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시장 확대에 첨병이 될 것


텔레다인르크로이 / 이운재 대표


“7월 출시되는 프리미엄급 보급형 오실로 스코프인 WaveSurfer 3000 시리즈는, 그 동안 보급형 오실로스코프에 없었던 여러 분석 기능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지원, 쉬운 사용법, 그리고 타사 제품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내년 매출 신장에 커다란 기대를 주고 있으며, 성공적인 시장 확대에 첨병이 될 것이다.”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프로토콜 분석기를 개발 제조하는 전문 업체로써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기를 발표하고 있다.

텔레다인 르크로이의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군사/항공우주 및 통신 분야에 적용되며, “WaveShape 분석” 의 창시자이자 리더로써 오늘날 정보통신 산업에 기여하였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최근 8개의 아날로그 채널과 HD4096 기술 기반의 12비트 수직축 분해능 기술을 결합한 신제품 HDO8000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하면서 시장 확대에 나섰다. 이운재 사장을 만나 비즈니스 현황을 들어보았다.

Q 우선, 올 상반기가 어땠는지 궁금하다. 또한 하반기를 예측한다면.
올 상반기는 건조한 출발을 보였던 1분기에 비해, 세월호 사고와 선거 등의 사회적 이슈로 흐름에 변화가 있었지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하반기에는 성장을 이끌 수 있는 뚜렷한 호재가 없어 큰 발전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여름이 지나면 분위기의 전환으로 점차 나아지리라 예상된다.

Q 이에 따른 회사의 특별한 영업 전략을 소개한다면?
기업체들의 대규모 투자는 이루어지고 있지 않지만, 현재도 투자는 계속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영업조직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고객에 접근 할 수 있는 통로를 확대 구축하며, 점유율 확대에 집중할 예정이다. 7월의 신제품 출시에 맞추어 대리점 영업 조직의 대폭적인 확대와 장기적이고 집중적인 대리점 직원의 교육으로 장비의 소개가 아닌 고객 업무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대리점을 확보하여, 그 동안 연구 개발용 장비 보급에 치우쳤던 영업 방식을 보급형 시장의 확대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Q 보급형 장비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면 영업 전략은 어떻게 바뀌는가.
7월에 출시되는 프리미엄급 보급형 신제품 출시에 맞추어, 보다 폭 넓은 시장 접근을 목표로 기존의 대리점 외에 텔레다인르크로이 파트너 그룹을 조직하여 보급형 시장 확대에 집중 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그 동안 텔레다인르크로이의 보급형 장비의 한계를 모두 뛰어 넘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원화와 모든 프로브(Probe)와의 호환성, 그리고 경쟁력 있는 가격 설정으로 그 동안 상대적으로 경쟁사 강세 이었던 보급형 오실로 스코프 시장 확대에 적극 주력할 방침이다.

Q 고객의 니즈에 어떻게 어떻게 대응하여 차별화하고 있는가.
장비 선정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성능이 담보가 되어야 하지만, 장비 선택에 있어 사용자편의성 역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오래 전부터 이런 문제에 투자를 해왔고, 가장 발전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는 MAUI(Most Advanced User Interface)를 개발하였다. 고가 장비에만 쓰였던 이 MAUI 는 저가 장비에도 적용이 되고 있으며, 많은 고객들이 재구매의 중요한 이유로 인정하고 있다.

Q 내년 전망 및 회사의 목표는?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이미 세계 최초로 100GHz 대역을 가진 오실로스코프의 실험에 성공하였으며, 오실로스코프라는 단순한 측정 장비가 아니라 엔지니어들이 필요로 하는 측정 분석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또한 장비의 라인업 역시 최고 대역에서 보급형 장비까지 전 제품을 보유, 적극적으로 시장의 흐름에 대처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 확대와 매출 증대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65GHz, 80 채널을 지원하는 LabMaster 시리즈와 세계 최조의 12bit 분해능을 가진 HDO 시리즈, 그리고 8개의 입력단을 가진 8채널 DSO인 HDO8000 시리즈는 이미 많은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점차 매출 비중이 높아 가는 추세이다. 이 뿐만 아니라, 7월 출시되는 프리미엄급 보급형 오실로 스코프인 WaveSurfer 3000 시리즈는, 그 동안 보급형 오실로스코프에 없었던 여러 분석 기능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지원, 쉬운 사용법, 그리고 타사 제품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내년 매출 신장에 커다란 기대를 주고 있으며, 성공적인 시장 확대에 첨병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Talk!

Q  올해 계측기 시장을 사자성어로 표현한다면?
A  露積成海(노적성해) 이슬 방울이 모여서 바다를 이룬다. 현 시장 상황이 그리 긍정적이지는 않지만, 노력하면 대성 할 수 있다.
Q 최근 비즈니스 측면에서 가장 기뻤던 일은?
A  신제품 출시(WaveSurfer4000)로 저가 시장 확대의 토대를 마련했을 때.
Q  직원들과 함께하는 회식자리에서 외치는 건배 구호가 있다면? 이유?
A  세우자 ! 가정도 세우고, 회사도 세우고, 경제도 세우고……
Q  회사 리더로써 도움이 많이 됐던 책이 있다면.
A 한비자 ! 경쟁과 인간의 본성에 대한 단순하고 명확한 정의와 대처법을 제시한 책.
Q  가장 좋게 보이는 직원의 모습이 있다면.
A 힘들고 어려운 일들을 묵묵히 처리해 내고 마무리 짓는 직원. 일의 흐름을 이해하는 직원.
Q  계측기를 잘 파는 비결 ( ) 이다.
A (들이대기) 이다. 왜냐하면 고객에게 얼굴 들이대기, 전화 들이대기, 장비 들이대기….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