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www.amd.com)는 새로운 AMD x86 임베디드 G시리즈 시스템온칩(SoC)과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용 CPU 솔루션을 발표했다.

AMD의 이번 제품군은 HP의 의료, 금융, 교육, 유통 부문 씬 클라이언트 제품을 비롯해, 어드밴텍의 전천후 산업 애플리케이션용 제품에 채택되었다.


이번 새로운 제품군 발표는 AMD 임베디드 G시리즈 플랫폼의 탁월한 성능 및 절전능력을 갖춘 보다 폭넓은 라인업을 구축하는 것으로, 높은 성능, 엔터프라이즈급 ECC 메모리를 지원하는 통합 보안 기능, 다양한 형태의 듀얼 및 쿼드 코어 모델, 외장급 성능의 GPU, 입출력 컨트롤러를 하나의 다이 안에 탑재한다.

새로운 G시리즈 프로세서는 AMD G시리즈 SoC 및 CPU 전 제품군과의 핀 호환성을 갖춘 제품으로, 커뮤니케이션 및 네트워크 인프라, 산업용 제어 및 자동화(IC&A), 씬클라이언트 게이밍머신, 디지털 사이니지 등 다양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는 뛰어난 확장성을 발휘한다.

AMD 임베디드솔루션 제품 부문 부사장이자 총괄 책임자인 스콧 에일러(Scott Aylor)는 “AMD 임베디드 G시리즈SoC 제품군은 역대 AMD 임베디드 솔루션 중에서도 가장 폭넓게 채택된 플랫폼 중 하나로, 더욱 우수한 성능과 사용 환경, 생태계 지원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SoC 및 CPU 제품은, 현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전력 효율적 그래픽 성능과 연산 능력은 물론, 안정성 높은 핀 호환 제품 포트폴리오를 임베디드 디자인 엔지니어들에게 제공하며,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및 보드 제품에 대한 투자를 최대화하고자 하는 AMD의 노력을 입증하는 제품군”임을 피력했다.

AMD 임베디드 G시리즈 SoC 솔루션(코드명스텝이글: Steppe Eagle’): AMD의 새로운 임베디드 G시리즈 SoC는 소비 전력 설정이 가능한 cTPD 기능을 탑재해 최저 5W의 초저전력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전 세대 G시리즈 SoC 솔루션 대비53% 높은 성능을 갖추고 있어 산업 제어 및 자동화(IC&A) 애플리케이션 등 변화무쌍하고 가혹한 사용 환경에 이상적이다. 

어드밴텍의 새로운 산업용 미니ITX 메인보드 AIMB-225는 듀얼 및 쿼드코어 AMD 임베디드G시리즈 SoC 프로세서를 탑재하며, 이를 통해 ATM, 키오스크, 자동화, 의료기기, 게이밍머신과 같은 다양한 애플레케이션에 탁월한 전력 효율 및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AMD 임베디드 G시리즈 SOC 제품군에 탑재된 프로세서는 향상된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ARM 트러스트존(TrustZone)®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하는 AMD의 플랫폼 보안 프로세서(PSP: Platform Security Processor)를 탑재하고 있으며, 유해한 외부 접속으로부터 중요 데이터 및 운영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클라우드 기반의 씬 클라이언트 솔루션에 적합하다.

HP의 씬 클라이언트 관리 부분의 전 세계 총괄 책임자인 제프 그로던(Jeff Groudan)은 “헬스케어, 금융, 교육 및 유통 서비스 분야에서 더욱 발전된 임베디드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AMD G시리즈 SoC는 HP의 씬 클라이언트 제품에 보다 향상된 보안 기능은 물론, 비교할 수 없는 우수한 성능과 가치를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AMD 임베디드 G시리즈CPU 솔루션(코드명크라운드이글:Crowned Eagle’): 휴대기기의 급증과 클라우드 서비스의 등장으로 데이터센터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대됨에 따라, 비용 및 에너지 효율성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IT 조직들은 고성능-저비용-저전력의 강점을 가진 동일한 아키텍쳐상에서 프로세싱 능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새로운 AMD의 G시리즈 CPU는 듀얼, 혹은 쿼드코어 x86 CPU 아키텍쳐 기반의 64비트 프로세싱을 통해, 네트워크 및 커뮤니케이션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AMD G시리즈 CPU는 1.2~2.0GHz의 동작속도와 강력한 기능을 발휘하며, 통합 PCI-E Gen 2.0, USB 3.0, SATA 포트, ECC를 지원하는 싱글 채널 DDR3-1600 메모리를 지원한다.

온칩 PSP는 인터넷 프로토콜 시큐리티(IPsec: Internet Protocol Security) 기능을 대체함으로써 제어 및 데이터 플레인 기능을 활성화하며, 이틀 통해 팬리스(Fan-less) 보안 장치, 저장 컨트롤러 및 네트워크 부착 저장 장치(Network Attached Storage Appliance)의 비용 최적화를 이끌어낸다.

새로운 AMD G시리즈의 CPU 성능은 경쟁사인 인텔의 솔루션보다 달러당 34% 뛰어나며, 이는 칩상에 통합된 다양한 주변 기능들과 결합하여 라우터 및 스위치 라인 카드의 컨트롤 플레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성능을 발휘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