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아날로직스 및 실리콘이미지 업체 방문기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www.analogix.com)가 지난 5월 13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사이프레스호텔에서 ‘슬림포트 개발자회의 (SlimPort Summit)’를 개최했다.

아날로직스는 이날 행사를 통해 모바일 생태계에서 오디오와 비디오, 데이터 충전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은 원칩 솔루션 '슬림포트 프로(SlimPort Pro)'를 발표했다. 슬림포트 프로는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데이터 충전 등을 지원하며 기존의 5핀 마이크로 USB 커넥터에서 최대 480Mbps의 속도로 전송이 가능하며 최대 8개 오디오 채널과 Full HD를 지원한다.

특히 슬림포트 프로는 표준 인터페이스로서 모바일 디바이스의 성능 확대를 위한 다양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이 가능하며 홈/오피스 컴퓨팅이 가능한 UHD 홈 씨어터 액세서리 커넥티드 환경과도 연결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이날 행사에는 LG전자, 디스플레이 서치, 옵토마인드와 아날로직스 등 업계의 전문 패널들이 참여해 동향과 모바일 디바이스의 미래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아날로직스 마케팅 부문 안드레 보위(Andre Bouwer) 부사장은 “아날로직스의 슬림포트 프로를 통해 앞으로 전화, 태블릿과의 도킹을 통해 PC와 같은 환경에서의 작업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아날로직스는 슬림포트 인증요건을 규정한 어댑터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슬림포트 가능 디바이스 호환성을 위한 인증과 검사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 원명호 기자, 미국 실리콘밸리>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는 어떤 회사

디지털 멀티미디어 시장용 반도체 설계 제조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는 스마트폰 등 휴대 장치부터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 및 대형 고선명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멀티미디어 시장용 반도체를 설계 및 제조하고 있다. 아날로직스는 슬림포트 제품군을 포함해 디스플레이포트용 종단간 인터페이스 연결 반도체 솔루션 제공 분야의 시장 선도기업이다.

디스플레이포트 표준은 비디오 전자공학 표준위원회(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 VESA)가 개발한 고해상도 영상 및 음성을 위한 혁신적인 패킷화 디지털 인터페이스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analogix.com 또는 트위터 공식계정 @Analogix와 @SlimPortConnec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더욱 늘어날 MHL 지원 모바일 장치 시장에 기대”

실리콘이미지, ‘미디어텍’과 래퍼런스 디자인 파트너십

커넥티비티 솔루션 기업 실리콘이미지(www.siliconimage.com)가 지난 12일(미국 현지시각) 중국과 글로벌 업체들의 MHL을 지원하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위한 5개의 신규 스마트폰 디자인을 선정, 미디어텍과의 래퍼런스 디자인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 채결은 미디어텍과 실리콘이미지의 다년간의 협업을 통한 결과로 볼 수 있다. 양사는 지난 MWC 2013에서 실리콘이미지의 ‘SiI8338 MHL transm itter’를 사용한 MT6589 쿼드코어 스마트폰 래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한 바 있다.

지난 2월 개최된 MWC 2014에서는 SiI8348 MHL transmitter와 MT6592, MT6595 옥타코어 스마트폰 래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MHL transmitter 디바이스는 실리콘이미지의 미디어 데이터 터널링(MDT) 기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실리콘이미지의 모바일 생산 마케팅 부문 데이빗 쿠오 이사는 “앞으로 MHL 지원 모바일 장치는 더욱 늘어날 것이며 스마트폰에서 탈피해 강력한 워크스테이션, 게임 콘솔과 홈 엔터테인먼트 등의 강력한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미디어텍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원명호 기자, 미국 실리콘밸리>

실리콘 이미지는 어떤 회사

모바일, 소비가전 및 PC 시장에 연결 솔루션 제공

실리콘 이미지(Silicon Image)는 모바일, 소비가전 및 PC 시장에 고해상도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배포하고 게시할 수 있는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전문기업이다.

실리콘 이미지는 세계 산업 표준을 따르며 InstaPort™ 및 InstaPrevue™ 등의 우수한 실리콘 이미지 혁신 기술을 갖춘 반도체와 IP(지적 재산) 제품을 통해 자사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실리콘 이미지의 제품은 휴대폰, 태블릿, 디지털 카메라는 물론 데스크탑 및 노트북 PC, DTV, Blu-ray Disc™ 플레이어, 오디오-비디오 수신기, 디지털 카메라 등의 기기를 생산하는 세계적인 전자업체에서 사용되고 있다.

실리콘 이미지는 매우 성공적인 HDMI 및 DVI 산업 표준, 최신 모바일 기기 표준(MHL) 및 60GHz 무선 HD 비디오 표준(WirelessHD)을 주도하고 있다. 전액 출자 자회사인 Simplay Labs를 통해 Silicon Image는 제조업체에 포괄적인 표준 상호운용성과 적합성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