 / 21세기북스) ▲엘론 머스크, 대담한 도전(다케우치 가즈마사 / 비즈니스북스) ▲융합하라!(봅로드, 레이 벨레즈 / 베가북스) ▲컨텍스트의 시대(로버트 스코블, 셸 이스라엘 / 지앤선) (이상 가나다순)

KT 경제경영연구소장 유태열 전무는 “도서 선정은 KT 경제경영연구소 대내외 전문가들과 회원들의 의견이 함께 반영되었다”며, “2013년 하반기부터 2014년 상반기까지 출간된 도서 중 읽는 이에게 새로이 경제와 ICT를 보는 혜안을 제공하는 도서를 중점적으로 검토했다”고 말했다.

선정 도서의 자세한 추천 사유와 KT 경제경영연구소 연구원들이 직접 작성한 북리뷰는 디지에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