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그래픽스, ‘MicReD 산업용 파워 테스터 1500A’ 발표


한국 멘토그래픽스(www.mentorkr.com, 대표 양영인)는 전자 부품의 파워 사이클링 및 열 테스트를 통해 그 수명 및 성능을 검증하고 측정하기 위한 신제품인 ‘MicReD 산업용 파워 테스터 1500A(MicReD Industrial Power Tester 1500A)’ 를 발표했다.

MicReD 산업용 파워 테스터 1500A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 기차를 포함한 자동차 및 운송 산업과 발전 및 컨버터, 그리고 풍력 터빈 같은 신재생 에너지 장비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전력 전자 부품들의 신뢰성을 테스트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상용 열 테스트 제품 중에서는 유일하게 파워 사이클링과 구조 함수 분석 기능을 갖는 열 과도 측정 기능을 결합시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여 고장 원인의 실시간 진단이 가능하다.

전력 부품들은 전기 에너지가 생성, 변환 또는 제어되는 애플리케이션들에 사용되며, 수년간 지속되는 동작 기간 동안 매우 높은 신뢰성이 요구된다. 이 신제품은 산업용 전자 기기 제조업체들이 모듈 스택업(stackup) 내에 열로 인해 야기되는 열화를 점검함으로써 신뢰성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MicReD 파워 테스터 1500A를 이용하면 테스트 환경에서 부품들을 떼어내지 않고도 파워 사이클링과 열 과도 측정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 기술자나 엔지니어는 테스트를 통해 고장이 진행되는 모습을 확인하여 정확한 시간과 사이클, 고장 원인을 알아낼 수 있다.

전자부품 전력 설계 디자인 적합성 테스트 제품
MicReD 파워 테스터 1500A는 수만 혹은 수백만 사이클에 걸쳐 모듈에 전력을 공급하면서 진행형 고장의 진단을 위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이는 테스트 및 실험실 진단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주며, 사후 고장 분석이나 시스템을 파괴하는 방식의 고장 분석의 필요성을 없앤다. 파워 테스터 1500A가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일반적인 열 유도성 기계 고장들 중에는 다이 부착 와이어 본딩 분리, 다이와 패키지의 스택업 박리 및 균열 그리고 땜납의 피로 현상이 포함된다.

MicReD 파워 테스터 1500A는 전세계의 업계들이 반도체 디바이스 패키지와 LED의 정확한 열 특성 분석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멘토 그래픽스 T3Ster 첨단 열 테스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특히 MicReD 파워 테스터 1500A는 MicReD 산업용 제품라인의 첫 제품으로서, 전력 모듈에 대한 완전 자동화된 파워 사이클링 및 테스트(열 및 전기적 측정) 기능을 통해 고장원인의 평가를 위한 포괄적인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는 기업들이 신뢰성과 성능 확장을 위해 제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